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로 사는 건 너무 힘들어! 고대 그리스 이야기

스트레이티 채 | 을파소 | 2020년 01월 17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0,000원

전자책 정가 16,000원

판매가 16,000원

도서소개

◎ 도서 소개

재미있는 유튜브 영상도 봐야 하고, 친구들과 게임도 실컷 해야 하는데
매일같이 숙제와 시험, 공부의 압박에 시달린다고?
어린이로 사는 게 너무 힘들지? 그런데 말이야……
만약 15,693행이나 되는 시를 외워야 했다면?
망토 한 장만 걸친 채 산속에서 군사 훈련을 받아야 했다면?

이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사실인지 확인하고 싶다면
고대 그리스 어린이의 삶을 들여다보자.

■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도 나만큼 힘들게 살았을까?
신화와 전설이 가득한 곳, 고대 그리스! 고대 그리스 신화 속에 나오는 이름들을 한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거예요. 고대 그리스는 대체 어떤 곳일까요? 고대 그리스의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요? 이 책은 들어본 적은 있지만, 제대로 알아본 적은 없었던 고대 그리스 이야기를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소개합니다. 막연하게 그려봤을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생활이 눈앞에서 펼쳐지지요.
우리는 매일 아침 학교도 가야 하고, 공부하라는 엄마 아빠의 잔소리도 들어야 하고, 유튜브 보고 싶은 것도 참으면서 숙제하고, 학원도 가야 하는데……. 다른 시대, 다른 나라의 어린이들은 어떻게 지냈을까요? 고대 그리스의 어린이들도 이렇게 팍팍한 하루를 보냈을까요?
이 책은 특히 어린이들의 시선에서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의 생활상을 보여줍니다.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은 어떤 집에서,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생활을 하며 지냈고, 학교에선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 어떤 놀이를 즐겼는지 생생하게 전해주지요. 어디서도 접하기 힘들었을 기원전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의 일상생활! 함께 들여다보아요.

■ 영국 박물관 The Britishi Museum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세계사 수업!
이 책은 세계 최고의 박물관으로 손꼽히는 영국 박물관과 협력해서 만들었어요. 권위 있는 박물관에서 철저하게 고증한 역사적 사실과 자료를 바탕으로 고대 그리스의 모습들을 그려냈지요. 혹시 그동안 역사가 나와 동떨어진 이야기라 생각하진 않았나요? 세계사는 어렵고, 외워야 할 것들이 많아 걱정이라고요? 이 책은 바깥 세상에 눈뜨기 시작한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을 채워줄 만한 내용들을 선별했어요. 다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영국 박물관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꾸몄답니다. 기원전에 살았던 고대 그리스 사람들 이야기는 나와는 상관없는 일인 것 같다고요? 옛 사람들의 생활상과 사고방식, 역사를 알게 되면 앞으로의 나를 좀 더 풍성하게 가꿀 수 있을 거예요. 그게 바로 박물관을 찾는 이유지요!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들으며 어떻게 하루를 보냈는지 살펴보다 보면 멀게만 느껴졌던 세계사 이야기가 아주 흥미롭게 다가올 거예요.
멀리 영국 박물관을 찾지 않아도, 이 책을 통해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생활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답니다.

■ 친구와 수다를 떠는 것처럼 재미있게 들려주는 고대 그리스 이야기!
유쾌한 그림, 재치 있는 설명으로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해 줘요. 친구와 수다를 떠는 것처럼 재미있는 입말을 살린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고대 그리스로의 시간 여행에 푹 빠지게 될 거예요. 농담과 유머가 함께하는 설명에 낄낄 웃다 보면 어느새 고대 그리스에 관한 지식들이 쏙쏙 채워진답니다. 눈앞에서 생생하게 펼쳐지는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하루, 일러스트로 재치 있게 풀어낸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재미도 빠질 수 없지요.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이 살았던 집은 어떤 모습인지,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곳과는 어떻게 다른지, 그리스 신화 속에 나오는 신들은 어떻게 묘사되고 있는지, 고대 그리스에 대한 정보를 재미있고 친절한 일러스트와 함께 만날 수 있어요. 기원전에 살았던 고대 그리스 사람들의 모습은 지금과 어떻게 다른지, 내가 상상하고 있었던 모습과는 어떻게 다른지도 한번 비교해 보세요! 때로는 재미있고, 때로는 너무 힘들었을 고대 그리스 어린이들의 삶을 재기발랄한 글과 그림으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스트레이티 채약력: 어린이 책 작가스코틀랜드의 숲으로 둘러싸인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어요.
지금은 가족(아내, 고양이 세 마리)과 함께 바닷가 마을에서 어린이 책을 쓰며 생활하고 있어요. 실력은 형편없지만 기타와 하모니카 연주를 좋아한답니다.

※ 그린이소개


이름: 마리사 모레아약력: 일러스트레이터스페인에서 태어났어요. 여러 나라의 책에 그림을 그리는 멋진 일러스트레이터랍니다.
요가, 고전 영화와 음악, 레몬 파이를 좋아한답니다.

역자소개

※ 역자소개


이름: 서남희약력: 번역가서강대학교에서 역사와 영문학을, 대학원에서 서양사를 공부했어요.
지은 책으로〈그림책과 작가 이야기〉시리즈가 있고. 옮긴 책으로 《이집트 미술》《세계사 박물관》《구텐베르크 책 이야기》등이 있어요.

목차소개

◎ 목차
옷과 머리 모양 ? 5
가정생활 ? 10
집 ? 16
교육 ? 22
스파르타 사람으로 살기 ? 28
음식 ? 34
건강과 약 ? 38
신화와 전설 ? 44
고대 그리스의 신들 ? 50
놀이와 게임 ? 56
아직도 어린이로 사는 게 힘들어? ? 60
용어 해설 ? 62
찾아보기 ? 64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