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박식당 간판 만들기 3

김용화 | 현대미디어 | 2015년 05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요즘 같이 장사가 안 되고 힘들 때는,
더 눈에 띄며, 더 전달력이 있는 “대박식당 간판”을 만들어야 한다!!

음식장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간판”이다.
간판은 고객이 알고 싶은 업소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을 불러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간판은 업소의 훌륭한 홍보사원이며 영업사원이고 점포를 상징하는 얼굴인 것이다.
특히 음식장사는 맛, 서비스와 함께 “간판”이 중요하다.

음식점의 입지조건이 좋지 않아 손님이 없거나, 요즘 같은 불경기로 장사가 되지 않을 때는 눈에 잘 띄는 간판하나로도 음식점 매출을 향상시킬 수가 있다. 그래서 간판은 오고가는 거리의 잠재고객들을 끌어들이는 최고의 마케팅이며 판촉도우미인 것이다.

그러므로 “음식점 간판”은 첫째 손님에게 우리식당의 특성과 이미지를 뚜렷하게 전달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의 눈에 확 띄는 디자인으로 만든 음식점의 “좋은 간판”은 오고가는 사람들에게 무의식 잠재되어 식사나 물품구입 등 구매욕구가 생길 때 떠오르면서 그 업소나 식당을 찾게 되는 행동으로 옮겨준다. 이런 간판이 매출향상을 불러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고객에게 업소나 우리식당의 “이미지와 특성”을 제대로 알려주지 못하는 간판은 좋은 간판이라고 할 수가 없는 것이다.

“좋은 간판”은 식당 분위기와 메뉴, 업소특징 등을 무시하고 아무런 연결성도 없이 드러내기 위하여 그냥 튀는 간판이 아닌, 음식점 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창의적인 간판”을 말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음식점업종과 이미지가 분명해야 하고, 고객의 마음에 드는 간판, 다른 간판과 차별성이 있는 간판으로, 주목성을 받으면서 강렬한 이미지로 고객을 끌어들이는 간판이 “좋은 간판”인 것이다.

이를 세 가지로 요점정리를 하면,
1. 간판은 고객에게 업소나 식당의 특성을 분명히 알려줘야 한다.
2. 간판은 고객에게 호소력과 친밀감이 있어야 한다.
3. 간판은 음식점 점포분위기와 특성에 조화롭게 잘 어울려야 한다.
이런 간판이 매출을 향상시켜주는 “좋은 간판”인 것이다.

우리나라는 현재 60만개의 음식점이 있으며 60만개의 음식점 메인간판이 있다.
여기에 보조간판까지 더하면 음식점 간판이 150만개도 넘는다. 가히 고객들이 어지럽고 혼란스럽기만 하다. 그래서 간판의 디자인 전략과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는 것이다.

이처럼 “간판 홍수시대”에는 한눈에 쏙 들어오는 그리고 스쳐 지나면서도 읽기 쉽고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디자인을 조합하여 만든 간판이 매출에 도움을 주는 좋은 간판인 것이다.

요즘처럼 음식장사가 어렵고 힘들 때 일수록 우뚝 돋보이는 간판이 더욱 절실한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이 땅의 모든 “외식 경영인의 성공”을 바라면서 이 책을 썼다.

“대박식당 간판 만들기” “외식업 경영컨설턴트” 프로듀서 김용화
상담문의는▶ 010-9787-1522 메일은 hdmedia21@hanmail.net 이다.

저자소개

시작하면서
“간판만 바꿔도 매상은 오른다!!”
1. 손님은 음식점 간판을 보고 들어온다
2. 가맹점은 브랜드간판 보고 선택한다
3. 자영업창업 1순위는 음식점이다
4. 가맹점보다 독립점을 창업하는 이유?
5. 업종전환으로 다시 개업하라
6. 나 홀로 음식아이템을 개발하라
7. 모든 음식점의 꿈은 대박이다
8. 음식은 인류역사와 함께 발전했다
9. 음식점 간판은 업종따라 다르다
10. 음식점관련 법규는 무척 많다
11.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다르다
12. 임차보증금과 식당권리금을 분석하라
끝내면서
“대박식당 간판 만들기”

목차소개

김용화

외식업 경영컨설턴트, 대박식당 간판만들기 프로듀서, 도서출판 현대미디어 대표,
지은이는 현대미디어 출판사를 운영하면서 음식점관련 도서를 많이 펴냈다. 이 출판사가 펴낸 책 “돈 버는 데는 장사가 최고다(김찬경 지음)” “장사 목을 잡아라(박경환 지음)” “잘되는 체인점(박원휴 지음)” “대박식당 알고 시작하라(이경태 지음)”책은 음식점을 시작하려는 창업자들에게 알찬 정보와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그는 창업 책을 펴내면서 외식업에 관심을 갖게 되어 음식장사에 뛰어 들었다. 고양시 대자동서 “전주 철판 해물등갈비찜 (인터넷 블로거에서 검색)”등 장사를 직접 경험하면서 현장서 보고, 듣고, 느낀 것 들을 책으로 펴내 음식점창업을 준비하는 창업희망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고 있다. 그가 펴낸 책은 이 책 [대박식당 간판 만들기]와 [음식장사 이것 알고 합시다] [먹는장사 허와 실]등 여러 권이 있다.
현재는 외식업 경영컨설턴트를 하면서 “대박식당 간판 만들기”프로젝트를 통하여 음식점 간판을 기획 제작하여 식당매출 향상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대박식당 간판 만들기” 상담문의는? 전화 010-9787-1522 팩스 (031)962-4660
이메일 hdmedia21@hanmail.net 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