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 Ideal Husband (영어로 읽는 세계문학 233)

오스카 와일드 | 내츄럴 | 2016년 01월 2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이상적인 남편] 영문판.
1895년에 발표된 오스카 와일드의 희극.
3일 동안 런던 정치계에서 벌어지는 숨은 비화를 그린 작품이다. 주인공 ‘고링 경(Lord Goring)’은 날카로운 지성과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지닌 인물이다. 그는 아내에게서 ‘이상적인 남편(the ideal husband)’으로 맹목적인 숭배를 받고 있는 ‘로버트 칠턴 경(Sir Robert Chiltern)’을 ‘세벨리 부인(Mrs. Chevely)’의 협박에서 구해내는데…

저자소개

오스카 와일드 (Oscar Wilde)
1854~1900. 아일랜드의 소설가, 극작가, 시인. 더블린(Dublin) 출생.
더블린의 트리니티칼리지와 옥스퍼드대학에서 공부하였고, 고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젊었을 때 뛰어난 재기(才氣)와 화려한 행동으로 인하여 세간의 주목을 끌었다. 경구(驚句)로 가득한 희극은 수많은 관객들을 모으는데 성공하였다. 좌담과 강연에 능했고 또한 사교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1888년에 동화집 [행복한 왕자 The Happy Prince and Other Tales]를 출간하였고, 이듬해 장편소설 [도리언 그레이의 초상 The Picture of Dorian Gray]의 대부분을 잡지에 발표하고, 1891년 이를 증보해서 단행본으로 간행하였다. 그 외 저서에 동화집 [석류나무집], 중편소설집 [아서 새빌경(卿)의 범죄]와 예술론집 [의향 Intentions], [윈더미어경(卿) 부인의 부채 Lady Windermere’s Fan](1892), [보잘것없는 여인 A Woman of No Importance](1893), [이상적인 남편 An Ideal Husband](1895), [진지함의 중요성 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1895) 등이 있다.
1895년 동성애적 성벽(性癖)으로 인해 퀸즈베리 후작과의 소송에서 패소하여 2년의 실형을 치른 뒤 영국에서 도피하여 파리에서 몇몇 친구의 도움을 받으며 빈궁하게 살다가 생을 마쳤다.

목차소개

The Persons of the Play
The Scenes of the Play
ACT 1
ACT 2
ACT 3
ACT 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