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의 유쾌한 심리클리닉 - 그녀들은 왜 정신과 의사를 찾아간 걸까?

김정수,최정아 | 갤리온 | 2007년 06월 2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신경정신과 전문의 김정수와 헤드헌팅 업계에서 가장 성공한 여성 CEO 최정아가 그들이 실제로 만난 여성들을 모델 삼아 이야기의 형식으로 풀어낸 유쾌한 심리치유서. 이 책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살기 원하지만, 채워지지 않는 욕구로 힘겨워하는 일곱 명의 여자들. 그녀들이 10주간 심리클리닉을 다니며 자신의 문제를 바로 보고, 자신을 괴롭혀왔던 문제에서 자유로워지는 자각과 치유의 과정을 담아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자기 것이 아닌 욕구에 얽매여 현재를 바로 보지 못하는 그녀들의 모습은 바로 이 시대 여성들의 모습이다. 심리클리닉을 찾은 그녀들이 던지는 수백 가지 질문과 그들이 얻은 깨달음 또한 바로 우리 시대 여성들에게 필요한 것이다. 책에 등장하는 일곱 여성은 이 책의 스토리를 구성한 두 명의 저자가 실제 만나온 여성들을 모델로 삼았다. 거리에서 흔히 만나는 평범한 여성의 모습일 수도, 혹은 거울 속의 당신 모습일 수도 있다. 인생에 정답은 없지만 최선은 있다.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10주간의 심리 여행을 통해 답답한 삶의 돌파구를 찾은 그녀들처럼 당신도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을 사는 가장 큰 이유는 행복해지기 위해서다.

저자소개

저자 : 최정아

1968년 인천에서 태어났으며, 이화여대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국제회의와 인력관리 컨설팅 전문회사인 IMS, Unico Search에서 4년 동안 헤드헌팅 전문가의 기반을 다졌고, 1994년 26세의 나이에 전세금에서 빼낸 자본금 2천만원으로 29평짜리 사무실을 얻어 두 명의 직원과 함께 인력컨설팅 회사 휴먼서어치(Human Search)를 창업했다. 이 회사는 4년만에 삼성동 6백여 평 사무실에 50여 명의 직원을 둔, 매출 30억원의 회사로 성장했다.

1997년에는 한국 진출을 준비하는 외국기업에 원스톱 업무 지원 서비스를 하는 인터링크 비즈니스 프라자를 설립했으며, 1998년에는 명예퇴직자나 퇴직예정자, 실직자를 위한 변신지원(재취업) 프로그램인 아웃플레이스먼트 사업을 국내에 최초로 도입했다. 그리고 1999년, 세계 최대 인력컨설팅 다국적 기업 아데코 그룹이 한국 진출을 시도하던 중, 최정아 사장의 탁월한 능력을 높이 사 합병을 제의했고, 그녀는 아데코코리아 CEO로 취임하였다. 아데코 그룹은 세계 50여 개국에 3천여 개의 사무소를 두고 있는 다국적 기업이다. 최정아가 한국지사장이 되면서 아데코코리아는 국내 최고의 인재서비스 회사로 부상했고, 그녀는 386세대 여성 기업인의 리더로 떠올랐다.

현재는 서치펌인 인터링크서치의 CEO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CEO 커뮤니티 포탈 사이트, 씨이오웰컴(www.ceowel.com)을 운영하고 있다. 2000년에는 자신의 성공 체험이 녹아 있는 책 『헤드헌터의 표적이 되라』를 발간해 국내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 외의 저서로는 『달라진 현실을 이용하는 여자가 돼라』, 『그녀들은 왜 정신과 의사를 찾아간 걸까?』가 있다.



저자 : 김정수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후 신경정신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2년까지 가톨릭대학교 정신과학 교실에서 연구 및 강의를 했다. 진료실에서 수많은 젊은 여성들을 만나오면서 왜 그녀들의 삶이 행복하지 못하며, 자신을 바로 보지 못하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했다. 그는 행복해지려면 먼저 왜곡된 기억과 타인의 시선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현재를 온전히 살아야 한다고 말한다. 진료실에서 미처 못 다한 이야기를 이 책의 일곱 여자들을 통해 풀어냈다고. 현재 대치동 소재 클리닉 비(Vie) 원장으로, 중앙일보 조선일보 등에 정신건강과 내적 성숙에 관한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목차소개

prologue
그녀들은 왜 정신과 의사를 찾아간 걸까?

story 1. 다이어트에 목숨 거는 그녀
168cm에 48kg인 그녀가 거식증에 걸린 이유
하루라도 쇼핑하지 않으면 사는 게 아니다
원하는 것을 다 가진 여자의 콤플렉스
마구 먹거나, 혹은 마구 굶거나
거울 앞에 서는 순간 나는 불행하다

story 2. 세상 모든 일이 재미없고 귀찮은 그녀
누구나 죽고 싶을 때가 있다
열등감에서 벗어나는 단 한 가지 방법
너무 많이 생각하는 여자
“사는 게 너무 뻔해”
인생의 재미는 사소하게 시작된다

story 3. 쿨한 척 하다 사랑의 덫에 걸린 그녀
외로움 없는 사랑은 없다
여자가 사랑을 두려워하는 진짜 이유
사랑의 상처로부터 비상하기
길 한복판에서라도 울어라

story 4. 너무 잘나가서 ‘재수 없는’ 그녀
“그래서 너 나보다 행복하니?”
완벽은 부족의 또다른 이름이다
"OPPORTUNITYISNOWHERE"를 읽는 두 가지 방법
머릿속의 스톱 버튼을 눌러라

story 5. 사랑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그녀
사랑, 그 참을 수 없는 유혹
로맨스를 꿈꾸는 사람들의 공통점
사랑 때문에 생긴 우울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당신의 감정에 속지 마라

story 6. 되는 일 하나 없는 그녀
세상은 원래 불공평하다
목표 없이 자신을 방치하지 마라

epilogue
그래도 삶은 계속 된다 - 그녀들의 마지막 여행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