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

김재광 | 좋은땅 | 2014년 07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온라인 교육 세상을 바꾸다』는 세계에서 최초로 저자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초중고교, 온라인 정규 학사, 석·박사 학위 및 MBA를 비롯한 전 세계 온라인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교육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파괴적 혁신의 실체 및 미래 교육의 모습을 제시하여 해외 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비용이나 거리문제, 직장생활로 인해 교육에서 소외된 사람들 그리고 온라인 교육관련 기관 및 회사 CEO분들에게도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김재광은
김재광경영연구소 및 C&L 글로벌전략경영연구소 대표. 저술가, 칼럼니스트 및 강연가이며 자기, 사람, 기업, 교육,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공을 위한 경영컨설턴트다.
오프라인 교육으로 포스텍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했다. 젊은 나이에 POSCO ICT 사내벤처 1호를 직접 경영한 이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실행해야 지속 가능한 성공에 이를 수 있는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어 이를 타인에게 전파하여 함께 성공하는 보다 가치 있는 인생을 살 것을 결심했다.
이를 위해 먼저 경영, 경제 등 다방면에 걸쳐 천여 권의 책을 섭렵했다. 다음으로 직장 생활을 병행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의 매력에 빠져 전 세계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먼저 강력한 동문 파워를 자랑하는 매경-휴넷 온라인 MBA과정을 수료했다. 한국 최초 사이버 대학교인 경희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과 학부과정 3학년에 편입해서 잠시 수학했다. 이후 전 세계 최고 명문대학 네트워크인 우니베르시타스21(Universitas 21)을 통해 멜버른대학교(University of Melbourne) 풀타임 MBA 학위를 취득했다. MBA를 마친 후에는 스탠퍼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의 전문가 수료과정과 인시아드(INSEAD)의 경영관련 온라인 과정도 수료했다. 한 발 더 나아가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Harvard Extension School)의 지속가능경영 대학원 수료과정(Sustainability Graduate Certificate)과 영국의 아이비리그로 불리는 러셀그룹 소속대학인 리버풀대학교 경영대학원(University of Liverpool Management School)의 경영학박사(DBA) 과정 중에 있다.
아마도 온라인으로 해외 명문대학 MBA 학위는 물론이고 박사 학위까지 도전하고 있는 사람으로는 국내에서는 처음일 것이고, 전 세계 최고 명문 대학교의 학사, 석사, 박사 과정 및 수료 과정을 이렇듯 광범위하게 경험한 사람으로는 필자가 으뜸일 것이다.
현재는 이러한 수십 년의 일관된 준비와 노력을 바탕으로 김재광경영연구소 및 C&L 글로벌전략경영연구소를 운영하면서 자기, 사람, 기업, 교육 및 지역을 바꿔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드는데 인생의 모든 열정을 쏟아 헌신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상과 역사를 바꾸고 이끄는 1% 지속성공 전략’이 있다.

목차소개

변화에 매몰될 것인가? 이를 기회로 삼을 것인가?

Chapter 1. 시련 뒤에는 언제나 새로움이 있다
나날이 새로워진다는 것!
완전히 다른 새로움,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
파괴적 혁신 바람은 교육에도!

Chapter 2. 학교가 완전히 새로워지고 있다
글로벌 First Mover!
Fast Follower!
미래 교육은 어떤 모습일까?

Chapter 3. 도전은 언제나 가치 있다
나 자신을 혁신키로 하다
계획은 전략적 사고로부터
삶에 열정을 불어넣다
삶이 지속되는 한 도전은 계속되어야 한다

Chapter 4. 온라인 교육으로 미래를 온라인하라
대세는 이미 기울어졌다
성공보다는 가치 있는 삶
그 지속 가능성!

온라인 교육으로 차별적 자아를 만들어 미래를 온라인하자!

전 세계 주요 온라인 교육 현황
세계 QS Distance Online MBA Rankings 2012
미국의 주요 온라인 교육 현황
영국과 유럽의 주요 온라인 교육 현황
아시아의 주요 온라인 교육 현황
한국의 주요 온라인 교육 현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