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구경

부처 | 씨익북스 | 2016년 01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인도의 승려 법구(法救)가 인생에 지침이 될 만큼 좋은 시구(詩句)들을 모아 엮은 경전.

산스크리트어 Dharmap?da. 팔리어 Dhammapada. 즉 진리(dharma)의 말씀(pada)이란 뜻이다. 원전은 팔리어 5 니카아야의 하나인 소부(小部)(Khuddakanik?ya)에서 찾을 수 있으나 현재 우리나라에 소개되고 있는 법구경은 전 26장 423의 시를 수록한 팔리어본의 국역(國譯)과 전 39장으로 구성된 한역 법구경(2권)의 국역(國譯)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 한역본과 팔리어본은 그 장수(章數)라던가 시구(詩句)의 배열 및 종류가 같지 않기 때문에 한역본의 원전은 팔리어본이 아닌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집은 주로 단독의 게(偈)로 되어 있으나 때로는 두 개, 또는 여러 개의 게(偈)가 한데 묶여져 있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시들은 물론 석존이 직접 읊은 것은 아니지만 석존의 요긴한 뜻이 시(詩)의 형태로 엮여져서 원시불교 교단 내에서 널리 유포되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각각 달리 편집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경은 불교의 윤리적인 교의(敎義)를 시(詩)의 형태로 나타내어 불도(佛道)에 입문하는 지침으로 하고 있는데 방대한 불교성전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석존의 진의(眞意)를 전하는 주옥(珠玉)의 문자로써 진중(珍重)되고 있어서 옛부터 불교도들에게 가장 많이 애송되어 왔기 때문에 이 경만큼 오래 되고 또 널리 불교도들에게 읽힌 성전은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 즐거운 감상 되기길 바랍니다.

인간 삶의 바른 행로를 가르칩니다.
모든 불자가 가장 먼저 접하는 경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을 한 구절 한 구절 읽어 내려가다보면, 참자아의 연꽃이 개화할 것입니다.

*본 책은 스마트 환경에 맞게 제작되어 쉽고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인도의 승려 법구가 지은 법구경은 부처님이 설법하신 수많은 기틀을 다시금 정리하였습니다. 현재까지도 수많은 수도승이 가장 많이 읽는 경전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도서정보
제 1 장 대구 (상대적 구절)
제 2 장 근면하라
제 3 장 마음
제 4 장 꽃
제 5 장 바보
제 6 장 어진 이
제 7 장 성인
제 8 장 천
제 9 장 악
제 10 장 채찍
제 11 장 늙음
제 12 장 자기(제몸)
제 13 장 세속
제 14 장 부처님
제 15장 행복
제 16 장 쾌락
제 17 장 노여움
제 18 장 더러움
제 19 장 진리에 산다
제 20 장 길
제 21 장 여러가지 일
제 22 장 지옥
제 23 장 코끼리
제 24 장 욕망
제 25 장 수도승
제 26 장 바라문(성직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