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프로듀싱

김윤철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5년 11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음악프로듀서는 뮤지션 발굴과 트레이닝, 작곡과 편곡 작업, 다른 작곡자나 편곡자가 해 온 곡의 결정, 스튜디오와 엔지니어·세션 뮤지션 섭외와 녹음 등의 일을 한다. 그 밖에도 매니지먼트나 계약, 비즈니스적인 여러 가지 일을 담당한다. 프로듀서의 개인 성향에 따라 음악적, 기술적인 결정뿐 아니라 재정, 일정 등 모든 것을 자신이 직접 관여해야 하는 스타일도 있고, 반면 각 분야를 담당자에게 일임하고 전체적인 방향과 비전을 제시한 후 작업이 고착되거나 진로에서 벗어나면 나아갈 방향을 다시 안내하는 스타일이 있다. 음악 프로듀서의 여러 작업을 음반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을 따라 차례대로 알아본다.

저자소개

김윤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음향제작과 교수다. 뉴욕주립대학교를 졸업하고 뉴욕대학교 대학원에서 뮤직 테크놀로지를 전공해 석사학위를 받았다. 뉴욕과 서울에서 다수의 녹음스튜디오에 재직했으며, 상명대학교 멀티미어대학원, 이화여자대학교 뉴미디어 대학원 등에 출강하였다. 저서로 『음향장비의 역사』, 『마이크로폰테크닉』, 『디지털사운드제작』등이 있고, 역서로 『미디어 음향』이 있다. ‘무한대’ 외 다수의 앨범 녹음 엔지니어를 담당했고, ‘디마워십’ 등 여러 앨범을 프로듀싱하였으며, <트랙16>, <빨강풍선> 등 여러 편의 영화에 사운드 디자이너로 참여했다.

목차소개

01 프로듀서의 역할
02 곡의 구조와 편곡
03 프리프로덕션
04 세션 준비
05 녹음
06 믹싱
07 마스터링
08 해외 음반 프로듀서
09 국내 음반 프로듀서
10 프로듀서의 출신별 유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