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독후감 필독선 61 - 중학생이 보는 외투

니콜라이 고골 | 신원문화사 | 2004년 05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4,200원

판매가 4,200원

도서소개

중년이 될 때까지 서류 정리만을 해온 가난한 말단 공무원 아카키예비치는, 어느 겨울 오랫동안 입은 외투가 다 해져서 할 수 없이 돈을 털어 새 외투를 사 입는다. 그러나 바로 그 다음날 노상상도에게 빼앗기고 만다. 러시아 리얼리즘 문학의 선구자인 고골리의 대표작을 중학생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소개

러시아 문학의 어머니로 불리는 고골은 러시아 우끄라이나에서 태어났다. 문학의 부흥기였던 당시, 동인지나 문학 습작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을 때 어린 고골 역시 문학이나 연극에 관심을 갖고 비극, 산문 등 다양한 장르에 손을 댄다. 그리고 마침내 문학적 명성을 얻고자 결심해 1828년 빼쩨르부르그로 향하지만 갖가지 좌절에 빠진다. 또한 이듬해 첫번째 시집을 자비로 출간하지만 실패하고 만다. 이후 1830년 드디어 산문집으로 명성을 얻고, , , , , 등 불멸의 작품을 탄생시킨다.

역자소개

충청남도 당진군 당진읍 사기소리 237번지에서 출생 성당초등학교, 당진중학교, 공주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에서 문학사, 문학석사, 문학박사 학위 취득 2011년 현 한국교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 외솔회 회장 저서로는 “국어학서설”(공저), “제주도 방언의 통사론적 연구”, “우리말 방언학”, “논술강좌”, 고등학교 “작문”, “삶과 앎의 터전”(수필집), “한 세상 살다 보니”(수필집), “날이면 날마다 새로운 날”(수필집) 등이 있다.

목차소개

작품 알고 들어가기 외투 코 둑후감 길라잡이 독후감 제대로 쓰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