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의 양식

앙드레 지드 | 문예출판사 | 1999년 09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아프리카 여행을 통해 새로운 세계와 도덕 기준을 접하게 된 지드는, 그후 엄격한 그리스도교 윤리에서 벗어나 강렬한 생명력을 표출하는 삶을 추구하게 된다. [지상의 양식]은 바로 이 시기에 쓰여진 책. 삶이 베풀어주는 기쁨을 최대한 만끽하겠다는, 지드 문학의 독특한 출발점이 된 글이다. 자신의 내면을 솔직하게 표현하라는 지은이의 호소는 전후 세대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발간 당시엔 외면되었으나, 이후엔 지드의 작품 중에서 가장 폭넓게 읽히고 있는 책.

저자소개

앙드레 지드(Andre' Paul Guillaume Gide) - 1869~1951 1869년 파리 출생으로 11세 때 아버지를 여의고 엄격한 종교적 계율을 강요하는 어머니 밑에서 소년기를 보냈다. 건강 악화로 가정교사와 어머니로부터 교육을 받았으며 10대 후반부터 문학에 대한 열정을 보이기 시작해 사촌누이에 대한 사랑과 청년기의 불안에 관한 자전적 작품인 『앙드레 발테르의 수기』(1891년)로 등단하였다. 초기부터 그는 육체적 욕망과 정신적 사랑의 갈등, 자아에 대한 심리 분석 같은 테마를 다루었다. 1893년, 지드는 아프리카 여행을 통해 새로운 세계, 새로운 도덕 기준을 접함으로써 엄격한 그리스도교 윤리에서 벗어나 강렬한 생명력을 향유하는 삶을 추구하게 되었다. 그 후 사회적 위선에 대한 지적 반감을 싹튀우는 한편 삶의 온갖 측면을 통찰하며 문학의 여러 가능성을 실험해나간다. 그의 문학이 보여주는 특징 중 하나는 규정지을 수 없는 다양성에 있는데, 종교적 계율이 가져오는 위선과 비극(『좁은문』『전원교양곡』), 도덕을 초월한 절대적 자유의 가능성(『교황청의 지하실』), 전적인 자유와 육체적 환락에 대한 경계 탐색(『사울』)등을 통해 20세기 전반기의 인간 정신을 탐구하며 현대성의 특징과 모럴을 제시하였다. 지드는 작품 활동 외에 『신프랑스평론』지 주간의 한 사람으로 20세기 프랑스 문단의 성격 형성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 문학 비평에서도 이전의 견해를 뒤엎는 독창적 이론으로 많은 논문을 남겼는데 그 중「도스토예프스키론」은 매우 유명하다. 이 밖에 『콩고 여행』『소련 기행』등도 커다란 사회적 파문을 불러일으켰다. 1947년 노벨문학상을 받았다. 주요 작품으로는 『나르시스론』『팔뤼드』『배덕자』『여인학교』『한 알의 밀이 죽지 않는다면』『사전꾼들』『일기』『테제』등이 있다.

역자소개

목차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