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조에 담긴 주제와 시각

임종찬 | 국학자료원 | 2010년 03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000원

전자책 정가 12,600원

판매가 12,600원

도서소개

『시조에 담긴 주제와 시각』은 시조에 담긴 주제의식을 오늘날 우리들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가, 시조의 작중화자가 사물 또는 사회를 어떤 시각으로 보는가 등의 내용을 엮었다. 그리고 시조에 대한 애착과 애정을 느끼어 시조가 날로 육성 발전되기를 희망하는 바람도 담았다. 이 책은 우리 정형시에 대한 애정과 그것의 가치와 그것의 자랑스러움에 대하여 공부하고 배울 수 있도록 도왔다.

저자소개

1945년 경상남도 산청에서 태어났으며 1965년 '부산일보' '불교신문' 신춘문예 시조 가작을 수상하였다. 부산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과정을 수료 하였다. 성파시조문학상(1986년), 오늘의 시조문학상(1992년), 그리고 부산시문화상(1998년)을 수상하였다. 현재 부산대학교 국문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부산시조 시인협회 회장이다. 지은 책으로는 시조집 {청산곡(靑山曲)}, {내 조국아 하늘아}, {호롱불}, {대숲에 사는 바람}, {고향에 내리는 눈}, 수필집으로 {간직하고 싶은 우리들의 정서들을 위하여}가 있으며 연구서로 {고시조의 본질}, {현대시조론}, {개화기시가론}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