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 | 좋은땅 | 2015년 07월 0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습진 치료 정답!
하늘마음 피부전문가가 제안하는 습진 치료법

피부는 물론 몸의 균형을 회복하는 여정,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와 함께 습진 치료에 얽힌 몸의 비밀을 함께 풀어본다. 가려움, 긁기의 악순환으로 피부가 검게 착색되고 두꺼워지는 현상이 발생하는 습진은 고통스러운 질병이다. 환자들은 밤에 잠을 이루기 힘들 정도로 극심한 가려움을 경험한다. 힘든 밤을 보내고 허무한 아침을 맞는 습진은 단순히 참고 넘길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몸 상태를 되돌아볼 필요가 있다.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은 생명과 직결된 병은 아니지만 다른 무서운 질환에 앞서 내 몸의 자생력 및 면역력이 저하된 위험을 알려주는 고마운 경고음이기 때문이다. 이에 근본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습진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이다. 면역체계를 살피고 몸 안 불균형을 치유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소개

하늘마음 피부과학연구소 33인 한의사
하늘마음한의원은 1991년 인천의 작은 시장 골목에서 출발했다. 피부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들을 외면할 수 없어 치료가 어렵다던 난치성 피부질환 치료를 시작해, 현재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실력과 규모를 갖춘 피부질환 특화 네트워크 병원으로 성장했다. 하늘마음은 ‘대한건선아토피 연구소’ 설립 후 30만 명이 넘는 치료사례를 분석하며 피부질환에 관한 임상, 연구를 지속하고 있으며, 천연한방치료제 신약 개발과 자체 약물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피부치료 프로세스 표준화를 위한 ‘시스템 솔루션 팀’을 운용하며 치료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검증, 공유하며 발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하늘마음은 국내 24개 지점, 일본, 미국 등 국외 5개 지점의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중국, 러시아, 싱가포르 등에 피부치료 솔루션을 수출하고 있다. 해외 굴지의 병원과의 의료 협력, 기술 제휴를 통해 하늘마음의 치료법을 세계화하고 있다.

목차소개

제1장 내 몸이 보내는 경고음, 습진
· 습진이란 무엇일까
· 습진은 왜 생긴 것일까
· 습진을 악화시키는 환경
· 습진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까
· 다양한 습진의 종류
· 구분해야 할 유사 질환들

제2장 습진 치료의 주의점
· 일반적인 습진 치료 방법과 한계
· 스테로이드 바로 알기
· 스테로이드가 가져온 반동현상

제3장 한의학으로 바라보는 습진
· 우리 몸 안에서 어떤 문제가 생기고 있는 걸까
· 몸 안을 살펴야 피부가 맑다
· 새는 장 증후군과 습진

제4장 습진 완치의 길
· 몸 안 독소를 해독하는 한약
· 유산균을 통한 장 기능 회복
· 침, 광선, 첩포, 보습
· 발한해독을 통한 노폐물 배출
· 심부온열 주열치료
· 생활습관 개선과 식이요법

제5장 습진을 이겨내는 건강한 습관
· 치료는 언제 끝내야 할까
· 피부주치의가 제안하는 생활습관
· 습진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