돈버는 경제학 (체험판)

최용식 | 랜덤하우스 | 2008년 06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경제학과 재테크의 만남!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재테크 경제학 독본!

『돈 버는 경제학』은 수요와 공급 원리, 가격과 통화 원리, 환율 법칙, 소득 이론 등 `경제학의 대표 이론 속에서 캐낸 돈 버는 비법`들이 담겨 있는 재테크 실용서이다. 주식, 부동산, 펀드 등의 투자 노하우를 경제학의 대표 이론에 적용하여 풀어낸 책이다. 경제학에 대한 기초지식 없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고 현실적인 사례를 들었다.

이 책은 돈 버는 데 무관심한 소수의 경제학이 아니라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경제학을 지향한다. 저자는 경제학은 경제현상을 다루는 학문이고, 돈을 벌고 쓰는 일이 곧 경제현상이므로, 경제학을 제대로 활용하면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본문을 통해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핵심 재테크 노하우를 전수한다.

기본적인 경제원리, 다양한 경제문제, 경제를 올바르게 읽는 방법, 경제 예측을 정확하게 해낼 수 있는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수요이동 원리를 통해 부동산 투자 사이클을 알려 주고, 환율 법칙으로 해외펀드의 허를 찌르고, 소득 이론으로 경기 흐름의 변곡점을 찾는 법을 알려주는 등 경제학에 입각한 돈 버는 지혜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저자소개

날카로운 경제분석과 탁월한 경제예측으로 금융시장 관계자들 사이에 정평이 나 있는 리얼리스트 경제학자로서 고 양신규 박사(전 MIT 경제학 교수)는 그를 ‘한국의 그린스펀’이라 불렀다. 외환위기 극복을 지상과제로 삼았던 ‘국민의 정부’ 출범 당시에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의 정책멘토로, 참여정부 시절에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제 과외교사로 활약했다.
주류 경제학자와는 다른 독특한 시각으로 [내일신문], [이데일리], [이코노미21], [오마이뉴스], [팍스넷], [가로수] 등 수많은 미디어에 장기간 칼럼을 기고하였고, [연합뉴스TV]에 정기 출연하는 등 각종 TV방송에도 여러 차례 출연했다. 특히 [EBS TV]의 ‘명사초청 경제학특강’을 통해 미래경제학에 입각한 경제예측 방법을 세상에 알렸다. 이로써 내로라하는 경제전문가와 증권가 애널리스트는 물론이고 일반투자자와 네티즌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수많은 ‘최용식 폐인’을 거느리게 되었다. 일찍이 여러 사람의 후원으로 <21세기경제학연구소>를 설립하여 경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지식과 지혜를 전파해왔고, 최신 정보로 무장한 소위 ‘돈 있는 사람’과 외국인 및 기관투자자에게 당하기만 하는 소시민을 위해 정확한 경제예측과 날카로운 경제진단을 제시하고 투자자문을 해주고 있다.
그는 예측할 수 없는 경제학은 죽은 경제학이라고 단언하며, 지난 40년 동안 경제의 과학적 운동원리를 끊임없이 추적하여 ‘예측이 가능한’ 진짜 경제학을 구축해왔다. 그 기나긴 연구의 결과물인 ‘미래경제학’을 이 책 한 권에 정리했다.
저서로는 [돈 버는 경제학], [거짓말 경제학], [대한민국 생존의 경제학], [대한민국 생존의 속도], [통계를 알면 경제가 보인다], [경제를 보는 새로운 시각 경제병리학], [환율전쟁] 등 다수가 있다. [환율전쟁]은 중국과 대만에서 번역 출판되기도 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