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도

로티 블레어 파커 | 소명출판 | 2011년 06월 3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6,600원

판매가 6,600원

도서소개

미국의 여류 극작가 로티 블레어 파커의 희곡『동도』. 이 작품은 멜로드라마로, 네 번이나 영화화되며 국제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순진한 젊은 여인이 남자에게 버림받고 사회에 외면당하면서 고난을 겪지만 자신의 선한 행실을 통하여 결국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게 된다는 내용의 전형적인 여인수난, 권선징악의 멜로드라마로서 대중의 정서와 도덕의식에 강력하게 호소하는 요소들을 담은 작품으로, 19세기 연극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들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자소개

로티 블레어 파커
저자 로티 블레어 파커(Lottie Blair Parker, 1868~1937)는 뉴욕 주의 오스웨고(Oswego)에서 태어났다. Charlotte Blair Parker가 본명이지만 그녀는 로티 블레어 파커라는 필명으로 활동하였다. 그녀는 처음에 배우로서 자신의 경력을 시작하였으나, 1892년부터는 극작으로 전환하였다. 그녀는 《백장미》(White Roses, 1892), 《남부의 하늘 아래》(Under Southern Skies, 1901), 《고향의 불빛》(Lights of Home, 1903) 등을 포함, 열 편이 넘는 작품들을 썼다. 그러나 그녀의 작품들은 대부분 그저 그런 수준에 그치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그녀가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작품은 1898년에 발표한 《Way Down East》(동도)이다. 이 작품은 브로드웨이는 물론 미국 각지의 순회공연을 통하여 대성공을 거두었고, 1920년에는 그리피스(D. W. Griffith)에 의하여 영화화되어서 또 한 번의 성공을 거두었다.

역자소개

오세준
역자 오세준(吳世晙, SaeJoon Oh)은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 연극과 박사 졸업. 대구가톨릭대학 무용공연학과에서 연기·연출 등을 가르쳤으며,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예술협동과정에서 현대연극론을 가르친 바 있다. 현재 성균관대학교 예술학부,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서 강의하고 있다. <멜로드라마> 1·2 등의 역서들과 <연극, 그 상상력의 틈새> 등의 저서들이 있다.

목차소개

책 머리에

1막
2막
3막
4막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