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알아야 할 5가지 물리법칙

야마구치 에이이치 | 반니 | 2015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어른이 된 후 과학, 특히 상대성이론 등의 현대 물리학을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물리학에 입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어머니에게 버림받은 뉴턴의 삶을 따라가면서 그가 어떻게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했는지 당시의 수학 이론만을 사용해 그 과정을 되짚어보고, 뉴턴이 등장하고 200년 후 혼자만의 힘으로 통계학이라는 엄청난 물리학을 만들어낸 볼츠만을 주목한다.

저자소개

저자 야마구치 에이이치 이학박사. 1955년 후쿠오카에서 태어나 도쿄 대학 물리학과와 동 대학원 물리학 석?박사 과정을 마치고 노트르담 대학 객원 연구원, NTT 기초 연구소 주간 연구원, 프랑스 IMRA Europe 초청 연구원, 경제단체연합 21세기 정책연구소 연구주간, 도시샤(同志社) 대학 대학원 교수,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클레어홀 객원 교수 등을 거쳐 2014년부터 교토 대학 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후쿠시마 리포트: 원폭사고의 본질》《JR후쿠치야마센 사고의 본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과학으로 밝히다》《이노베이션 파괴와 공명》 등이 있다. 역자 정윤아 경희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광고계를 거쳐 금융감독원, 효성그룹, 김&장 법률사무소 등에서 기업체 간부를 대상으로 일본어 교육을 담당했다. 이후 저작권 에이전시 액세스 코리아 대표이자 일본어권 담당 에이전트로 일했으며 현재 전문번역가와 기획자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 《내겐 너무 예쁜 나》《올댓트레블 오사카》《올댓트레블 홍콩》이 있으며, 주요 번역서로 《레플스 호텔》《공항에서》《대정전의 밤에》《나우시카를 읽는다》《정리의 기술》《회사에서 꼭 필요한 최소한의 독서법》 등이 있다. 감수 김찬현 경기과학고등학교 졸업 후 오사카 대학교 이학부를 거쳐 도쿄 대학교 대학원 이학계 연구과에서 물리학을 공부했다. 반물질의 최소단위인 반수소원자 합성에 관한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유럽원자핵공동연구소(CERN)에서 진행 중인 국제공동연구 프로젝트 ASACUSA에 참여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강하게 살아남기 위해 물리학을 배운다 1. 고독에서 탄생한 과학혁명: 만유인력의 법칙 1. 뉴턴‘, 신의 업적’을 발견하다 2. 천재의 영감을 체험하다 2. 철학에서 해방된 과학: 통계역학 1. 하위헌스에서 와트까지: 산업혁명을 일으킨 기술자의 능력 2. 볼츠만: 패러다임 파괴자에게 찾아온 비극 3. 무질서한 세계를 관통하다 3. 우주의 설계도를 발견하다: 에너지양자가설 1. 플랑크: 물리학을 바꾸고 물리학을 지키다 2. 파장이며 입자인 빛이란 무엇인가 4. 잃어버린 아이의 상상력: 상대성이론 1. 아인슈타인: 과학의 틀을 깨버린 유태인 지성 2. 중학생 수준의 수식으로 상대성이론을 이끌어내다 5. 신은 주사위를 던졌다: 양자역학 1. 드 브로이: 콧대 높은 고독과 자유로운 정신 2. 슈뢰딩거: 편력과 경계를 넘나들다 3. 하이젠베르크: 과학적인 명예와 원자폭탄 제조자의 오명 6. 과학은 어떻게 창조되는가 1. 새로운 발견과 창조를 위한 프로세스 2. 과학 혁명가들의‘ 창발’을 검증하다 3. 창발과 회유: 새로운 이노베이션 세계를 향해 에필로그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