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 : 두렵거나, 외면하거나 (Nature&Culture 2)

앤드루 로빈슨 | 반니 | 2015년 05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지진은 인류의 삶을 바꾼다. 그렇다면 지구 위에 사는 인간에게 지진은 그저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숙명인 걸까? 이 책은 인류와 함께 했던 크고 작은 지진의 역사를 통해 비록 아직은 무모할 만큼의 수준이지만, 지진을 예측하려 부단히 노력해온 인물들의 모습, 지진의 과학적 원리와 지진학의 발전과정을 돌아본다. 화려하고 생생한 도판은, 지진과 현명한 공존을 이루려 한 인간과 지진의 또 다른 문화사이다.

저자소개

지은이_ 앤드루 로빈슨Andrew Robinson 영국에서 태어나 옥스퍼드대학교(화학 전공)와 런던대학교 동양 및 아프리카 연구대학(남아시아 지역 연구)에서 학위를 받았다. 케임브리지대학교 울프슨 칼리지의 방문연구원이었으며 현재 왕립아시아학회의 회원이기도 하다. 맥밀란 출판사와 [타임즈]의 편집자를 거쳐 2007년부터 전업 작가와 기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뉴욕 타임즈를 비롯해 과학저널 [네이처Nature], [뉴 사이언티스트New Scientist] 등 여러 신문과 잡지에 글을 쓰고 있다. 《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의 100년》, 토머스 영의 전기 《모든 것을 알았던 마지막 사람》 등 과학자와 예술가에 관한 수십 권의 전기를 썼다.

역자소개

옮긴이_ 김지원 서울대학교 화학생물공학부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 강사이자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 《블러드 레드 로드》, 《인카세론》, 《일곱 번째 내가 죽던 날》, 《비스틀리》, 《하버드 환각 클럽》, 《통제불능》, 《탑 시크릿》, 《손 안에 담긴 세계사》, 《나폴레옹의 영광》 등이 있고 엮은 책으로는 《바다기담》과 《세계사를 움직인 100인》 등이 있다.

목차소개

1. 세상, 흔들리다 _지구를 강타한 지진들 2. 신이 분노하는가? _흔적도 없이 사라진 1755년 리스본 3. 지진, 학문이 되다 _지진의 기록 4. 대학살의 서막이 오르다 _1923년 도쿄를 휩쓴 지진과 화재 5. 흔들림의 크기를 측정하다 _지진계와 진도 그리고 규모 6. 땅은 끊임없이 움직인다 _단층, 지각판 그리고 대륙 이동 7. 부인하거나 혹은 잊어버리거나 _캘리포니아 샌 안드레아스 단층의 수수께끼 8. 예측 불가능한 것을 예측하라 _지진 예측 9. 죽음을 상대로 계략을 펼치다 _우리의 현실 지진 연표 참고 도서 발췌 문헌 관련협회 및 웹사이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