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데이 그래놀라

주하영 | 알에이치코리아 | 2016년 08월 2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9,100원

판매가 9,100원

도서소개

Healthy! Tasty! Every Day Granola!
건강하게! 맛있게! 매일매일 그래놀라!
아침 식사부터 영양 간식까지, 매일매일 그래놀라를 즐겨보세요!

세계인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는 그래놀라미국의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수퍼푸드 중 하나인 오트(Oats:귀리)! 오트가 주재료인 그래놀라는 여러 가지 곡물류와 건과류에 당을 첨가하여 오븐에서 구운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우유나 요거트에 곁들여 간단하지만 든든한 아침 식사로, 다이어트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영양까지 풍부해 시리얼계의 왕이라 할 수 있다. 그래놀라에는 현대인에게 부족한 식이섬유, 철,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백미의 세 배, 현미의 두 배가 되는 영양 성분을 갖고 있다. 특히 그래놀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이 책은 맨해튼에 위치한 미슐랭 레스토랑인 르 베르나딘(Le Bernadin)에서 일하며 매일 아침 저자가 먹었던 그래놀라의 맛을 잊지 못해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건강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래놀라 레시피를 연구해 책으로 낸 것이다. 책에 소개된 홈메이드 레시피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시리얼에 비해 다양한 곡물과 견과류, 건과일 등이 들어 있어 6대 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바쁜 직장인과 다이어터에게 제안하는
건강한 하루 한 끼 식사
그래놀라는 아이를 키우느라 바쁜 엄마, 밥 먹을 시간도 없는 직장인,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인 다이어터에게 각광받고 있는 아침 식사다. 우리는 항상 시간에 쫓겨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거르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위해 소식을 하다가 갑작스러운 폭식으로 체중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치고 있다. 《에브리데이 그래놀라》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시리얼 보다 훨씬 건강하고, 빵보다 더 든든한 오리지널 그래놀라 레시피를 소개한다.
그래놀라의 주재료인 ‘오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도 예방하고 포만감이 높아 건강 및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오븐이나 프라이팬 그리고 오트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그래놀라를 만들어 건강한 한 끼 든든한 간식을 즐길 수 있다.

베이킹 수프 샐러드 토핑도 그래놀라로 건강하게!
《에브리데이 그래놀라》에서는 사과, 우엉, 녹차, 생강, 꿀 등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재료를 이용한 그래놀라 레시피를 소개한다. 또한 오리지널 그래놀라를 활용한 토핑으로 즐기는 그래놀라를 소개하며,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위해 먹을 수 있는 오트를 이용한 베이킹 레시피도 선보여 그래놀라와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스페셜 페이지에는 저자가 직접 방문해본 그래놀라 전문점에 대한 소개도 나와 있어 미국, 호주, 일본 등에서 세계인이 즐기고 있는 그래놀라에 대한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저자소개

주 하 영 pastrynbaking@gmail.com
한국과 일본에서 양과자를 전공하며 베이커리에서 기본 실력을 다지고 미국으로 유학, 뉴욕 CIA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Baking & Pastry Arts)를 졸업했다. 졸업 후 맨해튼에 위치한 미슐랭 레스토랑 르 베르나딘(Le Bernadin)과 일레븐 메디슨 파크(Elevenmadison Park)의 디저트 파트에서 페이스트리 쿡(Pastry Cook)으로 일하며 동양권과 다른 흔하지 않는 재료를 사용한 베이킹과 페이스트리 테크닉에 매료되었다. 한국으로 돌아와 제과점, 카페의 메뉴 개발과 디저트 레시피 연구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깔이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미국에서 매일 아침 먹었던 그래놀라의 맛을 잊지 못해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건강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래놀라 레시피를 연구하게 되었다.

목차소개

Prologue

chapter 1 그래놀라란?
시리얼계의 왕 그래놀라
그래놀라의 역사
세계인의 아침식사, 그래놀라
그래놀라의 주재료는 귀리 Oats!
그래놀라의 영양 밸런스
건강한 다이어트 = 그래놀라
도구 및 기본 레시피
홈메이드 그래놀라 재료

chapter 2 오리지널 그래놀라 레시피
메이플 그래놀라
special 드라이 프루츠(건과일) 사용하기
코코넛 그래놀라
사과 그래놀라
우엉 그래놀라
초코 그래놀라
그린티 그래놀라
*그래놀라 런치
커피 너트 그래놀라
시트러스 그래놀라
생강 그래놀라
차이 스파이스 그래놀라
허니 그래놀라
*6am granola
뉴욕 사과 그래놀라
special 베이식 뮤즐리
special 오버나이트 베이식 뮤즐리
special 브랙퍼스트 뮤즐리
special 망고 요거트
special 초코 두유

chapter 3 토핑으로 즐기는 그래놀라 레시피
스낵_그래놀라 초코바
우유_헬시 브랙퍼스트 볼
special 홈메이드 아몬드 우유
요거트_블루베리 요거트 파르페
캐러멜라이즈 애플 파르페
special 캐러멜라이즈 애플
아이스크림_크런치 그래놀라 선데
PBJ 아이스크림
샐러드_그린 케일 샐러드
수프_호박 포타주
그라탱_복숭아 그래놀라 그라탱

chapter 4 오트를 이용한 베이킹 레시피
그랜베리 스콘
라즈베리 머핀
오트 월넛 볼
세이버리 오트 크래커
스위트 블랙 앤 화이트 오트 쿠키
피넛 초콜릿칩 오트 쿠키
오트 캐럿 마카룬
그래놀라 바
통밀 팬케이크
코코넛 비스코티
메이플 바나나 케이크

special page 세계 인기 그래놀라 전문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