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시 파워리딩 트레이닝

정득권 | 넥서스 | 2016년 01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0,800원

판매가 10,800원

도서소개

? [이코노미스트[에 실린 20개의 기사를 통한 고급 독해 정복!
? 논리 분석 이론과 적용을 통한 논리적 독해 능력 향상!
? 칼럼 독해에 필요한 필수 요소 및 문법 총정리!
? 신호어를 통한 구조적인 독해의 방법 제시!
? SAT, TOEFL, TEPS, GRE, GMAT에서 요구하는 비판적 독해의 기준 제시!


이 책의 장점
1 신호어(Signal Words)를 통해서 독해를 구조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글의 내용을 담는 구조와 형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논리가 가지는 스트렝스를 기르고 나아가 논리적 사고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습니다.

2 원인-결과 분석, 대안 분석, 최적대안 제시, 전제의 타당성 검증 등 고급 독해와 대부분의 고급 시험에서 요구하는 ‘비판적 독해’의 틀을 제시합니다. SAT, TOEFL, TEPS, GRE, GMAT에서 요구하는 기준을 최대한 반영하여 분석하였습니다.

3 단순한 독해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글쓴이의 관점, 태도가 보편적이고 타당한지, 그리고 그 논리가 합리적이고 일관적인지를 판단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였습니다. 문제상황, 원인분석, 기존대안, 대안평가, 최적대안, 전망 등의 논리 분석 이론을 제시해서 어떠한 글도 분석해낼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합니다.

4 사실명제, 가치명제, 당위명제로 글을 재구성하여 사실에 근거한 가치 판단을 바탕으로 주장을 전개하는 논리적 글의 전형을 제시하였습니다.

5 영자신문 독해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만큼, 외국 언론을 정확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영어 학습자가 어떻게 공부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가이드라인 제공합니다. 이 책을 통해서 뿐 아니라 어떠한 영자신문도 읽어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6 국내 정치, 경제, 문화뿐 아니라 해외 정세를 균형 있게 다루어서 국내외 시사 문제를 읽어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해외 언론이 한국에 대해 가지는 객관적인 관점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것으로 믿습니다.
7 트렌디하고 시사적인 글보다 보편성 있는 기사를 엄선하여 학습자가 다양한 독해에 적용할 수 있는 패러다임을 제시하였습니다. 다루고 있는 내용은 물론이거니와 글의 형식과 논리에 집중해서 어떠한 글도 읽어낼 수 있는 구조적인 통찰력을 제시합니다.


이 책을 활용하고자 하는 대상과 방법
1 영어 실력을 신장시키고자 하는 대학생
- 논리적인 구조를 제시하는 것을 중심으로 학습합니다.
- 제시된 어휘를 중심으로 글을 읽고 주제문을 중심으로 단락별로 내용을 정리합니다.
- 논리분석과 명제분석을 중심으로 글을 다시 요약해 봅니다.

2 SAT, TOEFL, GRE, GMAT을 준비하는 수험생
- 신호어를 중심으로 한 진술방식 파악, 주제문, 논리분석을 통한 인과관계 분석, 대안평가, 최적대안, 전망을 꼼꼼하게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주제문을 중심으로 글을 요약하고, 글의 전체 주제를 사실명제, 가치명제, 당위명제를 바탕으로 다시 요약합니다.
- 복습할 때는 Focused Reading을 중심으로 학습하고 논리분석과 명제분석을 통해서 글을 정리하고 글을 역으로 구성해 보고 나만의 새로운 관점으로 다루는 사안에 접근합니다.

3 현장에서 영어를 구사해야 하는 비즈니스맨, 애널리스트
- 논리분석을 통한 인과관계 분석, 대안평가, 최적대안, 전망 등을 익힙니다. 글을 구조적으로 읽는 훈련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 평소에 영자신문을 읽을 때 신호어를 중심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읽어내는 습관을 기릅니다. 시간을 다투는 비즈니스맨에게는 이것이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 가장 주안점을 두어야 할 곳은 주제문 선정입니다. 글 전체를 단락별로 요약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합니다. 신호어를 중심으로 어느 문장에 가장 힘이 실리는지, 그 주제문이 되는 근거는 무엇인지를 학습합니다.

4 일선에서 강의하고 수업하는 선생님, 교수님, 강사님
- 이 책를 통해서 강의를 할 때의 핵심은 글을 논리분석과 명제분석으로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 진력하시기 바랍니다.
- 명제분석은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것입니다. 강의력을 증명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장치일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글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서 모든 글을 다룰 수 있는 사고력과 논리력, 강의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입학. 대학생 시절부터 다양한 매체에 영어 학습 관련 칼럼을 기고. 토익책 한권과 영어 독해집 한권을 출간. 토익, 토플, GRE, GMAT, 대학수학능력시험, 텝스, 편입 등 각종 수험 영어와 영문법, 독해, 작문, 어휘 등의 강의를 통해서 많은 학생들과 독자들과 소통. 영국 주간지 를 한국에서 본격적으로 최초로 다룬 [잉글리쉬 파워리딩 트레이닝[을 통해서 새로운 패러다임의 집필과 강의 시작.

목차소개

Part 1 Strength Skills 스트렝스 스킬
1. 왜 스트렝스 스킬인가?
2. 스트렝스 리딩 3대 원칙
3. 논리 위의 논리적 사고
4. 한눈에 들어오는 헤드라인
5. 독해 스트렝스 수칙

Part 2 Signals & Statement 시그널 & 스테이트먼트
1. 명제 분석
2. 신호어
3. 원인과 결과

Part 3 Start & Study 스타트 & 스터디
1. Hope springs a trap
2. Too much buzz
3. The attraction of solitude
4. The chaebol conundrum
5. Never the twain?
6. Gendercide
7. No killer app
8. The limits of leapfrogging
9. A question of judgment
10. Enterprising oldies
11. Simplify and repeat
12. Clicks and bricks
13. Little steps
14. Older and wiser?
15. Pay, peers and pride
16. Empty bowls, heads and pockets
17. Young, gifted and blocked
18. New-year irresolution
19. Henmania
20. Careful what you write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