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 | 좋은땅 | 2016년 09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비염 치료 비책!
하늘마음 한의사가 제안하는 비염 치료법

비염은 물론 몸의 균형을 회복하는 여정, 하늘마음 33인 한의사와 함께 비염 치료에 얽힌 몸의 비밀을 함께 풀어본다. 콧물, 코막힘, 재채기를 호소하며 병원을 찾는 비염 환자 수는 해마다 크게 늘고 있다. 비염은 현대사회에서 매우 흔한 질환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호전과 재발을 반복하며 만성화되는 경우가 많다. 비염 치료의 실패는 단순히 겉으로 드러난 증상만을 보고 코의 문제로 한정 짓는 것에서 시작한다. 비염과 같은 난치성 질환의 경우 국소적인 문제와 더불어 체내에 문제를 내포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만을 해결하려는 치료 방법보다는 몸에 발생한 근본적인 불균형을 살피고 치유해야 비염의 완치가 가능하다.

저자소개

하늘마음 33인 한의사
하늘마음한의원은 1991년 인천의 작은 시장 골목에서 출발했다. 피부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을 외면할 수 없어 치료가 어렵다던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를 시작해, 현재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실력과 규모를 갖춘 피부질환 특화 네트워크 병원으로 성장했다. 하늘마음은 ‘대한건선아토피 연구소’ 설립 후 30만 명이 넘는 치료사례를 분석하며 피부질환에 관한 임상,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천연한방치료제 신약 개발과 자체 약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피부치료 프로세스 표준화를 위한 ‘시스템 솔루션 팀’을 운용하며 치료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검증, 공유하며 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하늘마음은 국내 24개 지점, 일본, 미국 등 국외 5개 지점의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중국, 러시아, 싱가포르 등에 피부치료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다. 해외 굴지의 병원과의 의료 협력, 기술 제휴를 통해 하늘마음의 치료법을 세계화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1장 지긋지긋한 비염의 굴레
1. 비염이란 무엇일까?
2. 비염은 왜 생긴 것일까?
3. 비염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까?
4. 비염의 연령별 특징
5. 관련 질환 - 부비동염(축농증), 천식

제2장 일반적 비염 치료의 주의점
1. 일반적인 비염 치료 방법과 그 한계
2. 스테로이드 바로 알기
3. 스테로이드가 가져온 반동 현상

제3장 하늘마음에서 바라보는 비염
1. 한의학에서의 비염
2. 점점 더 심해지는 대기 오염과 달라진 생활환경
3. 우리 몸 안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고 있는 걸까? - 새는 장 증후군과 비염

제4장 비염 완치의 길
1. 면역력과 폐 기능을 올려주는 한약
2. 발한해독 스팀요법
3. 통비수와 침 치료
4. 심부온열 주열치료
5. 생식과 유산균을 통한 장 기능 회복
6. 비염 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제5장 비염을 이겨내는 건강한 습관
1. 치료는 언제 끝내야 할까?
2. 비염 주치의가 제안하는 생활 습관
3. 비염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Q & A)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