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상담매뉴얼

이재기 / 장두만 | 하사람 | 2015년 05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한국교회가 위기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분명하게 제시되지 않음으로 구원의 확신이 없는 채 교회 다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구원의 분명한 확신이 없으니까 이단의 유혹에 그냥 흔들립니다. 복음으로 인한 감격과 생명력이 없으니까 주일날 예배당을 벗어나면 그 삶에서 비그리스도인과 별로 다를 바가 없습니다. 마음 중심에 예수님이 살아계시지 않으니 삶에서 예수님이 드러날 리 없습니다. 그러니 세상의 신뢰를 받을 수 없는 것은 너무도 당연합니다. 교회는 복음을 회복해야 합니다. 단지 사람들이 교회의 문화에 익숙해지도록 만들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알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들이 교회당에 들어오는 것으로 만족할 것이 아니라 십자가의 복음을 믿고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오도록 해야 합니다. 그냥 종교인을 만들 것이 아니라 구원 받고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를 만들어야 합니다. -기독교 신앙의 핵심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무엇인가? -나는 구원의 확신이 있고 예수 그리스도 부활의 기쁨을 맛보았는데 정작 내 주위사람들에게 어떻게 복음을 전해야 하는가? -전도지 소책자에 머물지 않고 좀더 체계적인 구령상담 지침서는 없는가? -구원상담자 복음상담자로서 교육 훈련용 서적은 없는가? -나는 삶의 현장에서 기회가 있을 때 당당하게 내가 아는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싶다. -이단과 잘못된 교리를 전하는 이들과 맞닥뜨렸을 때 흔들리지 않고 참 진리로 그 상황을 이기고 싶다. 이러한 복음의 열정을 지닌 분들에게 「구원상담 매뉴얼」을 추천합니다.

저자소개

장두만 (1947-2010) 학력 B.A. 고려대학교 철학과 B.A. Baptist Bible College Th.M. Dallas Theological Seminary Th.D. Dallas Theological Seminary 경력 성서침례대학원대학교 교수 역임 강서침례교회 담임목사 역임 “월간강해설교”발행 겸 편집인 역임 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원 교수 역임 백석대학교 겸임교수 역임 ◆ 저서 「다시 쓰는 강해설교」 「청중이 귀를 기울이는 설교」 「구원 그것이 알고 싶다」 「하나님이 없다고 말하기 전에」 「고통이 끝이 보이지 않을 때」외 많은 저서와 논문이 있음. 이재기 성서침례대학원대학교 교수 사랑빚는교회 담임목사 B.S. 영남대학교 물리학과 M.S. Hampton University in Virginia 대학원 수료 Th.M. Dallas Theological Seminary Ph.D.과정수학 Dallas Theological Seminary D.Min. Liberty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 저서 「회복의 은혜」 「하늘정원의 아름다운 꽃이 되고 싶다」 「레몬 레모네이드를 꿈꾸다」 「하늘빛 기쁨 빌립보서 강해」 「거장 바울의 리더십 콘서트」 「변화하는 세상을 위한 새로운 강해설교」 「하나님 나라의 진주를 구하다」 「안전지대를 떠나라」 ◆ 역서 「하나님의 기쁨」 「당신의 교회는 건강하십니까?」 「섬기는 삶은 이처럼 아름답다」 「마틴 로이드 존스의 이사야서 5장 강해」 「3보 전진 2보 후퇴」 「당신의 삶을 세워주는 제자도의 7가지 핵심원리

목차소개

Part 1 한국교회의 비(非) 복음적 현실
01 증상
02 교회가 복음적이라는 뜻은?
03 한국 교회의 비복음적 행습
Part 2 복음 상담 사역의 당위성
01 복음상담 사역이란?
02 복음상담 사역의 예
03 복음상담 사역의 이유
04 복음상담 사역의 부재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현상
Part 3 복음상담자의 자격
01 영적 자격
02 태도와 관계된 자격
03 기술적 자격
Part 4 영적 분별력
01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인 경우
02 교회를 다니는 사람인 경우
03 구원의 확신이 없는 경우
04 가짜 확신을 가진 경우
05 사례 (Case Study)
Part 5 변화 : 구원의 증거
01 변화가 나타나는 이유
02 성서적인 예
03 신뢰할만한 복음 상담자들의 진단
04 주의 사항
Part 6 복음 상담의 원리 (1) 기독교 단체 사례
01 네비게이토
02 로마의 길
03 CCC 4영리
04 전도폭발
05 Good News, Bad News
06 기독교 단체 복음 상담 방법의 약점
07 상담자 본인의 간증 나누기
08 간증문 샘플
Part 7 복음 상담의 원리 (2) 복음의 소개
01 복음의 소개 : 예비적인 질문
02 복음의 소개 : 서론
03 복음의 소개 : 구원의 필요성
04 복음의 소개 : 하나님의 심판
05 복음의 소개 :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
06 복음의 소개 : 믿음으로 인한 구원
07 영접 기도
08 상담한 후
? 추천도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