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팩 : 취업 스펙 매니지먼트

전지혜 | 중앙경제평론사 | 2015년 01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8,750원

판매가 8,750원

도서소개

스펙 사회를 유쾌하게 뛰어넘는 6가지의 스펙 매니지먼트 ‘식스팩’! 대학을 졸업하는 취업준비생이 수 십 만명에 달하는 시대가 되었다. 모두가 다 높은 연봉, 안정된 복지와 업무체계를 갖춘 회사를 원하지만 그런 자리의 수는 한정되어 있다. 갈수록 바늘구멍의 크기는 작아지고 있다. 너도나도 학점, 자격증, 영어 점수, 어학 연수, 공모전, 이른바 ‘스펙’에 매달리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스펙을 무조건 많이 쌓은 사람이 ‘뛰어난 인재’인가? 기업이 원하는 ‘참된 인재’인가? 현 제일기획의 광고 책임자(AE)로 근무하고 있는 저자 전지혜는 스펙 사회에 나를 맞추는 것보다, 스펙의 주인으로서 자신의 능력을 능동적으로 매니지먼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지방대 출신이며 학점도 높지 않았고 변변한 자격증도 없었다. 하지만 그녀는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을 향해 성장하고 있는 삼성그룹 광고 마케팅 기업 제일기획의 프로가 되었고 현재 열심히 현장을 누비는 광고 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그리고 그동안의 경험을 되살려 자신의 건강한 스펙 관리를 [식스팩]이라 명명하고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소개

저자 : 전지혜 한림대학교 언론정보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삼성그룹 광고 마케팅 기업 제일기획에서 AE(Account Executive)로 재직 중이다. 대학 시절 광고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제31회 제일기획 광고대상 대상》, 《제2회 피자헛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대상》 등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했다. 이후 제일기획에서 인턴 사원으로 재직하며 실무 경험을 쌓은 뒤, 삼성그룹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통해 입사했다. 제일기획에서 올레 KT 광고 마케팅을 담당하며, 《All Right, All-IP》, 《두 배? 리얼리?》, 《아니라오 아니라오》, 《Good Choice》, 《기가 팍팍, 기가 산다》 등 다수의 캠페인을 진행했다. 그 외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발간한 《트렌드 코리아 2015》의 집필진으로 참여했고, 소셜 멘토링 잇다(www.ittda.co.kr)에서 광고 마케팅 분야 멘토로 활동 중이다.

목차소개

[여는 말] 건강하고 튼튼한 《식스팩》을 위하여 Chapter 1 식스팩이 필요한 스펙 시대 진정 즐길 줄 아는 그대가 챔피언 1등도 꼴찌도 사라진 세상 나는 아직 스물 다섯 살이다 네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Chapter 2 식스팩 집중 트레이닝 첫 번째 팩, 식스팩으로 스펙을 리드해라 스펙을 요리하는 셰프 아이돌 말고 싱어송라이터 말고 프로듀서처럼 두 번째 팩, 모든 것은 트렌드에서 시작된다 10년 후 먹거리 찾기 프로젝트 나에게 트렌드를 입혀라 비즈니스 트렌드와 인문학과의 관계 세 번째 팩, 목표는 섹시한 몸매가 아닌 섹시한 뇌다 내가 생각하는 방식이 나를 만든다 섹시한 뇌를 만드는 핑퐁(Ping-pong) 네 번째 팩, 영혼을 살찌워야 식스팩이 오래 간다 시인이 킬러가 되는 방법 가슴 속에 시인을 품은 킬러 다섯 번째 팩, 나를 비추는 거울 앞에서 운동해라 사랑에 빠질만한 대상을 찾아라 팬클럽 정모는 실미도에서 여섯 번째 팩, 건강하게 읽고 쓰고 말해라 적자생존, 적는 사람이 살아남는다 언어는 새로운 세상으로 가는 통로이다 Chapter 3 식스팩으로 보는 스펙 하나, 학벌 다시 보기 독특한 DNA를 가진 자들에게 정보의 격차를 뛰어 넘는 멀리뛰기 둘, 공모전 다시 보기 승률이 어떻게 되세요? 상장은 나를 말해주지 않는다 셋, 영어 다시 보기 스펙 3종 세트 더하기 빼기 Chapter 4 식스팩을 위한 준비운동 꿈은 어떻게 해서든 만나게 된다 옷보다 마음이 먼저 보였다 이왕 이렇게 된 거 사귀자 [감사의 글] 프로듀서를 만나다 [맺는 말] 초코바를 쟁여놓는 지혜를 위하여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