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무너질 때 하나님과 마주하다

홍민기 | 넥서스 CROSS | 2015년 04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좌절, 실패, 역경 등 인생에서 언제 닥칠지 모르는 상황에서 과연 주님은 어떤 메시지를 주실까? 고난 없는 인생은 없다! 수많은 인생의 장면 속에서 즐거운 일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즐거운 일이 있는가 하면 어느 순간 고난이라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 찾아와 마음의 상처와 걷잡을 수 없는 유혹으로 빠지게 하곤 한다. 그리하여 쓰러지고 무너져서 단단한 믿음마저 얄팍해지고 바닥까지 드러내는 그리스도인들을 보기도 한다. 그들은 결국 하나님을 원망하며 떠나는 극단적인 판단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런 나약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하나님은 진정 원하실까? 이런 모습을 기대하여 고난이라는 손님을 대면하게 하시진 않았을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마치 사탄의 종노릇되듯 비참하게 작은 고난 속에서도 무너지고 또 무너진며 울부짖는다. 하지만 우리 인생 가운데 고난이 없을 수는 없다. 상대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의 차이일 수는 있지만 각자의 삶에서 고난은 분명 존재한다. 그리고 그 고난의 단계, 단계를 뛰어넘으면서 새로운 희망을 맛보게 된다. 우리 하나님도 그런 희망을 보여 주기 위해 좌절, 역경, 실패 등을 훈련의 통로로 주시지 않았을까? 그런데 우리의 모습은 어떠한가? 하나님이 예상하신 시나리오와는 반대로 쉽게 좌절하고 쉽게 하나님을 원망하고 있다. 나약하고 갈대처럼 쉽게 흔들려버리는 우리 믿음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진정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은 다시 한 번 이 책을 통해 그 중심 메시지를 강조하길 원하신다. 고난은 고난일 뿐 그 뒤의 하나님을 바라보라! 부산 호산나교회 홍민기 목사를 통해 전달되고 있는 이 책 《하늘이 무너질 때 하나님과 마주하다》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며 그 중심에 계신 하나님을 다시 깨닫고 그분의 위대하시고 놀라우신 능력으로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해답을 주신다는 믿음을 던져주고 있다. 평소 탱크목사로 주님 한 분만 믿고 굳건하게 앞을 향해 장군처럼 나아가는 홍민기 목사가 고난을 풀어가는 방법을 그의 거침없는 화법으로 담았다. 수많은 상처의 키워드 중에 12개를 뽑아 그 속에 감춰진 하나님의 비밀스러운 메시지를 통해 진정 어떤 상황 속에서도 우리 그리스도인이 붙들고 가야할 것은 무엇이면 어떤 태도를 갖춰야 할지 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지금, 그리스도인이나 비그리스도인이나 힘듦에 곡소리 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고 그 어지러운 세상에서 진정한 정체성을 찾아 행복을 품어야 하는 우리이기에 이 책을 통해 진정 곡소리 나는 곳에서도 웃음과 기쁨을 찾을 수 있는 진정 우리 하나님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자소개

홍민기 목사는 하나님의 뜻에 기초한 성경적 가치가 교회 안에서만 영향력을 미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목회자이다. 특히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면서도 교회를 나가는 순간, 갖가지 정신적인 문제가 되살아나고 각종 시련 앞에서 주저앉는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해 왔다. 또한 그는 미국에서의 청소년기 시절, 목회자의 아들이었음에도 방황을 했던 경험을 자양분으로 삼아 청소년 사역 및 방황하는 이들을 품는 비전을 놓지 않고 있다. 그는 이러한 비전과 사명을 위해 지속적으로 말씀을 연구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여는 목회자가 되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 그는 미국 고든대학(Gordon College)에서 청소년 사역과 성서학을 복수 전공(B.A.)했고, 웨스트민스터 신학원(Westerminster Seminary, M.Div.)을 졸업했으며,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ACTS, Th.M.)에서 영성교육학을 전공했다. 또한 2011년 7월에 부산 호산나교회의 담임목사로 부임했고, 현재 (사)브리지 임팩트 사역원(Bridge Impact Ministry)의 대표로서도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합동신학대학원, 서울신학대학원, 크리스천상담연구원에서 청소년 교육학, 상담학 강의하는 등, 학교 사역에도 힘쓰고 있다. 그 밖에도, 해외유학생을 위한 청년, 청소년 코스타 강사로도 섬기고 있으며 청소년과 부모교육 현장전문가로서 CTS. CBS, 극동방송 등에 출연해 다음세대 부흥과 가정회복을 위한 일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다시 세움》, 《믿음의 승부수》, 《하나님 중심》, 《하나님의 에이스》, 《사춘기 내 아이 마음 읽기》, 《정면 승부》, 《자녀교육에 왕도가 있다》, 《교사의 힘》, 《탱크목사 중고등부 혁명》 이 있다.

목차소개

머리말│12가지 인생의 시련 뒤에 숨어 있는 비밀·5 CHAPTER 01 좌절의 늪에서 하나님께 실망할 때·10 CHAPTER 02 실패의 낭떠러지에서 하나님이 느껴지지 않을 때·28 CHAPTER 03 아픔의 골짜기에서 하나님께 상처받을 때·46 CHAPTER 04 위기의 웅덩이에서 나의 믿음이 흔들릴 때·64 CHAPTER 05 고독의 성에서 하나님을 기다릴 때·80 CHAPTER 06 의심의 계곡에서 하나님이 믿어지지 않을 때·94 CHAPTER 07 절망의 수렁에서 하나님이 나를 버린 것 같을 때·112 CHAPTER 08 근심의 강에서 불안함이 밀려올 때·128 CHAPTER 09 미련의 수풀에서 하나님보다 세상 것들이 그리워질 때·142 CHAPTER 10 욕망의 바다에서 하나님의 이름으로 성공을 원할 때·166 CHAPTER 11 증오의 벽에서 하나님의 방법이 이해되지 않을 때·184 CHAPTER 12 상실의 언덕에서 하나님을 잃은 것 같을 때·202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