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명의 설계도 DNA : 질병부터 성격까지 왜 유전자 탓일까

최재천 외 29명] | 과학동아북스 | 2013년 04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DNA 구조 발견 60주년 내 몸을 결정하는 네 개의 알파벳이 가난을 결정한다면? 생명공학이 발달하고 우리 생활에 깊숙이 파고드는 상황에서 ‘이중나선 구조 발견 60주년 기념’이 과학자들만의 이벤트로 끝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그래서 대중 과학을 지향해 온 ≪과학동아≫는 친숙하면서도 깊이 있는 ‘DNA 이야기’를 펴냈다. 『내 생명의 설계도 DNA』는 집필에 참여한 구성원부터 남다르다. 최재천, 김빛내리 교수를 비롯하여 30여 명의 유명 전문가가 흐름을 설명하고, 과학동아 기자들이 맛깔나게 정리하였다. 과학동아의 장점인 뛰어난 인포그래픽뿐만 아니라 정보의 체계적인 도식화는 독자들이 책을 읽는 방향에도 큰 도움을 준다.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유전자 하면 ‘멘델’만 기억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 하나로 충분히 왓슨과 크릭도 기억하게 될 것이고 우리 생활 전반에 스며든 ‘유전자’에 대해 유용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처음으로 DNA 이중나선 구조를 밝혀낸 과정부터, 인간 DNA 서열을 알아내는 게놈 프로젝트, 개인 맞춤형 질병 치료 원리 등 과학 정보와 더불어 실제 사례까지 덧붙였기 때문에 대중 과학서로 손색이 없다. 또한 전문가가 들려주는 폭넓은 시야와 디테일을 살린 이야기와 생각해볼 거리는 지루함을 덜어준다.

저자소개

최재천, 강창수, 강창원, 구자현, 권준수, 김병동, 김빛내리, 김연수, 김익수, 김창진, 류성호, 복종화, 백성희, 서정선, 송규영, 신용철, 엄수현, 엄영일, 우기민, 원세연, 윤창노, 이대실, 이성욱, 이진각, 장대익, 장병탁, 주호노, 천종식, 한원석, 허윤미 지음.

목차소개

파트1 유전과 DNA의 역사 유전법칙과 DNA의 발견 DNA는 이중나선! 노벨상으로 보는 DNA 「생각할 거리」 DNA 이중나선 발견의 숨은 공로자 로잘린드 프랭클린 파트2 인간게놈프로젝트 30억 염기쌍을 해독하다 밝혀진 생명의 신비 8가지 이제는 포트스게놈 시대 「생각할 거리」 인간게놈프로젝트가 던진 법적 쟁점 파트3 DNA로 보는 생명의 세계 그림으로 보는 DNA 이야기 원시지구에서 RNA와 DNA의 대결 RNA에 주목하다 생명현상의 키워드 단백질 DNA의 분자생물학 뛰어넘는 통합생물학 「생각할 거리」 정크 DNA는 ‘어둠 속의 댄서’ 파트4 질병 치료, 개인 맞춤 시대 밝혀지는 암 유전자, 그리고 DNA칩 맞춤의학 실현하는 SNP 분석 개인게놈 시대 미리 맛보기 유전자 조절 비밀 간직한 메틸레이션 「생각할 거리」 미래형 신분증 DNA칩 파트5 인공 DNA에서 DNA 컴퓨터까지 시험관에서 DNA 진화시킨다 미생물이 DNA 바코드 만날 때 DNA로 가족 찾는 법 DNA로 생체 나노소자 만든다 ‘자연산 슈퍼컴’ DNA 컴퓨터 「생각할 거리」 생명공학기술과 정보기슬의 만남 생물정보학 파트6 유전자, 내 인생을 얼마나 좌우하나 성격 형성에 관여하는 유전자 지능, 유전의 영향 나이 들수록 막강 정신질환, 예측하면 막을 수 있어 유전자 검사로 암 예방하는 시대 「생각할 거리」 가난이 유전자에 각인된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