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2학년

임성관 | 시간의물레 | 2018년 07월 1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4,900원

판매가 4,900원

도서소개

이 시집에 실은 56편의 시들은 청소년들이 보기에 권위주의적이고 꼰대 같았을 내가 시나브로 그들의 삶에 녹아들어 부대끼며 체감한 경험들을 원천으로 삼아 글로써 엮어낸 것들이다. 평생 채워나가야 할 숙제인 부족함을 인정하기 때문에 부끄러움이 앞서지만 상담치료의 한 영역인 독서치료를 통해 청소년들을 20년 가까이 만나오면서 자연스럽게 터득한 이해하기의 방법을 여러 어른들과 나누기 위한 시도이자 격랑을 헤치며 앞으로 나아가는 청소년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한 노력이다. 개개의 단어들은 마치 블록의 조각과 같아서 어떤 사람이 어떻게 조립을 하느냐에 따라 다른 글로 완성이 된다. 또한 이렇게 완성이 된 글은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삶과의 연결점을 찾아 잠시나마 머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다. 따라서 시인들은 블록의 조각과도 같은 단어들을 잘 조립할 수 있는 언어의 엔지니어여야 한다. 그러나 나는 완벽한 도안을 갖고 있지 못했다. 그러므로 누군가에게는 ‘부족하다’ ‘불편하다’라는 감정을 유발시킬 수도 있다. 혹여 그런 부분들이 있다면 각자가 갖고 있을 조각들로 대체해 안락한 공간으로 재창조 하시기를 권하는 바이다.

저자소개

선생님은 어릴 때부터 책 읽기와 글쓰기를 매우 좋아하고 잘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책이 많은 도서관에서 근무를 하고 싶어서 관련 공부를 하고 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일하는 꿈도 이루었습니다. 그러던 중 행복해 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마음이 아픈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고 심리학을 공부한 뒤 2004년에는 휴독서치료연구소(www.poetrytherapy.kr)를 설립해 현재까지 독서치료전문가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글쓰기 및 강연도 겸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쓴 책은 총 31권으로 그 중 청소년을 위한 것으로는 강아지 똥은 왜 자아존중감이 낮았을까 청소년을 위한 독서치료 1·2 초등학교부터 시작하는 중학생 토론 교과서 가 있습니다.

목차소개

판권 페이지
차례
1부 사브레
그뤠잇 스튜핏
대물림
든든하다
뚝뚝
말이 씨가 되다
명언의 재해석 1
사브레
시발비용
아재 개그
우리 집에서 개를 키우는 이유
음성지원
잠에 대한 바람
할머니 말씀
화병
2부 중학교 2학년
2호선
가장자리
기승전 성적
내가 풀메를 하는 이유
떡국
명언의 재해석 2
불면증
야자
약정
오늘, 그리고 미래
중학교 2학년
진로
충전해 주세요
프로듀스 101
3부 성형하고 싶어요
ㄱㄴㄷ 시 쓰기 1
겸사겸사
구름과자
꼬리치레의 유혹
네일아트 4행시
랜선 남친
사랑할 때와 이별할 때
성형하고 싶어요
셀카
속담의 재해석 1
속담의 재해석 2
쌍수
아무 말 대잔치
야동
4부 예방주사
ㄱㄴㄷ 시 쓰기 2
난독증
내 자리는 어디인가?
단카방의 유령
동음이의어
떡볶이는 진리다
명언의 재해석 3
모의고사
신용카드처럼
알바(feat. 최저시급)
어떻게 풀까요?
예방주사
왕따의 변명
출산율이 떨어지는 이유
시인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