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건강하십니까

노완우 | 넥서스 CROSS | 2015년 07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7,800원

판매가 7,800원

도서소개

노완우 목사의 성경적 건강 관리법 “인간의 몸에는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내재되어 있다!” 틀어진 몸을 바로 세워 건강한 나를 되찾는 노완우 목사의 운동법이 담긴 책이다. 이 책은 내 몸에 질병을 만드는 원인을 스스로 해결하여 건강한 몸으로 회복하도록 돕는다. 그리스도인 중에 건강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하나님이 주신 육체를 함부로 사용한다. 그러나 아무리 믿음 좋은 사람일지라도 육체가 병들면 모든 것은 한순간에 무너진다. 그래서 건강은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선물이다. 우리가 성령님을 만나 영적인 거듭남이 있었다면, 이젠 하나님의 창조 원리에 입각한 교정 운동을 통해 육적인 거듭남을 해야 한다. 하나님은 인간을 완전하게 만드셨다. 따라서 우리 몸은 스스로 치유할 수 있다. 몸을 바로 펴면 질병은 스스로 회복된다. 질병의 원인을 해결하면 몸은 알아서 치료되는 것이다. 현대 의학이 주장하는 것처럼 만약 하나님이 인간의 몸을 오십 년, 육십 년 만에 닳게 만드셨다면 성경의 나오는 믿음의 선조들은 어떻게 몇 백 년 동안 살 수 있었겠는가.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실 때, 건강하고 아름답게 인생을 누리다가 주님과 함께 영원한 생명에 이르게 하셨다. 그것이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뜻이자 섭리다. 그런 하나님이 설마 우리에게 육체의 아픔을 이겨 낼 힘도 주시지 않았겠는가. 평생 건강하게 사는 방법은 틀어진 몸을 바로 세워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다. 이를 위해 노완우 목사는 7가지 운동법과 체질에 따른 섭생법을 제시한다. 이를 꾸준히 실천하면 건강한 영·육·혼을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인생을 살 수 있다. 추천사를 쓴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김태균 원장은 노완우 목사님의 교정 치료법을 통해 탁월한 임상효과를 얻은 뒤 이를 자신이 운영하는 [자연의원]의 주치료법 중 하나로 도입했다. 그는 노완우 목사의 건강법에 대해 이렇게 말한다. “노완우 목사님의 운동법은 머리에서 신경 전달 물질을 통해 명령이 내려지면 각 장기가 제 기능을 발휘하여 스스로 건강을 회복하는 놀라운 치료법이다. 몸은 스스로 회복되고 세워지는 것이다. 의사나 치료자는 몸이 회복되는 데 약간의 도움을 줄 뿐이다. 자기 몸에 생긴 질병을 적으로 생각하여 갖가지 약으로 공격하는 방법이 아니라, 스스로 몸을 사랑하면서 골격과 장기들이 제 기능을 회복하게 해준다면 건강은 당연히 따라온다고 확신한다.”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에베소서 4:15-16)

저자소개

청년 시절 불의의 사고로 한순간에 건강을 잃은 노완우 목사는 죽음의 문턱에서 하나님을 만났다. 손가락 하나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고통 속에서 기도하다가 까까머리 중학생 때 아무것도 모르고 ‘주의 종이 되겠노라’ 서원했던 것이 떠올랐다. 그는 건강을 회복하고 복음을 전하는 목사가 되었다. 병상에서 자신의 몸을 고쳐 보고자 《근골격계》, 《신경계》 등의 의학서를 공부한 것이 바탕이 되어 그는 우리 몸의 뼈가 어떻게 생겼고, 신경은 어디로 지나가는지를 익히며 여러 개의 체형 관리 자격증까지 땄다. 그러곤 암 투병하시던 어머니와 성도들의 질병을 함께 회복해 나가면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인간의 몸에 생기는 모든 질병은 바르지 못한 자세와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그는 틀어진 몸을 바로 잡는 목침 운동을 통해서 성도들이 스스로 건강을 회복하도록 돕는 일에 힘쓰고 있다. 그는 치유 사역을 하며 병자를 바라보시는 예수님의 마음이 무엇인지를 느낀다. 그래서 “그저 나는 하나님의 도구일 뿐입니다”라고 고백하며 아픈 영혼들을 향해 손을 내민다.

목차소개

추천사 004 프롤로그 010 PART1, 창조의 원리 영과 육은 하나다 022 뇌는 주어를 구분하지 못한다 025 뇌는 시제를 모른다 032 언어에는 인체를 지배하는 힘이 있다 037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든 인간의 속성 041 PART2, 인체의 구조 등이 휘면 질병이 온다 050 허리 디스크는 질병이 아니다 053 제자리를 찾으면 통증은 사라진다 056 발 앞부분으로 걸으면 골반이 틀어진다 060 엉치뼈에 목침 대고 눕기 065 척추의 이상으로 생기는 질병 069 PART3, 나는 하나님의 도구다 하나님과의 첫 만남 078 치유 사역의 시작 082 나는 치유의 도구가 되고 싶다 088 PART4, 신앙인의 건강 관리법 얼굴을 찡그리면 병이 온다 098 실패를 반복하면서 커지는 그릇 100 우리는 모두 다르다 107 남자와 여자는 다르다 111 사람마다 오장육부가 다르다 115 모자 관계인 장기가 있다 121 PART5 체질에 따른 섭생법 사람마다 맥이 다르다 128 현맥 주도형 143 구맥 주도형 146 홍맥 주도형 149 모맥 주도형 151 석맥 주도형 153 삽맥 주도형 154 맥별 신체 증상과 음식 요법 156 PART6, 스스로 병을 고친 사람들 허리 디스크를 고쳤어요! 164 공황 장애가 없어졌어요! 168 불임이 치료되다 170 이 아이가 걸을 수만 있다면 172 PART7, 마음의 질환은 영적 전쟁이다 우리는 빛의 자녀다 178 믿음이 성숙하는 단계 184 어둠과 밝음 191 ‘억지로’와 ‘저절로’ 196 영적 싸움에는 결단이 필요하다 204 혈류의 변화 210 부록 성경적 건강 관리법 21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