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도난마 십계명

송태근 | 지혜의 샘 | 2015년 09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복음의 부요함을 척박한 인생에 적용하는 통로, 십계명 십계명은 구원의 조건이 아니라 구원받은 이들이 따라야 할 삶의 지침 《쾌도난마 십계명》은 우리의 삶을 말씀에 뿌리내리도록 견인하는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의 [십계명] 강해 설교집이다. 저자의 글은 무수한 조각으로 쪼개지고 뒤섞여 전체 그림을 가늠할 수 없었던 성경을 한눈에 보도록 하는 힘이 있다. 그는 이 책에서 십계명의 정신은 사랑임을 밝히며, 십계명은 구원의 조건이 아니라 구원받은 이들이 따라야 할 삶의 지침이라고 설명한다. 구약에 많은 율법이 있지만 이 십계명만 하나님께서 친히 말씀하시고 직접 써서 주셨습니다. 이는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담보로 구속한 자기 백성에게 이 십계명을 친히 주셨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십계명은 구원의 조건으로서 주신 것이 아닙니다. “이걸 지켜야 여러분은 구원을 받습니다” 하는 차원에서 주는 계명이 아니라, “여러분은 구원받았으니 이제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답게 하나님의 아들과 딸답게 살아야 됩니다” 하는 차원에서 주신 계명입니다. _ “십계명은 무엇인가” 중에서 십계명은 하나님의 권위와 그분의 사랑을 통전적으로 만나는 곳 십계명은 고리타분하고 오래된 이야기, 우리의 시대와 동떨어진 것이라고 여기기 쉽다. 이 10개의 명령은 성도에게조차 ‘영적인 부요’가 아닌 ‘부담’으로 다가온다. 정서적으로 동의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이 법은 타협의 여지없이 권위를 내세우며 순종을 촉구하는 듯 느껴지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지금 우리는 다시 ‘권위’를 생각해야 한다. 포스트모던 사회는 과거의 보편적 가치를 거세게 거부하며 수정을 요구하는데 특별히 ‘권위’는 근본적인 저항에 부딪혀 왔다. 그런데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권위의 하나님이시다. 그분은 자신의 뜻에 따라 구원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는 분이시다. 절대적인 권위로 말씀하고 약속하시며 그것을 반드시 이루신다. 만약 기독교에서 권위를 제거한다면 신앙의 근거 역시 사라지게 될 것이다. 우리는 십계명에서 하나님의 권위와 그분의 사랑을 통전적으로 만나게 된다. 저자는 이 엄숙한 계명들이 하나님의 절절한 사랑에 담겨 있음을 역설한다. 이 엄숙한 계명들은 사실 하나님의 절절한 사랑에 담겨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개인화되고 희화(戱化)되어 절대적인 진리가 더 이상 필요 없다고 말하는 시대를 살아갑니다. ··· 이에 관하여 십계명은 권위를 가진 절대자 하나님이 살아계심을 선포합니다. 십계명은 그분이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주신 복의 선물입니다. ··· 인도자 여호와 하나님께서 광야와 가나안 땅에서 그들을 보호하기 위해 울타리와 같은 지침을 주신 것입니다. 그 사랑의 계명들이 율법이며, 십계명은 그 율법의 핵심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성도가 십계명을 지키는 것은 책임을 넘어 하나님 사랑의 놀라운 이면을 경험하는 통로가 됩니다. _ “서문” 중에서 십계명은 복음의 부요함을 척박한 인생에 적용하는 통로 “십계명은 여전히 필요한가?” “십계명은 교회가 직면한 현실에 유효한 대답을 줄 수 있을까?” “십계명은 여전히 세상의 도덕법과 차별된 권위를 가지는가?” 저자는 이 질문들을 가슴에 두고 책을 풀어나간다. 그러면서 십계명이야말로 가장 현대적이며 적실한 것임을 확신한다. 각 계명들은 우리 그리스도인이 현대 사회에서 직면하게 될 다양한 환경에 현실적이면서도 묵직한 해답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 책 《쾌도난마 십계명》을 통해 복음의 부요함을 척박한 인생에 적용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

저자소개

CBS [성서학당]의 인기 강사이며 ‘신학생들이 열광하는 설교자 중 한 사람’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송태근 목사는 성경의 핵심 메시지만을 강력하게 전달하여 본문이 가진 역사적·문법적 의미를 올곧게 전하는 목회자로 유명하다. 그는 현시대를 살고 있는 신앙인들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메시지를 전달한다. 오직 말씀과 제자훈련에 집중하는 목회 철학을 가지고 지역 사회를 섬기는 신앙을 추구하는 그는 1994년부터 강남교회를 섬기다가 2012년 7월부터 삼일교회로 자리를 옮겨 새로운 부르심에 따라 목회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그리고 총신대학교와 총신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그는 총신대학과 총신대학원, 미국 골든게이트 침례신학교에서 수학했으며, 풀러 신학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저서로는 《쾌도난마 다니엘서》, 《네가 어디 있느냐》, 《쾌도난마 요한계시록 1, 2》, 《쾌도난마 사도행전 1~3》, 《믿음은 그런 것이다》, 《내겐 사랑만 남았다》, 《하나님이 다 하신다》, 《하나님의 부르심》, 《모든 끝은 시작이다》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서문 서론 십계명은 무엇인가 출애굽기 20:1~2 1계명 너와 나 사이에 출애굽기 20:3 2계명 하나님의 질투 출애굽기 20:4~6 3계명 헛된 고백 출애굽기 20:7 4계명 나만 바라보아라 출애굽기 20:8~11 5계명 옳은 일 출애굽기 20:12 6계명 살인의 추억 출애굽기 20:13 7계명 간음하지 말라 출애굽기 20:14 8계명 도둑질하지 말라 출애굽기 20:15 9계명 사실과 진실 출애굽기 20:16 10계명 탐내지 말라 출애굽기 20:1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