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와 영토

미셸 우엘벡 | 문학동네 | 2016년 04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400원

판매가 10,400원

도서소개

크리스마스를 앞둔 어느 겨울날, 성공한 화가 제드 마르탱은 이젤 앞에 서 있다. 몇 달째 제자리걸음중인 그림을 앞에 두고, 자괴감에 시달리던 그는 결국 캔버스를 찢고 바닥에 패대기쳐버린다. 끝내 완성되지 못한 이 그림을 제외한 채, 제드는 사회를 지탱하는 다양한 직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준비하고, 카탈로그의 발문을 부탁하기 위해 작가 "미셸 우엘벡"을 만난다. 전시회는 성황리에 끝나고 일 년여 후, 제드는 갑작스러운 부고를 받는다. 그리고 소설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방향으로 흘러간다……
『지도와 영토』는 "지금-여기"를 살아가는 한 예술가의 작품활동을 둘러싼 일대기로, 우엘벡은 절정에 이른 블랙유머, 현기증나는 지적 언어를 통해 예술, 돈, 사랑, 아버지와의 관계, 죽음, 성공에 대한 깊이 있는 담론을 이끌어낸다.

★ 2010년 공쿠르 상 수상작 ★

저자소개

미셸 우엘벡 Michel Houellebecq

현대 프랑스 문단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이자, 이 시대 최고의 논쟁적 작가. 1958년 프랑스 해외영토 라 레위니옹에서 태어났다. 파리국립농업학교를 졸업한 후 전산 관련업, 국회 행정비서 등 다양한 이력을 거쳤다.
스무 살 무렵부터 다양한 시 창작 모임을 통해 문학활동을 시작했으며, 시집 『행복의 추구』와 『투쟁의 의미』로 각각 트리스탕 차라 상과 플로르 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로 『투쟁 영역의 확장』을 시작으로, 이후 『소립자』 『플랫폼』 『어느 섬의 가능성』을 차례로 출간했다. 『소립자』로 노방브르 상을, 『어느 섬의 가능성』으로 앵테랄리에 상을 수상했다.
2010년, 한 예술가의 삶을 통해 소비사회와 현대예술에 대한 담론을 이끌어낸 『지도와 영토』로 공쿠르 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1부
2부
3부
에필로그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