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일까?

정옥선 | 모아북스 | 2015년 08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8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내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일까?』는 평상시 우리가 섭취하는 영양소가 우리 몸에 어떤 작용을 하는지, 나아가 영양소와 건강, 영양소와 질병 간에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등등 영양소와 관련된 핵심적인 내용들을 담아놓았다. 대표적인 에너지원인 '물]단백질]지방]무기염류]탄수화물'과 함께 영양소의 신기원이라고 불리는 글리코 영양소까지 다양한 영양소의 기능과 역할을 상세하게 살펴본다.

저자소개

저자 정옥선 세상은 그를 ‘건강전도사’라고 부른다. 그는 스스로를 ‘건강지킴이’라고 말한다. 주위에서 건강 때문에 생명을 잃어가는 충격적인 경험을 하면서 환경과 음식이 몸에 미치는 것에 관심을 갖고 글을 쓰게 되었다. 현재는 사회적 기업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정보를 널리 전해주고 있다.

역자소개

그림 민예지 그린이 민예지는 현재 대전제일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고 엄마가 건강관련 사업을 하는 것을 보고 고객들과 상담할 때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요점 정리와 함께 그림을 직접 그렸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우리가 알아야 할 영양소 이 한 권에 담다 1장 영양소에 대해 알아볼까요? 2장 영양소가 우리 인체에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3장 3대 영양소는 어떻게 이루어졌어요? 1) 탄수화물 2) 단백질 3) 지방 4장 영양소(물, 미네랄, 비타민)구성 물질이 뭐예요? 1) 물 2) 미네랄 3) 비타민 5장 질병을 막아주는 신비의 영양소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글리코 영양소의 비밀 2) 당사슬이 부족하면? 3) 현대인의 당사슬 수는 왜 적을까? 6장 글리코영양소와 자가면역의 관계성은 뭐예요? 1) 현대인의 생활양식이 끼치는 영향 2) 자가면역질환 7장 호르몬의 종류와 기능은 뭐예요? 1) 아름다운 당신의 모습(여성호르몬, 남성호르몬) 2) 풍부한 당신의 감성(세로토닌, 엔돌핀, 아드레날린) 3) 활발한 당신의 대사작용(성장호르몬, 갑상선호르몬, 인슐린) 4) 자연요법으로 채우는 호르몬 8장 인체를 구성하는 장기에 대해 알고 있나요? 1. 오장(간장, 심장, 비장, 폐장, 신장)의 구성 1. 간장 2. 심장 3. 비장 4. 폐장 5. 신장 2. 육부(소장, 대장, 쓸개, 위, 삼초, 방광)의 구성 1. 소장 2. 대장 3. 쓸개 4. 위 5. 삼초 6. 방광 9장 건강상식 인증마크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코셔마크 2. 건강인증마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