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야 바람 보러 가자

이경옥,이종국 | 랜덤하우스 | 2009년 09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MBC 다큐 `사랑`에 방송되었던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며 행복을 찾는 선우네 가족이야기를 담은 책. 충북 청원군 오지, 벌랏마을에서 한지를 만들어 생활하는 미술작가 이종국과 명상가 이경옥의 자연생활과 천방지축 선우에 대한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자연에 의지하는 이들 가족의 무공해 삶을 소개한다. 선우네 가족은 필요한 것은 대부분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먹을거리는 농사를 짓거나 산에서 채취하고, 아들 선우의 교육까지 자연에 의지하며 살고 있다. 이 책은 바람과 이야기하고 산골피자를 만들어 먹으며, 그들만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자연에 대한 사랑이 듬뿍 담겨 있는 에세이로, 잔잔한 일상 속에 두 사람의 생각, 삶의 방식을 리얼하게 담아냈다.

저자소개

저자 : 이종국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한 후 입시미술학원을 운영하며 큰돈도 벌어봤지만, 똑같은 지식과 똑같은 성공을 꿈꾸며 매일 바쁘게 살아야 하는 도시를 떠나 자연 속에서 정체성을 찾고자 25년 가까이 산중생활을 해왔다. 그리고 15년 전 충북 청원군에서 가장 깡촌으로 손꼽히는 오지, 벌랏마을에 들어와 야생의 삶을 살다가 아내 메루를 만나고, 아들 선우를 맞이하게 되면서 가족이라는 뿌리를 내리게 되었다. 한편 1973년 이래 마을에서 중단된 전통 한지의 맥을 잇고자 닥나무를 심어 종이를 만들고, 전통 한지 공예를 되살리면서 마침내 벌랏을 한지체험마을로 만들었다. 현재는 다양한 한지 작품을 만들고, 다양한 워크숍과 강의 등을 통해 자연과 전통, 한지를 알리는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 이경옥 인도에서 요가와 명상을 공부하고 돌아와 명상 센터 및 아바타 센터를 운영하며 행복 만들기와 자기계발에 관심을 가져왔다. 9년 전 우연히 벌랏마을에 들렀다가 숲속 도인 같은 마불을 만나 결혼하면서 자연에서의 삶과 생활 선禪에 심취했다. 산골에 살면서 옛 전통과의 조화를 이루고, 가족과 함께 자유로운 삶과 공간을 만들어가며 밝고 따뜻한 세상을 꿈꾸고 있다. 아들 선우가 태어나면서 시골이 막힌 공간이 아니라 더 넓은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라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다. 현재는 새로운 명상과 마불의 한지 전시회를 위해 인도와 유럽을 오가며 선우에게 더 넓은 세계로의 소통과 사랑을 보여주는 삶을 살고 있다. 역서로는 (정신세계사), , (태일출판사) 외 다수가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첫 장 바람도 쉬어가는 곳, 벌랏마을 하늘이 온전히 열린 마을 마을에 정착하다 메루, 마불을 만나다 목적지에 도달하는 방법 화가네 집에 살다 바람의 공간 자연의 흐름을 따라 집짓기 비설거지 번거로움의 절정 조화로운 생활공간을 꿈꾸며 산골마을 시집살이 살며 사랑하며 용서하며 아궁이 앞에서의 명상 우리집 상차림 둘째 장 선우야, 사랑해 난 왜 빨리 안 크는 거야? 선우를 기다리며 첫 만남 다시 아이가 되는 때 가족의 탄생 네가 아프면 우리도 아프단다 한지쟁이의 아들, 선우의 돌잡이 산양 젖 이유식 믿음과 인내 그리고 기다림이 필요해 고추가 매운 건 먹어 봐야 알지 선우의 TV출연 선우의 유치원 입학식 따뜻한 가슴과 자유로운 영혼으로 자라렴! 선우 교육에 대한 아빠의 생각 선우의 장난감들 셋째 장 자연에서 사는 법 봄은 늘 희망과 함께 온다 때로는 그냥 한가롭게 내 손으로 만드는 즐거움 감잎차 만들기 산나물 캐기 감 따기 옥수수를 맛있게 먹는 법 호두 털기 돈 없이도 풍요로운 삶 자연의 재발견 원시 문화에서 찾은 해답 더위를 식히기 위한 실험들 산을 오르며 만나는 풍경 무덤의 재발견 대나무 관찰 보고서 우리 모두의 고향 마불의 한지 이야기 넷째 장 나눔과 마실의 즐거움 닥나무의 속살을 만나며 전통의 맥을 이어서 한지 테마마을 종이의 부활을 꿈꾸며 첫 전시회 새로운 여정, 비엔나 전시를 앞두고 마실과 소통 선우와의 인도 마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