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욱의 글쓰기 수업 : 직접 쓰면서 실력을 키우는 작문 연습장_표현과 전달하기 1

고정욱 | 애플북스 | 2016년 08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500원

전자책 정가 7,250원

판매가 7,250원

도서소개

《고정욱의 글쓰기 수업》은 자기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능력, 논리적인 사고력,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한 청소년을 위한 ‘표현과 전달 시리즈’ 첫 번째 책이다. 앞으로 말하기 수업, 인문학 필사 수업 등이 연이어 출간될 예정이다.
이 책의 저자 고정욱 작가는 “글쓰기 실력은 단기간에 완성되지 않기에 처음 배울 때 즐겁게 배우는 게 중요하다. 그래야 계속 쓸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한다. 그래서 이 책은 청소년이 글쓰기의 기본을 쉽게 만화 형식으로 익히고, 예문을 읽으며 생각의 폭을 넓히고, 글쓰기 연습을 통해 실제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고정욱 작가님의 인기 청소년 소설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의 주인공인 재석, 민성, 보담이 캐릭터가 글쓰기 관련 질문을 하고, 고 박사가 답변하는 Q&A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글쓰기 이론을 익힐 수 있게 만들었다. 고정욱 작가는 기획 단계부터 전국에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메일과 sns로 글쓰기 관련 질문을 받아서 십대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내용을 최대한 책에 실었다.
독자는 직접 연필을 손에 쥐고 이 책에 직접 글을 적어 보면 글쓰기가 매우 즐겁다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또한 꾸준한 글쓰기 연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실력이 향상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기발한 미션과 질문에 답하면서 빈칸을 채워나가다 보면 생각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실력이 자연스럽게 향상돼 독후감과 일기쓰기는 물론 논술 시험도 두렵지 않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고정욱은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박사이다. 어려서 소아마비를 앓아 1급 지체 장애인으로 휠체어를 타지 않으면 움직일 수 없지만,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문화예술 분야 진흥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2012년 제7회 대한민국 장애인문화예술상 대상’을 수상했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저서 가운데 30권이나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40여 권의 저서를 400만 부 가까이 발매한 기록을 세우면서 우리나라 대표 작가로 우뚝 섰다. 최근엔 장애인을 소재로 한 동화 집필에 주력하고 있다.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 등이 그 대표작으로, 특히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의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되기도 했다. 청소년 소설로는 독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퍽》, 《빅보이》 등이 있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자기계발과 리더십 향상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그는 독자들의 메일에 답장을 꼭 하는 걸로 유명하다.

목차소개

인물 소개
머리말

1장 글쓰기란 무엇인가?
글은 나의 생각을 표현하고 전달하는 최고의 소통 도구다

2장 무엇을 써야 하나?
1. 경험을 글로 써 보자
2. 키워드를 가지고 써 보자
3. 예상치 못한 질문에 답을 써 보자
4. 주어진 논제에 찬성 혹은 반대 의견을 써 보자
5. 통찰력을 발휘해 글을 써 보자
6. 인용문을 이용해 글을 써 보자
7. 결정적인 한 문장을 만들어 보자
8. 홍보문이나 추천의 글을 써 보자
9. 동식물이나 사물을 주인공으로 글을 써 보자
10. 대안을 제시하는 글을 써 보자

3장 어떻게 써야 하나?
1. 망원경과 현미경이 되어 글을 써 보자
2. 의식의 흐름에 따라 자동기술법으로 글을 써 보자
3. 인과관계 있게 글을 쓰자
4. 개연성이 있어야 한다
5. 오류가 없어야 한다
6. 제목을 미리 정해 놓고 글을 써 보자
7. 시점을 바꿔서 써 보자
8. 마음에 들 때까지 여러 번 고쳐 써라
9. 최대한 길게 쓰는 훈련을 하자
10. 주장이나 결론을 먼저 제시해라
11. 독자 수준을 고려해 써 보자
12. 문장을 짧게 끊어 간결하게 쓰자
13. 최대한 구체적으로 쓰자
14. 단락 구분을 습관화해라
15. 자료 조사를 충분히 하고 쓰자
16. 설명과 묘사를 적절히 섞어서 쓰자

마무리 글
글쓰기 첨삭 지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