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들도 배우는 특별한 스피치 수업

국내 1호 표현력 전문가의 자존감을 올리는 스피치

오창균 | 북스고 | 2020년 01월 0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0,000원

판매가 10,000원

도서소개

‘말’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생각과 감정을 나타내는 가장 대표적인 표현 방법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말을 잘 하는 것에 특별한 비법이나 방법이 있는 줄 안다. 그래서 스피치, 화법, 화술에 관한 책을 읽거나 명강사로 알려진 사람들의 강의를 들으며 그들의 장점을 배우고자 노력한다.
?배우들도 배우는 특별한 스피치 수업?은 국내 1호 표현력 전문가이자 스피치 강사로 활동하면서 겪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거기에 스피치와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내용과 실질적인 훈련법을 담고 있다. 또한 누구라도 알아두면 좋은 배우들의 무대 훈련법, 연기 훈련법을 통해 감정과 마음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배우들이 실제 활용하는 감정 훈련법이나 표현력 트레이닝으로 누구라도 자신만의 감정과 표현력을 키우고 자신만의 말하기를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배우들도 배우는 특별한 스피치 수업?은 좋은 스피치, 멋진 스피치를 위해 즐기라고 말한다. 스스로 변화하고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스피치 불안증과 부담증의 해소뿐만 아니라 삶의 즐거움과 긍정적인 시각까지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명확한 발음과 발성, 목소리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소통이 기반이 되는 스피치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의 매끄러움과 나아가 공감과 설득이 가능하게 만든다. 이 책으로 당당한 자존감을 살릴 수 있는 스피치를 할 수 있기 바란다.

저자소개

지은이 오창균
연기를 전공하고 배우를 꿈꾸던 소년은 누군가를 가르치고 재능을 끌어내는 가치를 발견하고, 26살부터 연극영화과 지망생들을 위한 입시 지도자가 되었다. 배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수업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수업이라는 생각에 연기 수업과 스피치,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을 시작하였다. SK플래닛, 교보생명, GS홈쇼핑, CJ오쇼핑, 포프리, 영진산업 등의 기업과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 서울문화재단, 성동문화재단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현재 퍼듀케이션 아카데미 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1호 표현력 전문가로 자신감, 자존감을 위한 스피치, 연기 수업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우리는 자신의 무대를 살아가는 배우다

1장 스피치는 마음의 거울이다
제 말이 빠르다고요? 전 그렇게 생각 안 해요
스피치 불안증을 가진 회사원이 스피치 강사가 되기로 한 이유
웃는 표정, 밝은 표현이 어려워요
재미있게 말하는 법이 궁금해요
?오선생의 표현력 업그레이드 - 흥미로운 말하기
불분명한 스피치는 불분명한 생각에서 시작된다
스피치 수업에서 자존감을 찾다
말을 잘 하려고 하지 말고 잘 할 수 있는 말부터 시작하다
?오선생의 표현력 업그레이드 ? 잘 할 수 있는 말, 나다움의 스피치

2장 당당한 삶을 만드는 스피치
스피치는 나만의 드라마다
?오선생의 표현력 업그레이드 ?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의 조건과 드라마 스피치의 공통점
다양한 감정 표현과 틀 깨기
무대에서 가장 먼저 들어야 할 말
삶의 무대에 당당히 서려면 타이즈를 입어라
가만히 있을 줄 아는 목소리에 힘이 있다
무대가 두렵다면 꼭 돌아봐야 할 것들
강사가 아니라 배우였다

3장 좋은 스피치는 소통이 있다
시선처리는 스킬이 아니다
가르치려는 마음 vs 만나려는 마음
스피치 같은 스피치 vs 대화 같은 스피치
유머라는 것의 이해
바닥에 소통이 있었다
좋은 스피치는 코스요리와 같다

4장 일상을 바꿔야 무대가 바뀐다
다짐에서 변화로 이어지는 셀프 캠페인
지적해 줄 사람이 있나요
진정한 자유로움
나만의 스크랩과 뉴스 스피치
?오선생의 표현력 업그레이드 - 일상 속 안정된 목소리와 스피치를 위한 쉼의 시간
스피치 리허설

5장 진정으로 힘 있는 말하기와 연습
묵은지 같은, 신 김치 같은 또는 겉절이 같은 스피치
그치? 어때? 라는 말은 스피치의 힘을 뺏어간다
중심과 진심이 있는 목소리의 균형
내 이야기의 포스팅과 목록화
나의 캐릭터는 무엇인가
나에게 쓰는 편지

에필로그 이제 삶의 무대와 스피치 무대에 당당히 오르자

출판사 서평

스피치는 마음의 거울이다
건강한 말하기와 표현력은 누군가에게 잘 보이거나 아등바등 하는데 급급한 것이 아닌 자신의 삶과 존재를 소중히 여기고 아낄 줄 아는 마음에서 시작된다. 자신의 이야기를 얼마나 잘 전달하느냐에 따라 삶의 흐름 역시 자신이 바라는 대로 달라지기도 한다. 좋은 스피치와 표현력을 가지고 소통하는 목소리를 가진다는 것은 중요한 경쟁력이자 무기이다. 하지만 명확한 발음과 큰 발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좋은 스피치로 인정받는 것은 아니다. 진심과 마음이 담기지 않는다면 아무리 좋은 기술의 스피치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소통이 어렵기 때문이다. 스피치는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하는 동시에 소통을 위한 가장 최선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당당한 삶을 만드는 스피치
소통이 없고 인간미 없는 스피치와 목소리는 더 이상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 ?배우들도 배우는 특별한 스피치 수업?에서는 당당하고 유연한 스피치의 훈련법과 내용뿐만 아니라 사람 냄새 나는 소통형 휴머니즘 스피치에 대한 내용을 중점으로 다루며 힐링과 소통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공감과 설득을 이야기하고 있다. 상대방에게 나의 생각, 정보, 감성을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지금, 가장 효율적이고 마음을 울리는 방법과 내용을 담았다. 또한 이러한 배움과 훈련의 과정을 겪으면서 스스로를 돌아볼 기회는 스피치에 국한하지 않고 삶도 건강하고 풍요로울 수 있음을 알려준다.

좋은 스피치는 소통이 있다
삶이 건강해지면 목소리도 건강해진다. 건강한 척, 당당한 척, 프로인 척 하는 것이 아니라 내면이 건강해지고 단단해지면 목소리도, 스피치도, 표현력도 또렷하고 탄탄해진다. 사람들은 저마다 성향과 성격은 다르지만, 좋은 스피치와 소통을 위해서는 노력하고 원칙을 지켜 나가고자 하는 점은 비슷하다. 당당하고 유연한 스피치, 자신의 무대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즐겁게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의 바람은 거의 모두에게 적용된다. 이 책은 그런 바람을 이룰 수 있는 자신만의 자존감과 감정, 표현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사람들과의 소통에 자신 있고 당당할 수 있기를 바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