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헌터가 된 양대리

양기욱 저 | 휴먼앤북스 | 2014년 04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500원

전자책 정가 8,100원

판매가 8,100원

도서소개

세계적으로 인재를 얼마나 많이 확보하느냐가 경쟁 우위의 관건이 되는 시대가 되었다. 곧 인재 부족 사태가 심화되면서 인재 확보 전쟁이 벌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인재를 찾아 기업과 연계시키는 헤드헌터는 그래서 미래 유망 직종으로 꼽힌다. 이 유망 직종의 진입문은 생각보다 높지 않다. 사회 초년생부터 주부까지 연령대도 다양하다. 저자 역시 직장 생활을 하다 헤드헌터의 길에 들어왔다. 그렇게 시행착오를 거치며 6년여의 시간을 보낸 지금은 월 1~1.5건을 성사시키며 직장 시절 월급보다 몇 배 높은 고수익을 거두고 있다. 저자는 후배 헤드헌터들이 자신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그간에 경험을 바탕으로 한 입문기와 비법들을 공개했다.

저자소개

저자 : 양기욱 성균관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후, 다우기술(주)에서 기술영업을 했다. 2008년부터 헤드헌팅에 입문하여 본격적인 헤드헌터의 길로 나섰다. 여러 시행착오와 난관을 거치며 헤드헌터로서의 자세와 방법들을 익혀 나가, 현재는 월 평균 1~1.5건의 채용을 성사시키고 있다. 월급 사원으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처음에는 IT 업종 채용에 집중하다가, 이후 반도체, 금융, 컨설팅 등 다양한 업·직종에 채용자를 내며 고수익을 거두고 있다. 현재 (주)에이치알맨파워그룹 소속 헤드헌터이자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헤드헌팅의 길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나 헤드헌터를 하고 있지만 특별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헤드헌팅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직접 경험한 헤드헌터 입문 과정과 숱한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헤드헌팅의 기법들을 한 권의 책으로 담아 펴냈다.

목차소개

Prologue [입문편] 직장을 구할 것인가, 헤드헌터가 될 것인가? 헤드헌터는 얼마를 버나요? 헤드헌팅 채용 스토리 동료 헤드헌터들의 Episode-폭풍 검색과 초고속 입사 [실전편 1] 헤드헌팅이란? 동료 헤드헌터들의 Episode-잃어버린 한 마리 양을 위해 [실전편 2] 헤드헌팅 프로세스 고객사 채용 오더 수주 후보자 섭외 TIP. 후보자 전화 연락 팁&근로소득자 월 수령액 계산 채용 프로세스(서류 및 면접) 처우 및 입사 시기 협의 수수료 청구 및 보증기간 후보자 관리 동료 헤드헌터들의 Episode-S-Tech에 추천한 A와 B 후보자 [실전편 3] 업종 분석 능력 직종 분석 능력 실전에 임하는 자세(상식과 에티켓) 근태 및 의사소통 능력 외국어 능력 동료 헤드헌터들의 Episode-세 후보자의 사례 [실전편 4] 이런 헤드헌터와 이직을 준비하자 이럴 때는 이직을 생각해 보자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조언 재직 중인 후보자 vs 구직 중인 후보자 동료 헤드헌터들의 Episode-이익보다 후보자의 미래가 먼저 [단상(斷想)편] 성공의 의미 협업의 중요성 평생교육 그레샴의 법칙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범증(范增)과 장량(張良) Epilogue [부록] 구인의뢰서 헤드헌팅 계약서(국문) - sample 헤드헌팅 계약서(영문) - sample 헤드헌팅 제안서 헤드헌팅 대상 설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