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千字文”

玄甫 이홍표 엮음 | 유페이퍼 | 2014년 05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천자문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따라서 집필에 어려움이 있었다. 첫째 천 개의 문자(文字)가 서로 겹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며 둘째 여덟 글자씩 한 문장을 이뤄야 한다는 것이며 셋째 내용에 우리의 역사(歷史)와 지리(地理)가 담겨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한자는 너무 어렵다. 이를 한번만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할 수만 있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이제 새로운 천자문은 영어(英語)를 문장을 외어서 익히듯이 한자(漢字)도 단어나 짧은 문장 즉 한자숙어(漢字熟語) 등을 읽어서 익히고 영어단어를 알파벳을 외어서 익히듯이 한자(漢字)를 한자의 부수(部首)를 읽어서 익히게 하였다.

저자소개

경기도 시흥에서 출생 30여 연간 공무원으로 봉직하다가 퇴직이후 漢學에 몰두하여 새로운 千字文 현보 천자문 새로운 동몽선습 對句 명심보감 하느님 한울님 단군 임금님 제사와 축문 작은 논어 왕초보 50字 초보 150字 한자 첫걸음 초중급 300字 초상급 500字 알기 쉬운 능력별 한자(5단계) 고사성어(故事成語) 애국가 태극기 등 외 大學과 中庸과 논어 등을 譯註함.

목차소개

서문(序文)
차례(次例)
새로운 千字文
가. 천자문의 유래(由來)
나. 석봉천자문을 어떻게 바꿨는가?
판권 페이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