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정리한 이야기 중국사

조관희 | 청아출판사 | 2003년 11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5,000원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신화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사건과 인물을 통한 에피소드 중심으로 풀어쓴 책. 서두에 신화시대를 넣음으로써 중국인 특유의 사고 원형을 살펴볼 수 있게 했으며 아편전쟁 이후 홍콩의 반환까지를 다루었다. 중국의 역사는 중국 고유의 역사만은 아니다. 중국 대륙을 바탕으로 여러 민족이 다양하게 갈마들며 관계를 맺었던 역사이다. 그 모든 것이 융합되어 나름대로의 동양적인 정체성을 이루었던 역사이기도 하다. 그래서 중국의 역사를 되짚는 것은 곧 우리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과정인 동시에 우리 사고의 밑바탕을 이루는 기저에 대한 탐구라고 할 수 있다. 《한권으로 정리한 이야기 중국사》는 중국의 역사에 관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서술하였다. 특히 중국의 장구한 흐름과 굴곡이 올곧게 드러나 있다.

목차소개

1. 신화 시대 2. 은·주 시대 3. 춘추전국 시대 4. 진나라 시대 [부록] 다시 쓰는 진시황릉의 비밀 5. 한나라 시대 6. 위진남북조 시대 7. 수나라 시대 8. 당나라 시대 9. 송나라 시대 10. 원나라 시대 11. 명나라 시대 12. 청나라 시대 13. 근현대 시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