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여행작가 : 여행하고 글쓰고 돈도 버는

채지형,박동식,유정열 | 상상출판 | 2016년 03월 0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500원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여행하고, 돈도 벌고 부럽다’, ‘에이~ 이런 책은 나도 쓰겠다!’, ‘나도 글쓰고, 사진 찍는 것 좋아하는데 나도 한 번 책이나 써볼까?’ 등등. 서점에 있는 수많은 여행책을 보며 우리가 한 번쯤 해봤을 생각이다. 그렇다면 여행하고, 돈도 버는 여행작가는 어떻게 될 수 있는 걸까? 방법이 알고 싶다면 『오늘부터 여행작가』를 읽어보자. 1장부터 6장까지 여행작가가 된다면 필요한 목표 설정, 글쓰기, 사진 찍기 등을 세세하게 알려준다. 지금까지 막연하게 여행작가를 꿈꿨다면, 이 책은 당신의 여행 기록을 세상에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저 : 박동식

여행사진작가 및 칼럼니스트. 66년 서울 출생으로, 여행, 사진, 글 이 세가지 코드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기를 원하는 작가이다. 외로움이란 단어를 인생의 가장 큰화두로 간직한 후 감히 외로움의 깊이를 이해하는 것은 삶의 깊이를 이해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믿고 있으며, 감성적인 글과 사진으로 많은 팬들의 가슴을 어루만지는 서정적인 작업을 해왔다. 살아보고 싶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짐을 싸들고 제주로 내려가 1년을 살았던 적도 있다.

10년째 월간 「PAPER」에 사진과 글을 연재하고 있으며 각종 잡지와 사보에 비슷한 작업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인도 여행 에세이 『마지막 여행』과 티베트 여행 에세이 『열병』, 여행 산문집 『여행자의 편지』가 있고 여행 정보서 『Just go/제주도』 『호젓한 여행지』(공저) 『1박2일 실버여행』(공저) 등을 펴냈다. 사진 작업으로는 세 번의 개인전과 여러 차례 그룹전을 열었으며 도서 『담장 허무는 엄마들』과 음반 「On Eastern Angle」의 사진을 찍었다.
작가파일보기 작가블로그 관심작가알림 신청 저 : 채지형


모든 답은 길 위에 있다고 믿는 여행가. 세계의 시장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을 만나는 것과 표정 담긴 인형 모으기를 특별한 낙으로 삼고 있다. 큰 사랑을 받은 세계일주 여행기 『지구별 워커홀릭』(삼성출판사)을 비롯해, 『까칠한 그녀의 STYLISH 세계여행』(살림), 『넌, 이번 휴가 어디로 가?』(영진닷컴),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제우미디어), 『노웨어』(예담), 『호젓한 여행지』(열번째행성, 공저) 등을 펴냈으며, 여행 중 감동의 순간들을 담은 '지구별 워커홀릭' 개인 사진전과 함께 '세계의 우체통 사진전'이라는 기획전을 가졌다.

KBS FM 이금희의 '사랑하기 좋은 날' 등 각종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여행 코너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러 신문과 잡지에 따뜻한 여행과 삶에 대한 글을 싣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일하고 있으며, 싸이월드 블로그 '명랑쿠키의 세계일주(http://www.traveldesigner.co.kr)'와 트위터(http://twitter.com/seeuontheroad)를 통해 오늘도 여행에 대한 유혹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다.
작가파일보기 관심작가알림 신청 저 : 유정열

사진가이자 여행가이다. 일러스트레이터라는 별도의 직업도 있다. 사진을 세상과 자신을 이어주는 끈이라고 생각한다. 사진 한 장으로 있는 그대로의 세상 풍경을 담아낼 수 있고, 세상의 보이지 않는 이면도 드러낼 수 있다고 믿는다. 그래서 세상을 방랑하는 동안 카메라는 늘 그의 분신처럼 따라 다녔고 그걸로 열심히 세상을 담았다. 세상을 바라보고 느끼며 소통하는 즐거움이 사진에 있다고 생각하며 오늘도 길 위의 행진을 멈추지 않는다. 지난 9년 동안 여행에서 마주한 풍경을 사람들에게 글과 사진으로 전하고 있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 『놀라운 우리나라 여기가 어디지?』와 공저 『서울여행사전』, 『대한민국 여행사전』, 『대한민국 머물기 좋은 방 210』, 『여행작가들은 여행 가서 뭐 먹을까?』, 『서른이 되기 전에 가봐야 할 여행지 28』 등이 있다.

목차소개

#01 여행작가 꿈꾸기
여행작가란?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여행작가
직업으로 하는 여행작가, 가능할까?
여행작가가 되고 싶다면 꼭 기억해야 할 4가지
여행작가에게 필요한 ‘마이 웨이’
여행작가로 데뷔하고 싶다면?
여행작가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것
여행작가 Mission

#02 여행작가 글쓰기
여행작가와 글쓰기
여행작가에게 글이란?
글쓰기의 왕도, 다독과 다작
여행 기사와 여행 에세이는 어떻게 다를까
여행 기사 쓰기
여행 기사의 유형
여행 기사의 서술 방식
여행 기사 작성 요령
인터뷰의 중요성
표절에 유의하라
여행작가 Mission
여행 에세이 쓰기
여행 에세이의 정의와 시장 분석
에세이를 위한 여행
경험을 채집하라
글을 디자인 하라
여행작가 Mission
문장력 강화를 위해
설명이 아니라 묘사를 하라
플롯으로 매력을 더하라
단문 쓰기
시제를 장악하라
명료함과 신중함
퇴고 요령
여행작가 Mission

#03 여행작가 사진 찍기
카메라 대표 기능과 촬영 설정은 외우고 시작하자
여행사진이란 무엇인가?
여행사진이란?
여행사진은 과정을 담는 것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