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저 진로 설계

지수근, 임성미 | 나비의활주로 | 2014년 08월 02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7,000원

전자책 정가 9,350원

판매가 9,350원

도서소개

『프레디저 진로 설계』에서 두 저자는 진로지도에 대한 반성과 트렌드에 맞춘 진로지도라고 평가받고 있는 프레디저 프로그램의 가치와 의미,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에 대한 방법론과, 흥미와 근원을 탐구하는 세계관에 대한 설명을 통해 새로운 진로지도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프레디저 진단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흥미를 파악하고, 결과 해석에 도입한 컬러 클로버를 이용해 시각적으로도 풍부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각 유형에 대한 성향 분석과 특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꿈에 대한 정답을 찾는 것이 아닌 아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틀에 맞추는 것이 아닌 흥미와 관심사를 통해 아이를 바로 알고, 아이의 꿈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지수근 저자 지수근은 약 16년간 커리어/진로 분야에 종사를 해왔으며, 현재는 프레디저를 이용한 청소년 및 장년층의 진로지도와 전직지원 프로그램(outplacement) 전문 업체인 ㈜인덱스루트 코리아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은 현재 초중고를 비롯하여 대학생, 직장인 등의 다채로운 그룹에서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현)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 마스터 현) 인덱스루트 코리아 대표이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교육 석사 집단상담 감수성 훈련전문가, 한상담전문가 1급 가족상담전문가 1급, 직업상담사 2급, 사이코드라마/소시오드라마 전문가 기타 심리진단 및 진로 교육 전문가 저자 : 임성미 저자 임성미는 전남 강진 출생. 어려서부터 가르치는 일에 흥미와 재능이 있음을 깨닫고 국어선생님이 되고 싶어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교육과에 진학하였다. 신문사에서 기자로 일하기도 했으며 결혼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독서교육에 관심을 갖게 되어 1999년에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독서교육과에 들어가 공부하였다. 2003년 우리나라 최초로 독서인증사이트 ‘리딩웰’을 만들어 특허를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살레시오 문화원에서 초등학생과 청소년에게 독서교육을 하고 있다. 또 한겨레교육문화센터에서 ‘진로독서지도사’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가톨릭대 교육대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독서논술 초등 3, 4, 5학년 때 잡아야 한다》《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오늘 읽은 책이 바로 네 미래다》《중학생의 책 읽기》《내 꿈을 키워주는 진로독서》《생각쟁이를 위한 명작 논술》(공저) 《생각을 키우는 독서논술 시리즈》(공저) 등이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프레디저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Part 1 왜 프레디저 진로지도인가? 변화하는 시대, 변화하는 진로교육 ● 우리의 진로교육, 어떻게 바뀌어야 하나? ● 왜 아이는 꿈을 가지는 것이 어려울까? 진로지도는 정답 찾기가 아니다 ● 좁히는 것이 아니라 넓히는 것이다. 진로교육의 키워드, 사랑 ● 진로를 정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 ●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이란? Part 2 프레디저 프로그램에 대하여 직업의 육하원칙이란 Tip 성인들의 경력관리 ‘나 아닌 것 되기’와 ‘나 되기’ ● ‘나 아닌 것 되기’ 혹은 ‘나 되기’ ● 변화하는 흥미에 따른 진로지도 프레디저 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 커플매니저가 되자 ● 평론가가 되자 ● 스토리 작가기 되자 Part 3 프레디저 카드 사용법 프레디저 카드 진단 1. 진단 기획하기 2. 활동지(컬러 클로버) 준비하기 3. 주니어 프레디저 카드 열기 4.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카드 뽑기 5. 뽑은 카드 뒤집기 6. 활동지(컬러 클로버) 기록하기 7. 컬러 클로버의 내용 참고하여 해석하기 8. 카드별 내용에 맞춰 지도하기 9. 진단 기획에 따라 다음 진단 실시하기 Tip 0번과 53번 카드 활용하기 컬러 클로버 1. 스탠더드 컬러 클로버 2. 프레디저 조하리의 창 Part 4 프레디저 카드 유형과 해석 프레디저 해석의 순서 어느 색이 가장 많이 나왔는가? 시간의 흐름 적게 나온 것과 대척점 ● 적게 나온 것 ● 대척점 의식과 무의식 ● 의식과 무의식 해석의 순서 Tip 성인의 의식과 무의식 Tip 해석의 팁 Part 5 프레디저 카드와 진로독서 프레디저 진로독서 이렇게 활용하세요 01 계산하기 02 예산(돈) 관리하기 03 구분하기 04 편집하기 05 정리하기 / 분류하기 06 분석하기 07 간추리기 08 검토하기 09 단서 모으기 / 탐색하기 10 관찰 기록하기 11 확인하기 12 연구하기 13 심사하기 14 조립하기 15 수리하기 16 도구 이용하기 17 재배하기 18 수집하기 19 작동하기 20 만들기 21 나르기 / 운송하기 22 재료 구매하기 23 이동하기 24 현장 관리하기 25 건축하기 26 실험하기 27 손님 모시기 28 함께 일하기 29 판매하기 30 친구 사귀기 31 도움주기 32 이끌기 33 상담하기 34 격려하기 35 훈련하기 36 가르치기 37 조언 / 충고하기 38 협상하기 39 화해시키기 40 의견 주장하기 41 설명하기 42 글짓기 43 짐작하기 44 문제 해결하기 45 의미 찾기 46 홍보하기 / 알리기 47 발표하기 48 전략(작전)짜기 49 다르게 보기 50 생각 결합하기 51 아이디어 내기 52 발명하기 에필로그 흥미와 비범성을 키워주는 비법, 책 읽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