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생명

황수남 | (주)누리달 | 2015년 06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000원

판매가 5,000원

도서소개

마음연구가 황수남이 쓴 생명철학으로 본 청소년 자살예방서.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 그중 청소년 자살 문제는 더욱 심각하여 사회 전체가 나서서 해결해야 할 문제다. 자살은 인간 생명의 위대한 본성(本性)이 나타나면 해결되는 것이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교육에는 인간 본성을 가르치는 과목 자체가 없고 전문교사 역시 없다. 그렇다 보니 자살문제에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고 예방책을 만들어 내지도 못하는 것이 현재의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온 마음연구가 황수남의 위대한 생명 은 자살예방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책으로 자신에게 이미 내재되어 있는 위대한 가치를 발견(자아발견)하고 그것을 현실 생활에 옮겨 놓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자아실현). 결국 위대한 생명 은 인간의 위대한 본성을 알게 하는 모든 인류 공통의 거대 담론인 ‘나는 누구인가 (I AM THAT!) 를 밝힌 책이다. 이 책 한권으로 자살예방 운동에 분명한 분기점이 될것으로 보인다.

저자소개

마음 연구가 황수남 1962년 경북 김천에서 태어나 평범한 생활을 하다가 30대 후반 경영하던 사업체의 몰락으로 급격한 마음의 혼란을 겪고 내면세계의 마음을 깊이 탐구해 들어갔다. 그 후 마음의 본질과 인간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고 그 깨달음을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 마음과 인간의 본질을 연구하고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치유하며 그들의 삶을 깨달음과 행복으로 이끌어 왔다. 10여 년 전부터는 마음 연구소를 경영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현장에서 체험하며 그들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고 있다. 모든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는 위대한 마음의 힘과 인간의 본질을 세상에 알림으로써 진정한 행복과 깨달음을 알리는 일에 기쁨을 느끼고 있다. (주) 생명사랑운동본부 대표이사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 대표 (사)휴먼인러브 이사 인성심리상담사 행복한 1분 꾸지람 개발자 즐거운 1등 공부법 개발자 자살예방 어플 개발자 팟캐스트 라디오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 진행자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자신이 지니고 있는 위대한 인간의 본성과 진정한 행복을 깨닫게 하는 것을 돕고 있다. 저서 나를 찾는 여행 자녀를 천재로 키우는 원리 살며 생각하며 010-8266-5512 aprs21@hanmail.net

목차소개

판권
저자
서문
차례
1부
1. 위대한 생명 - WHO AM I
1) 인간은 무한 능력을 가진 생명이다.
2) 생명이란
3) 인간이 생명
4) 나는 누구인가 - 인간이란 무엇인가?
2. 세상은 좋은 것 뿐
1) 세상을 인식하는 법
2) 인간의 가치
3) 존재하지 않는 고난, 역경, 악!
4) 실재, 비실재
5) 양심, 진화압
3. 세상이 만들어 지는 원리
1) 시간, 공간이 만들어지는 원리
2) 마음대로 만들어지는 세상 (일체유심조)
3) 말이 만드는 세상
2부
1. 고난이 끌어내는 무한한 정신력과 위대한 힘
1) 가정불화
2) 가난
3) 왕따
4) 공부에 대한 좌절
5) 정신적 문제
6) 신체적 문제
7) 폭력
2. 인간은 모두 훌륭하다 - I AM THAT
1) 자아발견- 홍익인간
2) 자아실현- 이화세계
3) 행복한 세상 창조
4) 세상을 살리는 웃음
5) 세상을 살리는 감사
3. 꿈을 이루는 방법
1) 꿈은 미래 기억
2) 만 시간 성공의 법칙
4. 위대한 인간
1) 내가 바라는 청년
2) 칭기즈칸이 아들에게 쓴 편지
3부
생명사랑 운동본부 청소년 본성 개발 프로그램
- 자살예방 앱 프로그램
맺음말

제작 및 문의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