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영

데이비드 윅스 제이미 제임스 | 36.5 | 2014년 01월 15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건강 수명 100세 시대, 스스로 젊음을 선택한 자들의 비밀이 밝혀진다!? 신경정신과전문의 데이비드 윅스와 과학저널리스트 제이미 제임스의? 18년에 걸친 대규모 과학 연구 ‘슈퍼영 프로젝트’? ? 퍼블리셔위클리, 디트로이트 뉴스가 추천한 화제의 책!
?
?
? 고등학교 동창회,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 중 유난히 눈에 띄는 친구가 있다. 주름 하나 없는 매끈한 피부, 군살 없는 날씬하고 탄력있는 몸매. 모두들 세월의 모진 풍파를 맞았지만 유난히 그 친구는 학교 다니던 시절 그대로다. ? 누구나 그런 사람을 만나 부러움을 느낀 적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도대체 왜 늙지 않는 걸까? <슈퍼영>의 저자이자 로열에든버러 병원의 신경정신과 전문의인 데이비드 윅스는 이들을 ‘슈퍼영’이라고 정의한다. 실제 나이보다 10세 이상 어려보이는 사람들. 이들에게는 뭔가 특별한 비밀이 있다!? ? 영원한 젊음을 갈구하는 시대? 호모 헌드레드 시대가 열렸다. 호모 헌드레드 시대란 의학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100세에 달하는 시대를 의미한다. 2013년 통계청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한국의 고령자 인구는 전체 인구의 12.2%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며 빠른 시일 내로 우리나라도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것이다.? 한편 젊음과 젊음이 주는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각종 언론 매체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평균 나이는 점점 어려지고 있다. 중학교도 졸업하지 못한 아이들이 브라운관에 등장하고 이들을 아름답다며 찬양한다. 주름 개선 수술, 보톡스 등 일명 ‘동안 성형 수술’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젊음을 추구하는 현상은 비단 우리 사회의 문제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인 추세다. ? 한쪽에서는 갈수록 늘어가는 평균 수명과 고령자 인구에 대비하기 위한 실버 산업이 유행하는데, 다른 한 쪽에서는 ‘좀 더 어리게!’를 외친다. 이는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평균 수명이 증가했다는 것은 그만큼 ‘늙은’ 상태로 있어야 하는 시간도 증가한다는 것인데, 사회에서는 젊음만을 강조하기 때문이다. 이런 사회적 분위기에서 젊음을 간직하지 못한 자들에게 호모 헌드레드 시대는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다.
? 대안은 슈퍼영이다? 그렇다면 호모 헌드레드 시대를 즐기는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슈퍼영이 되는 것이다. 저자는 ‘왜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어려보일까?’라는 단순한 물음에 18년에 걸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슈퍼영에 대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슈퍼영은 어떤 사람이고 왜 그들은 슈퍼영이 될 수 있었는지 의학적 근거를 들어 설명한다. 또한 여러 차례의 면담과 실험을 통해 객관적인 방법으로 슈퍼영을 찾아내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후, 이렇게 얻어진 그들의 특성을 일반 사람들에게 적용하는 실험을 통해 슈퍼영이 되는 과정을 이 책에서 보여 준다. ? 저자인 데이비드 윅스는 젊게 사는 비법으로 절대 뼈를 깎고 피를 짜내는 성형 수술이나 값비싼 화장품, 닭 가슴살과 비싼 유기농 채소만 먹으라는 다이어트 프로그램 등 일반인이 따라하기 힘든 것들을 제시하는 대신 30년 경력 의사의 관점에서 가장 안전하고 쉬우며 신빙성 있는 방법을 알려 준다. 즉, 슈퍼영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조금만 노력하면 슈퍼영이 될 수 있다고 그는 말하고 있다.
? 젊음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다!? 슈퍼영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자신의 나이를 스스로 설정한다는 것이다. ‘내가 지금 몇 살인가?’라는 물음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몇 살로 살고 있는가?’이다. 아무리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젊고 건강한 정신을 가지지 못하면 어려보일 수 없다.? 젊고 건강한 정신을 가지기 위해서는 빠릿빠릿한 두뇌와 젊은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데이비드 윅스 박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슈퍼영들은 놀랍게도 이 조건을 모두 충족했다. 슈퍼영은 일단 사고방식부터가 남들과는 다르다. 그리고 이들의 특이한 사고방식이 자연스럽게 젊은 두뇌를 만들어냈다. 이들은 적응성, 민첩성, 창의력이 모두 우수했다. 이 책은 독자들도 슈퍼영의 젊은 두뇌를 가질 수 있도록 브레인스토밍, 로키법, 괴테놀이 등 재미난 이름을 붙여 ‘브레인플랜’이라는 체계적인 두뇌 훈련법을 제시한다. 이 훈련법을 따라하면 어느새 독자의 두뇌도 재충전되어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이다. 이 책은 워싱턴포스트 편집국장 벤 브레들리,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지휘자 마이클 틸슨 토마스, 여배우 엔젤라 렌스베리 등 우리가 한 번쯤 이름을 들어본 슈퍼영 명사와의 심층 인터뷰로 젊음을 유지하는 삶의 태도를 제시하고 있다.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것을 항상 시도하는 자세, 사회 이슈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사랑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 등 슈퍼영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접하는 것만으로 젊어진 기분이 들 것이다. ? 유쾌하고 열정적인 슈퍼영의 라이프스타일로 호모 헌드레드 시대의 포문을 유쾌하게 열 수 있다. 지금 당신 안의 슈퍼영을 깨워라!"

저자소개

"▷ 지은이데이비드 윅스 David Weeks데이비드 윅스 박사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 있는 로열 에든버러 병원에서 노화 심리학과를 책임지고 있다. 박사는 이 병원에서 30년 넘게 근무했다. 임상 신경정신과 의사이자 심리치료사, 에든버러 대학의 명예 교우이기도 하다. 그의 브레인 플랜과 슈퍼영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고, 광범위한 지지를 받았다. 뉴저지에서 태어나 자랐고, 해군 잠수함 승무원으로서 북극 빙산 밑을 운항하는 과정에도 참여했다. 또한 언론사 자유 기고가, 영화 제작자, BBC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는 방송인이다. 그는 제이미 제임스와 《별난 사람들》을 공동 저술했다.
?
?
제이미 제임스 Jamie James제이미 제임스는 텍사스 휴스턴에서 태어났다. <뉴요커> <아웃사이드>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 등 여러 유수한 출판물에 과학과 예술에 관한 글을 쓰고 있다. 데이비드 윅스 박사와 한 공동 작업 외에 《팝 아트》 《세계의 음악: 음악, 과학, 우주의 자연 질서》를 펴냈다.?
?
▷ 역자박종윤1971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약학과와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쌀과 소금의 시대 1,2》 《크레이지 섹시 다이어트》 《천 개의 선물》 《드라큘라 1,2》 《우리는 모두 짐승이다》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 외 다수가 있다."

목차소개

감사의 글차례P A R T 1슈 퍼 영 이 란 ?01 슈퍼영 프로젝트 02 슈퍼영의 라이프스타일 03 젊어 보이는 비결 04 젊은 두뇌의 비밀
P A R T 2왜 슈퍼영인가?05 노화에 관한 짧은 역사 06 미디어가 보는 노화 07 우리는 노화를 어떻게 바라보는가?
P A R T 3슈 퍼 영 플 랜08 건강한 신체 만들기 09 젊게 사고하자 10 나는 젊다
맺음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