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사 쓰기(세상 모든 글쓰기 01) (체험판)

김성희 | 랜덤하우스 | 2007년 11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기자 지망생, 기사쓰기에 막막함을 느끼는 사람들, 보도글을 써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

20년 베테랑 현직기자가 오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정리한 기사작성의 실전 매뉴얼. 좋은 기자가 되는 생활 수칙에서부터 좋은 기사의 기본 원칙, 분야별 기사 작성의 10계명, 자주 틀리는 말?헷갈리는 말의 핵심 포인트, 저자의 특별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생생하고 ‘올바른’ 기사를 쓰기 위한 정보들을 담았다. 특히 저자는 기자가 되고자 한다면 타고난 글쓰기 재능보다는 부단히 노력하는 자세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기자 지망생들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글쓰기 훈련 요령을 소개한다.
저자가 소개하는 ‘신문기사 작성 10계명’은 다음과 같다. ① TPO를 고려하라 ② 사실과 의견을 구분하라 ③ 좋은 리드가 글을 살린다 ④ 군더더기를 피하라 ⑤ 상투어는 기사의 적 ⑥ 기사를 만들지 말라 ⑦ 보도 자료에 부가가치를 ⑧ 알릴 것, 가릴 것을 구분하라 ⑨ 편집을 알아두면 떡이 생긴다 ⑩ 확고하고 또 확인하라

저자소개

1955년 강원 춘천 출생.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기자생활을 하며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을 마쳤다. 1983년 한국일보에서 기자생활을 시작, 중앙경제,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을 거치며 정치부, 문화부, 국제부, 편집부 기자를 했다. 2002년 `중앙일보`에 돌아온 뒤 문화부 기자, 대중문화팀장, 주말팀장을 지냈다. `중앙일보` 라이팅 에디터로 재직하다 2008년 고려대학교에 초빙교수로 파견돼 언론학부에서 1년간 가르쳤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