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를 위한 유쾌한 토론 교과서

박기복 | 행복한나무 | 2013년 05월 1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8,980원

판매가 8,980원

도서소개

박지원, 토론대회 출전을 위해 시우샘을 찾다!
지원이는 학교에서 개최하는 토론대회를 앞두고 친구들과 시우샘을 찾는다. 그리고 시우샘과 아이들은 토론공부를 시작한다. 대회를 위한 토론공부였지만 아이들은 의외로 토론에서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꼼수 때문에 소통이 안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래서 지원이와 친구들은 친절한 시우샘에게 꼼수의 유형과 그 꼼수를 이길 수 있는 ‘토론법칙 7가지’를 배우게 되었으며,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드디어 토론대회에 나간다.
열심히 공부한 덕분에 16강을 가뿐하게 통과한 아이들, 그러나 8강과 4강에 오를수록 아이들은 꼼수 외에도 상대방의 실력에 밀려 당황하기도 하고 상대방의 꼼수에 걸려들어 좌절하기도 한다. 과연 지원이와 친구들은 이런 꼼수와 변수를 이겨내고 정당한 논리로 토론대회에서 우승을 할 수 있을까? 짜릿한 한 판 승부를 기대해 보자.

저자소개

“박기복 선생님은 청소년들이 공부하는 재미를 느끼고, 생각하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청소년 멘토입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인생 멘토입니다.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고 고민하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에게 책과 상담을 통해 살아가는 힘을 주고 있습니다. 관련 책으로는『철학은 엄마보다 힘이 쎄다』,『10대들의 힐링캠프』등이 있습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공부 멘토입니다.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학습 철학과 올바른 학습 습관, 그리고 자기주도학습법 등을 소설로 배울 수 있습니다. 관련 책으로는『중학생을 위한 국어 어휘력 만점공부법』,『중학생을 위한 논술 만점공부법』,『십대를 위한 어휘 콘서트』등이 있습니다.

박기복 선생님은 독서·토론·글쓰기 멘토입니다. 배움에서 가장 중요한 독서·토론·글쓰기로 삶을 풍성하게 하고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관련 책으로는『십대를 위한 유쾌한 토론교과서』,『청소년 독서 콘서트』등이 있습니다.

책에 대한 내용이 궁금하거나 고민을 상담하고 싶다면 책말글카페 cafe.naver.com/booktalkwrite 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목차소개

ㅣ프롤로그ㅣ 토론 비법으로 ‘말의 축제’에 마침표를 찍다!
★토론 실력을 키워주는 과학적이고 독특한 이 책의 특징

1부. 상대를 제압하고 토론을 승리로 이끄는 ‘토론 비법’
01. 토론에서 이기는 첫걸음, 꼼수 파헤치기
02. 알고도 당하는 꼼수 VS 알면 이기는 법칙
[토론 주제 1] 부모의 매 어떻게 보는가?
03. 논리력과 창의력의 놀라운 결합 ‘유추’ --> 소제목과 비슷
[토론 주제 2] 이 세상이 하느님의 것이라고 가정할 때 도둑질은 존재하는가?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04. 타협의 힘, 팽팽한 접전을 승리로 바꾸는 한 수
[토론 주제 3] 지도자의 삶과 따르는 자의 삶 중에서 무엇이 더 나은가?
05. 꼼수를 활용한 토론 전략 가이드
[토론 주제 4] 고등학생에게 독립심을 강요할 필요가 있는가? (국어시간에 생활글 읽기)
[토론 주제 5] 중?고등학생의 연애를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 주제 6]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가?
06. 엄마와의 ‘답답한 대화’가 ‘신 나는 토론’이 되다
[토론 주제 7] 약속과 거짓말
07. 반박하지 못할 논리는 ‘있다?’
[토론 주제 8] 청소년의 욕설 사용 이대로 괜찮은가?

2부. 실전에 강한 토론 비법, 토론 대회에서 빛을 발하다
01. 토론에서 승리하기 위한 6가지 준비 단계
[16강전 토론 주제] 꿈을 이루기 전이 꿈을 이룬 후보다 더 행복한가?
02. 실력을 뒤집는 반전카드, ‘논쟁의 틀’을 잡아라!
[8강전 토론 주제] 역사를 움직인 네 개의 사과 중 역사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과는?
03. 꼼수와 법칙의 경계를 깬, 새로운 ‘토론 비법’
[4강전 토론 주제] 완전한 은둔자의 삶은 가치 있는 삶인가?
04. 승자와 패자를 결정짓는 1%의 차이는?
[결승전 토론 주제] 아무도 없는 시간에 빨간 신호등을 지켜야 할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