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행기 엠블럼 대백과

| 바이킹 | 2021년 05월 03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800원

전자책 정가 9,500원

판매가 8,550원 (10%)

도서소개

★비행기 엠블럼을 보면 세계의 문화와 역사를 알 수 있어요!
전 세계에 오천 개 이상의 항공사가 있습니다. 엠블럼은 각각 속한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담고 있지요. ‘에어캐나다’는 캐나다의 유명한 단풍잎을, ‘이집트항공’은 고대 이집트의 신 ‘호루스’를 엠블럼에 넣었답니다. 미국의 ‘델타항공’의 엠블럼에는 로마 신화에 나오는 여행의 신과 상업의 신을 상징하는 삼각형 모양에, 조지아의 붉은 땅을 상징하는 빨간색과 애틀랜타의 파란 하늘을 담은 남색이 어우러져 있어요. 그리스의 ‘에게안항공’은 떠오르는 태양과 지중해를 나는 갈매기 두 마리를 엠블럼에 담았지요.
엠블럼만 봐도 멋진 자연경관이 머릿속에 떠오른답니다. 엠블럼의 모습을 하나하나 탐구하면, 그 속에 담겨 있는 세상이 어느새 머릿속에 펼쳐질 거예요. 또 어떤 비행기 엠블럼에 어느 나라의 문화와 역사가 숨어 있는지 함께 찾아볼까요?

★비행기의 다양한 날개와 엔진을 보며 관찰력을 키워요!
항공사별로 다양한 비행기 기종을 보유하고 있어요. 기종마다 저마다의 특징을 자랑하기 때문에, 모양만 봐도 기종을 알아차릴 수 있지요. ‘보잉 737-700’은 위로 올라간 날개 끝을, ‘보잉 787 드림라이너’는 물결무늬의 엔진 모양을, ‘ATR 72-600’은 멋진 프로펠러를 자랑합니다. 비행기를 보면서 어떤 기종인지 맞혀 보세요. 날개 모양과 엔진을 살펴보면서 자연스레 관찰력이 쑥쑥 자랄 겁니다.

★항공사 정보와 보유 비행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공항에 가서 타야 할 비행기를 찾을 때 너무 많은 항공사가 있어서 찾기 힘들다고요? 그럴 때 항공사 코드를 알면, 쉽고 빠르게 탑승 정보를 찾을 수 있답니다. 항공사의 호출 부호, 코드, 취항 도시, 항공 동맹, 보유 기종 등을 소개해요. 항공사가 보유한 비행기에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항공사에서 무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지 알고 탄다면 비행기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거예요.

★비행기 엠블럼을 탐구하다 보면 자연스레 상상력이 자라요!
비행기에 그려진 엠블럼은 무엇을 나타내고,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항공사는 어디일까요? 항공사의 역사와 로고에 얽힌 이야기, 항공 상식을 찾아보세요. ‘이집트항공’의 독특한 항공 코드나 비행기와 관제소가 통신할 때 사용하는 항공 호출 부호도 배울 수 있어요, 항공사 로고나 코드를 알면 비행기 출발 시간도 쉽게 알 수 있답니다. 항공사의 역사와 정보를 알아가다 보면 항공사가 위치한 나라의 문화까지 자연스레 알게 될 거예요. 항공사 로고가 그려진 비행기들을 보며, 방 안에서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 봐요!

저자소개

커다란 비행기가 하늘로 날아오르는 장면은 언제 봐도 늘 설렙니다. 날아다니는 비행기를 발견하면 반갑기도 해요. 그런데 비행기에 그려진 엠블럼에는 무슨 뜻이 담겨 있는 걸까요. 그 궁금증을 찾다 보니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까지 조금 엿볼 수 있었습니다. 엠블럼에 숨겨진 의미를 찾는 것은 또 다른 재미이지요.
글과 그림이 있는 집 ‘감’은 비행기를 좋아한답니다. 이 책에 그 마음을 담았어요. 다양한 항공사의 비행기를 마음껏 그리며 항공사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게 되어 즐거웠습니다. 감은 궁금한 것이 생기면 찾아보는 걸 좋아합니다. 감이 느꼈던 재미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책을 쓰고 그립니다. 게으르고 더딘 발걸음이지만 그래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비행기는 어떻게 나는 걸까?’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비행기에 관한 질문을 일상 속의 이야기와 그림으로 풀어낸 《궁금해요 비행기 여행》이 감의 첫 책이었고, 지금은 로켓에 관한 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여러분께: 항공사 로고를 보며 세계 여행을 떠나요!
비행기는 누가 만들까요?
항공사는 어떻게 시작되었을까요?
세계의 항공 동맹

아시아
가루다 인도네시아
고려항공
대한항공
-진에어
싱가포르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 에어서울
에미레이트항공
에바항공
에티하드항공
엘알 이스라엘항공
이스타항공
일본항공
전일본공수
-피치항공
제주항공
중국국제항공공사
-에어마카오
중국동방항공
-상하이항공
중화항공
카타르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
-캐세이드래곤항공
타이항공
티웨이항공

북아메리카
델타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아메리칸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캐나다 루즈
유나이티드항공

남아메리카
라탐항공 그룹
-라탐 브라질 | 라탐 칠레
아르헨티나항공
아에로멕시코
유럽
KLM 네덜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위스국제항공
스칸디나비아항공
아에로플로트 러시아항공
알리탈리아항공
에게안항공
-올림픽항공
에어프랑스
영국항공
이베리아항공
-노스트룸항공
터키항공
핀에어

오세아니아
에어뉴질랜드
콴타스항공
-젯스타

아프리카
남아프리카항공
모로코항공(로얄에어모로코)
이집트항공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