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고사성어 쓰기교본

최청화 | 도서출판 창 | 2015년 05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본교재(本敎材)는 이러한 사자성어를 포함한 숙어를 수준별로 구성하여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엮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고사 성어는 선인들이 우리에게 물려준 정신적 문화 유산이자 소중한 보물입니다. 따라서 한자 능력시험의 8급∼1급까지의 기초한자 및 필수한자와 핵심 한자 등을 포함해서 누구나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왕초보자를 위해 필순을 넣어 쉽게 쓸 수 있도록 하였을 뿐만 아니라 쓰기 연습을 넣어 한 번에 완벽하게 끝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또한 10년 이상 각종 시험자료에서 입증된 핵심한자를 수능시험에 다년간 출제된 고사성어를 집중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우리글은 상당 부분을 한자에서 유래된 말이 많이 차지하고 있어 비록 복잡하지만 공부해보면 정말 신비하고 재미있는 철학이 담겨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최 청 화
중국에서 태어나 고등교육을 마치고 한국으로 유학하여 숙명여자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박사과정에 있습니다. 현재 중국어학습교재와 중국어 전문학원에 출강하고 있으며 또한 삼성SDI 사내 중국어강사와 TBS 교통방송 DMB 중국어 방송번역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역자소개

유 향 미
건양대 중국언어문화과 졸업 재학중 중국교환학생으로 중국내 여러 지역을 방문하여 중국문화를 몸소 체험했으며, 또한 유학을 통하여 한층 중국어연구를 확립한 후 현재 후배양성과 번역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머리말 / 4
한자(漢子)에 대하여 / 6
한자(漢子) 쓰기의 기본 원칙 / 9

● PartⅠ 1단계 기본 고사성어 / 13
(초급 단계)
● PartⅡ 2단계 필수 고사성어 / 91
(중급 단계)
● PartⅢ 3단계 핵심 고사성어 / 193
(고급 단계)

부록
부수(部首) 일람표 / 270
두음법칙(頭音法則) 한자 / 278
동자이음(同字異音) 한자 / 279
약자(略字)·속자(俗字) / 282
찾아보기(색인) /283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