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흔들어라

전병철 | 넥서스 CROSS | 2015년 08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Rocker 하나님께 흔들린 자, 이제 Rocker로 일어나라! 불편하게 만드는 위험한 책, 불을 지르는 메.시.지. 왜 세상을 흔들어야 하나요? 이 책 《세상을 흔들어라》는 도전하는 책입니다. 세상은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고 하지만 저는 그 세상 자체를 흔드신 예수님을 이야기하며 우리도 예수님처럼 흔드는 사람이 되자고 말하고 싶었습니다. 흔들리지 말고 흔들자는 것이지요. 무엇으로 흔들어야 할까요? 아드 폰테스 정신, Rock 스피릿입니다. 아드 폰테스(Ad Fontes)는 라틴어로 ‘근원으로 돌아가라’는 뜻입니다. 이는 중세 시대의 신앙관과 세계관을 흔들었던 개혁 정신인데,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을 가능하게 한 결정적 사상입니다. ‘성경으로 돌아가라’는 종교 개혁 정신의 근간이 바로 아드 폰테스입니다.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근원으로 돌아가는 아드 폰테스 정신이 필요했지요. 잘못된 맥락을 흔들기 위해서 말입니다.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서요? 지금은 16세기 유럽 못지않은 혼란과 위기의 시대입니다. 어쩔 수 없다고, 다 끝났다고 절망하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근본, 본질에서 다시 시작해야만 희망이 있습니다. 본질로 돌아가야 미래가 있는 것입니다. 불붙은 한 사람이 역사를 만듭니다. 이 책이 한 사람에게라도 불을 붙였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은 Rocker라고 말씀하시네요. 하나님은 흔드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은 생명을 주기 위해 흔드셨고, 그 생명을 유지하게 하려고 흔드시며, 죽은 것들을 다시 살리기 위해 흔드십니다. 파괴하고 없애버리기 위함이 아니라, 오히려 흔들고 난 후 흔들리지 않는 것들이 남아 있게 하려고 흔드시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뿐 아니라 인생을 흔드시는 하나님의 말씀은 돌이켜 회개하게도 하고, 회개의 결과로 잔치를 벌이게도 하십니다. 하나님이 흔드시면 숨겨 놓은 죄가 드러납니다. 그래서 세상은 Rocker를 싫어합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두려워하는 일에 대하여 경고하는 설교자를 싫어하지요. 그런데 우리가 잊으면 안 되는 아주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죄가 드러나면 죽는 것이 아니라 숨겨 놓은 죄를 드러내지 않으면 죽는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세상이 싫어하더라도 우리는 Rocker가 되어야 하지요. 독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있으세요? “본질로 돌아가자, 세상을 흔들자”라는 주제로 이 책을 쓰는 이유는 독자들을 불편하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우리의 영은 불편해야 움직입니다. 편안하면 안주하려고 하지요. 이 책을 읽는 가운데 불편함을 느끼고, 그 불편함 가운데 성령이 역사하셔서 영원을 향한 변화를 추구하는 삶을 사신다면 더 바랄 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흔들리는 성인(成人)이 아니라, 세상을 흔드는 성인(聖人)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우리를 흔드시는 그분의 말씀으로 이 세상을 같이 흔드십시다.

저자소개

부모님이 지어주신 이름은 전병철이지만, 예수 믿고 얻은 별명 ‘Rocker B. J.’로 불리길 좋아한다. 그는 목회자이며 교수다. 그래서 ‘목.수.’로도 불린다. 전형적인 목사 아들로 방황하다가 어느 날 문득 정신 차리고 특색 있는 학교에 가겠다며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에 진학했다. 전국에서 몰려든 수재들 틈에서 극심한 학력 차를 견디지 못하고 2학년 때 자퇴를 시도했으나 “공부하지 않아도 좋으니 졸업만 하라”는 담임선생님의 회유에 못이기는 척 졸업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 한국 사람이 별로 없던 콜로라도대학(볼더)교에서 심리학과 중국학을 전공했다. 대학 졸업 후 풀러신학대학원에서 가족심리학으로 석사학위를 받고, 보수적인 목사였던 아버지의 성화에 한국으로 돌아와 29살 늦은 나이에 군대에 갔다. 제대 후에는 한동대학교 언어교육원 소속 강의전담교수로 겁도 없이 영어를 가르쳤고, 다시 미국에 돌아가 바이올라대학교에서 다문화성인교육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10년부터 레너드 스위트 박사가 이끄는 조지폭스신학대학원 미래교회리더십전공 목회학박사 과정의 논문 지도교수로 일하다 2012년 한국으로 돌아와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기독교 교육과 상담학과에서 학생들에게 Rock 스피릿과 힙합 정신을 전수하고 있다. 동양과 서양을 어깨동무시키는 일이 중요하다며 다수의 책을 번역(영한, 한영)했으며, 최근에는 멘토인 강준민 목사의 책 (IVP)를 영어로 번역했다. 저서로는 이 책 《세상을 흔들어라》가 처음이다. 미국의 CRC교단 소속 LA 또감사교회의 협력선교사로 한국에 파송받아, 평촌 새중앙교회의 협동목사로 후원을 받으며, 이름없는교회를 통해 흩어져 있는 수많은 인적, 물적, 영적 자원들과 아이디어를 연결하여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어깨동무사역을 펼쳐 나가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나는 Rocker 목.수.다 Part 1 아드 폰테스, 흔들어라 #1 본질로 돌아가라 #2 Rock의 영성 #3 본질을 추구하는 개혁 #4 성숙한 그리스도인 #5 아직도 가야 할 길 #6 다음세대를 위한 교육 Part 2 흔들어라, 성공 #1 성공의 기준 #2 말씀으로 형통하라 #3 성령 안에 머물라 #4 부르심의 삶 #5 푯대를 향하여 #6 하나님과 씨름하는 삶 Part 3 흔들어라, 교회 #1 교회의 본질 #2 믿음은 교회의 뿌리 #3 지루함을 견디는 능력 #4 지혜의 근원 #5 선교하는 교회 Part 4 흔들어라, 리더십 #1 물에게서 배우다 #2 하나님의 의를 드러내다 #3 지혜의 힘 #4 시간을 관리하는 법 #5 성령 충만한 리더 #6 아름다운 마무리 에필로그 세상을 흔들자, 청춘!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