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 빠지는 즐거운 유혹 2: 축제와 문화여행

베니야마 저 | 스타북스 | 2006년 08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000원

판매가 8,000원

도서소개

유럽의 정신문화와 지식을 함께 전해주는 재미있는 유럽 안내서 은 단순한 정보만을 알려주는 여행 안내서를 벗어나 지식과 즐거움, 역사와 유적, 축제일에 이르기까지 흥미와 정보, 지식을 더해주는 색다른 여행서이다. 알찬 여행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상세한 안내는 물론 그에 얽힌 유래, 사연, 그리고 생생한 사진까지 함께 실어 여행에 대한 충족감을 더해준다. 2권에서는 성서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유럽 여행을 시작한다. 먼저 저자는 성서에 대한 오해를 풀고 성서를 읽어보기를 권하고 있다. 기독교가 유럽 정신문화의 기반이라고 강조하며, 성서 읽기를 거친 후라면 유명한 작품들이 마음속에 더욱 깊은 울림을 안겨줄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이 책에서는 기독교적인 영감에 찬 회화와 조각, 장엄한 대성당이나 스테인드글라스 등을 만날 수 있다.

목차소개

기독교와 축제일 흥미진진한 성서 속으로/문학적 가치를 지닌 구약성서/에덴동산에서 생긴 일/창세기는 족장시대?/유부녀를 유혹한 다윗 이야기/수많은 명화를 남긴 신약성서/신약성서에 나타난 전설과 진실/최후의 만찬과 십자가의 죽음/천년의 역사, 그리스 정교/종교에 스며드는 문화의 힘/이코노스타시스와 이콘/조형 미술에 나타난 상징/산타클로스가 된 성 니콜라우스/사치와 권력을 빼앗긴 주교/크리스마스와 에피파니/여행자 수난의 이동 축제일/대재와 카니발/성모 몽소승천절, 제성첨례절, 견진례/알프스 이북의 봄의 축제와 오월절 자연과 음식물 유럽의 농촌 이야기/빙하, 그리고 빙하가 낳은 것들/플라타너스, 마로니에, 보리수/올리브, 사이프레스, 코르크 참나무, 해바라기/치즈, 골라먹는 즐거움/재미있는 술의 탄생 설화/와인의 주문에 관한 작전모음/이것만 익히면 와인 전문가/사과주의 매력 탐구/브랜디 이야기/맥주 이야기/위스키 이야기/커피 이야기 역사와 생활의 이모저모 마르지 않는 로마의 식수/거리를 장식한 샘/경영자 울리는 바캉스 이야기/온천 휴양지와 카지노/42개나 되는 군주의 명칭/중세 도시 성벽이 막 내린 이유/휜 나무로 짓는 집/인구어족/자연과 예술의 상징, 유랑민족 집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