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 학교

장경근 ? 정채기 | 황금부엉이 | 2008년 11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6,000원

판매가 6,000원

도서소개

『아버지 학교: 아버지가 나서면 딸의 인생이 바뀐다』는 다수의 아버지 자녀 양육서를 발간한 저자가 딸과 정겹게 지내는 좋은 아버지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많은 아버지들이 좋은 아버지가 되고자 하지만 어려움이 많다. 어떻게 해야 좋은 아버지가 되는지, 어떻게 자녀들을 이해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방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자녀와 친해지는 방법, 자신 있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 고민과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좋은 습관을 키워주는 방법 등을 제시해 아버지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준다. 아침 식탁에서 신문을 없애라! 딸과 정겹게 아침 식사를 한다면 당신은 이미 좋은 아버지이다.

저자소개

저자 정채기는 2001년 ‘딸사랑아버지모임’이 발족할 때부터 2004년까지 공동대표를 맡았으며 아버지모임 전국연합 부회장을 지냈다. 경기대, 명지대, 건국대, 숙명여대 등에 출강하였으며 국가전문행정연수원, 중앙 및 지방 공공기관의 양성평등교육 강사를 역임하였다. 현재 한국남성학연구회(KMSA) 회장, 미국 남성학회(AMSA) 정회원, 일본 Men’s Center & Men’s Lib. 연구회 특별위원, 한국남성의전화 이사로 있으며 강원관광대학 영유아보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금까지 《남성학이란 무엇인가》 《남성학입문》 《남성학과 남성운동》 《페미니즘에 대한 남성학과 남성운동》을 번역하였으며, 〈‘아버지헌장’에 대한 고찰 및 아버지운동의 종합적 연구(논문)〉 〈Gender論 연구(일본 현지 출판 논문)〉 《남자도 사람이다》 외 다수를 저술하였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머리말 1. 아버지와 딸이 더욱 친해지는 방법 말 한마디가 인생을 바꾼다 책을 읽어주는 아빠 적극적으로 육아에 참여하기 어린 딸에게 아빠 인상 심어주기 칭찬과 격려로 기 살려주기 딸과 친해지기 위한 실천법 6가지 2. 딸의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법 자녀와 아침 식사 같이 하기 딸의 발을 씻어주자 딸과 걷는 시간을 만들어라 아이와 ‘아침독서’ 10분을 생활화하라 아이를 학원에 보내지 말라 아이의 탐심을 없애려면 3. 딸이 자신 있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 딸과 ‘진짜 친구’ 되기 사랑의 마음을 즉시 표현하라 일찍 시작하는 것이 다 좋지는 않다 딸에게 ‘나라의 기둥’이라고 말하라 딸을 전문분야의 실력자로 키워라 돈의 가치를 알게 하라 4. 딸의 고민과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비판적인 말을 하지 말라 아이에 대한 체벌도 교육이다 체벌은 아이의 성격에 따라 달리하라 갈등을 풀기보다 요인을 줄여라 딸아이가 여자친구만 좋아한다면 집 밖에서 방황하는 딸아이 감싸안기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는 딸 5. 딸에게 좋은 습관 키워주는 방법 잠자는 ‘성공 본능’을 깨워주라 습관은 무언의 가르침이다 말 잘하고 당당한 아이로 키우기 인터넷을 벗어나서 흥밋거리 찾아주기 딸과 관계를 돈독히 하는 방법 아이의 인격형성을 위해 부모가 할 일 맺는 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