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카, 비유에 대하여

프란츠 카프카 | 아름다운날 | 2016년 05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이 책에 수록된 작품들은 카프카의 유고 노트와 단편에서 발췌한 것이다. Ⅰ부의 작품은 이 단편집은 물론이고 카프카 문학 전체를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여겨지는 작품을 실었다. Ⅱ, Ⅲ부의 작품들은 크게 유대교 및 성서, 건축과 건설을 주요 모티프로 한다. 〈바벨탑〉 〈바벨탑의 굴〉 〈도시 문장〉 등에서 바벨탑은 대표적인 ‘건축’의 모티프로 등장하며, 애초부터 쌓을 수 없는 것을 쌓으려는 무의미한 시도를 상징한다. Ⅳ부에는 프로메테우스, 포세이돈, 사이렌 등 신화적 모티프가 등장한다. 다만 코카서스 산에 묶인 프로메테우스, 바다의 신 포세이돈, 남자를 유혹하는 사이렌 등 신화에서 차용된 모티프는 새로운 이야기로 재구성된다. Ⅵ, Ⅶ, Ⅷ부에는 독수리, 용, 호랑이와 같은 동물, 또 산초 판사와 로빈슨 크루소 같은 문학 작품의 주인공, 카프카가 만든 허구의 인물 등 다양한 모티프가 있다.

저자소개

저자 프란츠 카프카Franz Kafka 1883년 7월 3일 프라하에서 유대계 상인 가정의 아들로 태어났다. 프라하의 독일계 학교에 다녔고 문학에 깊은 관심이 있었으나 아버지의 강권으로 법학을 공부했다. 법학박사 학위를 받고 노동자 재해 보험공사에 법률전문가로 입사해 14년 간 근무했다. 직장 생활을 하는 동안 밤에는 글쓰기에 몰두했다. 글쓰기에의 집착, 완고한 아버지와의 갈등 등으로 정신적 어려움을 겪었으며 약혼과 파혼을 반복하기도 했다. 1917년 결핵에 걸려 요양 생활을 하면서도 꾸준히 글쓰기를 지속하다 1924년 마흔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주요 작품으로 〈소송〉 〈성〉 〈판결〉 〈변신〉 〈유형지에서〉 〈단식 광대〉〈시골의사〉 〈실종자〉등이 있으며, 사후에 막스 브로트가 그의 미발표 작품과 메모들을 편집한 유고전집이 있다. 역자 김성화 한국외국어대학교 독일어과 졸업 및 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 취득.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 수학.

목차소개

비유에 대하여 Ⅰ 황제의 칙명 목적지 Ⅱ 북경의 황제 만리장성 축조 소식 만리장성과 바벨탑 바벨탑 바벨탑의 굴 도시문장 Ⅲ 낙원 두 가지 원죄 두 가진 진리 아브라함 시나이 산 가장 성스러운 것 사원 건축 사원 안의 표범 유대 교회당 안의 동물 최후의 심판 메시아의 재림 Ⅳ 자기 인식 프로메테우스 아틀라스 포세이돈 사이렌 사이렌의 침묵 알렉산더 대왕 디오게네스 신임 변호사 Ⅴ 어느 도시의 건설 황제의 대령 황제 법 앞에서 법에 대한 물음 거절 전령 Ⅵ 사냥꾼 그라쿠스 사냥꾼 그라쿠스, 어떤 대화 독수리 녹색용 호랑이 Ⅶ 길 카라반의 숙사 감방 악마의 발명 악당 야만인들 참기 놀이 산초 판사에 관한 진실 시험 Ⅷ 대비 로빈슨 크루소 자살 싸움 고통 야경꾼 샘 언어 식사 가장 만족을 모르는 자들 옮긴이의 말_ 우리는 바벨탑 아래 굴을 판다 프란츠 카프카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