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먼드 윌리엄스, 마르크스주의와 문학

박만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6년 04월 1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레이먼드 윌리엄스는 1970년대 들어 마르크스주의자 혹은 유물론자로서 자신의 입장을 새롭게 정립하고 마르크스주의적 문화이론의 가능성을 본격 탐색해 간다. 그 구체적 성과가 『마르크스주의와 문학』이다. 이는 권력 구조의 문제를 소홀히 다룬 초기 문화 분석에 대한 수정이며, 문화의 사회적·정치적 문맥을 읽어 내고 정치적·사회적·문화적 세력의 복잡한 상호관계를 통해 문화를 분석하는 그의 마르크스주의적 문화유물론의 탄생이기도 하다. 윌리엄스는 마르크스주의의 역사적 전개와 직접적이면서도 다양한 접촉을 통해 자신의 사상을 발전시켜 나갔다.

저자소개

박만준
동의대학교 철학상담심리학과 교수다. 부산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받았다. 주요 저서로 『철학』(공저), 『욕망과 자유』, 『상생의 철학』(공저), 『인성론』(공저), 『성의 진화와 인간의 성문화』, 『사회생물학 인간의 본성을 말하다』(공저), 『21세기 다윈혁명』(공저), 『마음학: 과학적 설명과 철학적 성찰』(공저) 등이 있다. 역서로는 『마르틴 하이데거』(존 맥쿼리), 『엄밀한 학으로서의 철학』(E. 후설), 『그리스인의 이상과 현실』(G. L. 디킨슨, 공역), 『헤겔 철학개념과 정신현상학』(N. 하르트만), 『의식과 신체』(P. S. 모리스), 『마르크스주의와 생태학』(R. 그룬트만, 공역), 『하버마스의 사회사상』(M. 퓨지, 공역), 『헤겔의 변증법』(N. 하르트만), 『논리학 입문』(어빙 코피), 『대중문화와 문화연구』(J. 스토리), 『문화연구의 이론과 방법들』(J. 스토리), 『대중문화의 이해』(J. 피스크), 『마르크스주의와 문학』(R. 윌리엄즈), 『영화의 이해』(L. 자네티), 『최초의 인간과 그 이후의 인간』(A. 겔렌), 『신경과학의 철학』(M. 베넷 외) 등이 있다.

목차소개

01 문화
02 언어
03 문학
04 이데올로기
05 토대와 상부구조
06 헤게모니
07 전통과 제도 그리고 형성물
08 문화사회학
09 글쓰기의 다양성
10 창조 행위와 문학 생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