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독스! 세상을 감동시킨 용감한 개들

세상을 감동시킨 용감한 개들

킴벌리 해밀턴 | arte | 2019년 12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6,000원

전자책 정가 12,800원

판매가 12,800원

도서소개

“주목! 강아지 명예의 전당”

이제 주인공은 강아지다!

세계 곳곳을 종횡무진 누빈 서른한 마리 개들의 순수하고 용맹한 삶

일러스트레이터 18인의 아름답고 개성 넘치는 삽화

한국판 특전 인명 구조견 ‘수안’ 이야기 수록





◎ 도서 소개

주목! 강아지 명예의 전당

시대를 뛰어넘어 세계 곳곳에서 활약한 서른한 마리 개들의 용감무쌍한 삶을 만난다! 우주 비행견, 재난 예보견, 위대한 발명견 등 믿을 수 없을 만큼 대단한 이 견공 이야기는 모두 실화다! 열여덟 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모여 그린 다채로운 삽화 역시 이들의 삶에 개성과 생동감을 부여한다. 애견인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강아지 상식도 가득하다. 이제 이 한 권으로 전 세계 멋진 개들을 모두 만나 보자.





◎ 줄거리

누구보다도 용감무쌍한 삶을 산 전 세계 개들 총출동. 나폴레옹을 물어 버린 프랑스 왕실 반려견, 훈련 받은 적이 없는데도 어린 소년을 구출한 개, 원시 시대의 동굴 벽화를 발견한 보물 사냥꾼, 멸종 위기의 펭귄을 지켜낸 펭귄 지킴이까지. 수백 년 동안 세상을 빛낸 서른한 마리의 영웅이 찾아온다.




◎ 책 속에서

40쪽 나폴레옹 무서운 줄 모른 꼬마, 포르튄느
조제핀과 나폴레옹이 결혼식을 올리고 첫날밤을 맞이했을 때, 신방에 들어간 새신랑은 침대 위에 도도하게 앉아 있는 포르튄느와 마주쳤다. …중략… 그러자 나폴레옹은 그다운 반응을 보였다. 무력으로 개를 치워 버리려 했던 것이다. 하지만 별로 좋은 생각은 아니었다. 포르튄느가 작지만 날카로운 이빨로 장군을 콱 물어 버렸으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그 후로 나폴레옹은 포르튄느는 물론 그 어떤 개도 좋아하지 않았으며 죽을 때까지 개에 물린 흉터를 지니고 살았다.

72쪽 오스트레일리아 펭귄 지킴이, 오드볼
스왐피는 마렘마 쉽독을 훈련시켜 닭을 방목했는데, 같은 방법으로 자그마한 펭귄들도 구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그는 키우던 개들 중 가장 영리한 개를 섬으로 보내 포식자를 쫓아 버리겠다고 자청했다. 그 개의 이름은 ‘괴짜’라는 뜻의 오드볼이었다. 마을 주민들은 회의적이었지만, 어쨌든 밑져야 본전이었다.

82쪽 할리우드 대스타견, 린 틴 틴
린 틴 틴은 총 28편의 영화에 출연했는데, 대부분 무성 영화였다. 그 영화들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덩달아 린 틴 틴도 유명해졌다. 린 틴 틴은 언론으로부터 수천 건의 사진 요청을 받았으며, 사진에는 린 틴 틴의 발 도장이 찍혀 있었다. 전성기 때 린 틴 틴은 매주 2300달러어치를 벌어들였다.

100쪽 웨일스의 인명 구조견, 스완지 잭
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으레 그렇듯 잭도 물을 좋아했다. 잭은 웨일스에 있는 스완지 만과 타웨 강변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며 주변을 주의 깊게 지켜보곤 했다. 어느 날 열두 살짜리 소년 하나가 강에서 놀다 물에 빠지고 말았다. 소년은 다급하게 살려 달라 외쳤고, 이를 들은 잭은 강물에 뛰어들어 아이를 뭍까지 안전하게 끌고 나왔다. 소년은 모르는 개가 자신의 목숨을 구해 준 이 놀라운 이야기를 마을 사람들에게 전하고 다녔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이름: 킴벌리 해밀턴약력: 작가, 모험가, 동물권 운동가.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교에서 시나리오 작법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시나리오 외에도 영어 교재, 여행 책자 등 다양한 곳에 글을 썼으며 어린이를 위한 논픽션도 여러 권 냈다. 지금은 안개 낀 스코틀랜드 북부에서 네 마리 고양이와 멋진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역자소개

※ 역자소개


이름: 심연희약력: 번역가연세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독일 뮌헨대학교에서 언어학과 미국학을 공부했다. 현재 영어와 독일어 서적을 번역하고 있으며, 주요 역서로는 『고양이는 내게 행복하라고 말했다』, 『퍼펙트 마더』, 『마쉬왕의 딸』, 『이사도라 문』 시리즈, 『캡틴 언더팬츠』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소개

◎ 목차
먹고, 놀고, 사랑하라
역사에 남은 멍자취
앤티스 하늘을 나는 개
충성! 개들도 복무한다!
아서 아마존 모험견
꼬리 달린 개척자
애슐리 휘핏 경이로운 프리스비 챔피언
초심자를 위한 도그스포팅
바비 미국을 횡단한 뚜벅이견
개가 좋아서 껑충껑충 뛸 만한 여행지
브랜디 재난을 막아 준 폭발물 탐지견
둘째가라면 서러운 개코들
버디 미국 최초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인간을 기꺼이 돕는 개들
시저 왕의 동반자
궁전에서 살았던 왕실견
포르튄느 나폴레옹 무서운 줄 모른 꼬마
미국의 높으신 견공들
하치코 충직한 친구
집사와 영원히 함께한 충견들
조크 부슈벨트의 전설적인 영웅
믿기지 않지만 사실인 반려견 상식
요피 프로이트 박사의 털북숭이 조수
개처럼 일하라!
주디 용감한 전쟁 포로견
칸 네 발 달린 전쟁 영웅
개는 인간의 가장 좋은 친구
라이카 최초의 우주 비행견
과학계의 견공들
마리 지진에서 생존한 희망의 상징
코끝부터 꼬리까지!
니퍼 광고계의 귀염둥이 아이콘
오드볼 오스트레일리아 펭귄 지킴이
멍멍아, 왜 그래?
폼페이 왕자를 구한 퍼그
리코 견공계의 아인슈타인
개는 뭐라고 대답할까?
린 틴 틴 할리우드 대스타견
복슬복슬한 할리우드 스타
로봇 보물 발굴견
샐리 앤 재럿 남북 전쟁의 마스코트
스터비 제1차 세계 대전 최고의 군견
멍멍! 세계 기록 보유견
스모키 1.8킬로그램 강아지의 용기
문학 작품 속 멍멍이들
스테이션 짐 자선 모금견
스완지 잭 웨일스의 인명 구조견
SNS 스타견
타로와 지로 남극 생존견
기적 같은 견생
티티나 북극 탐험견
토고 알래스카의 위대한 썰매개
사람을 구한 영웅견들
트래커 9·11 테러 현장의 영웅견
수안 한국의 인명 구조견
9·11 테러 현장의 경찰견들
개를 돕는 열 가지 방법
레벨 독스 연표
멍멍아, 왜 그래? 퀴즈 정답
더 찾아보셔왈!
작가 소개
일러스트레이터 소개
나의 소중한 친구

출판사 서평

◎ 출판사 서평

전 세계를 감동시킨 용감한 개들이 온다!

수백 년 동안 세상을 빛낸, 강아지가 대세다! 가끔씩 허술하지만 할 때는 확실히 하는 개 서른한 마리의 일대기를 따라가 보자. 개는 기원전 12000년 무렵부터 인간과 함께했는데도 그 역사가 무색하리만치 제대로 조명받지 못했다. 이제는 위인전이 아니라 위‘견’전을 읽어야 할 때! 『레벨 독스』는 이를 위해 탄생한 ‘강아지 명예의 전당’이다. 이제 이 한 권으로 전 세계 멋진 개들을 모두 만날 수 있다. 세계 기록 보유견, 문학 작품의 실제 주인공, 과학계 견공들까지 시대와 국적을 불문하고 용맹한 활약을 펼친 개들이 우리 곁을 찾아왔다.


“아이참, 안전선 안 보이세요? 정말 인간들 때문에 못살아.” ―인명 구조견, 스완지 잭

오드볼, 스터비, 토고, 수안… 혹시 이 중 아는 이름이 있는가? 흔히들 착각한다. 동물은 동물일 뿐 인간이야말로 만물의 영장이라고. 과연 그럴까? 만약 개가 글을 쓸 줄 알았다면, 한낱 인간은 엄두도 내지 못할 경이로운 모험담을 전해 주지 않았을까? 동물권 운동가인 작가 킴벌리 해밀턴은 개야말로 그 누구보다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동물이라고 말한다. 인간의 오랜 친구이기 이전, 개는 각자의 삶에서 모두 주인공이다.


일러스트레이터 18인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삽화

이 책을 위해 무려 열여덟 명의 일러스트레이터가 뭉쳤다.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동물을 좋아한다는 것! 다정한 손 그림부터 세련된 컴퓨터 그래픽까지, 각자의 개성이 살아 있는 아름다운 그림이 이야기에 생동감을 부여한다. 매 에피소드에 곁들여진 아름다운 일러스트만으로도 이 책을 소장할 이유는 충분하다.


애묘인의 호기심을 충족시킬 강아지 상식

암세포의 냄새를 탐지하는 개가 있다? 개가 그림을 그려 개인전을 열었다? 애견인의 눈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이야기가 매 에피소드마다 실렸다. 미지의 땅을 개척한 개들, 개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 볼 만한 여행지 등 읽을거리가 가득하다. 애견인으로서의 지식을 체크할 수 있는 퀴즈 코너, 굵직굵직한 역사적 사건에서 한몫한 개들을 보여 주는 연표도 흥미롭다. 책에 실린 개들을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더 찾아보셔왈!’ 코너도 놓치지 말자. 강아지처럼 호기심 가득한 독자를 위해 반려견 관련 도서는 물론 반려견 정보가 한가득 담긴 웹사이트 목록이 마련되었다.


오직 한국판에서 볼 수 있는 한국의 대표 견공 이야기

한국판 출간을 기념하여 작가에게 특별 요청한 한국의 견공 이야기가 수록되었다. 한국을 대표할 만한 견공을 심사숙고한 결과 인명 구조견 ‘수안’이 선정되었고, 오직 한국판을 위해 작가가 새로 원고를 집필했다. 수안 이야기는 특별히 섭외한 한국인 일러스트레이터도 함께한다. 동물을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고돌댁’이 수안을 그렸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