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

이대강 | 미래지식 | 2019년 12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11,200원

판매가 11,200원

도서소개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는 온라인 꽃집 창업

한국은 자영업자 비율이 미국의 4배, 일본의 2.5배로 그야말로 창업 공화국이다. 하지만 5년 내 문을 닫는 곳이 80%에 이른다고 하니 창업의 무덤이기도 하다. 변화하는 소비자 심리와 갈수록 심해지는 경쟁 속에서 용감한 창업은 곧 무모한 창업이 될 수도 있는 현실이다.
《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은 경험이 없어도 자본이 없어도 바로 꽃집 사장이 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꽃은 자주 소비되는 품목은 아니지만 결혼식과 장례식, 개업식, 졸업식 등 축하하고 기념하고 위로하는 자리에 늘 빠지지 않는다. 그런 꽃이나 화환, 난 등을 꽃집을 찾아가 구입할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제 인터넷을 통해 주문한다.
소자본 꽃집 창업의 비밀은 온라인 꽃집에 있다. 온라인 꽃집은 창업 리스크가 적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저자 이대강은 화훼업계에서 20년 넘게 활동해왔으며 현재 ‘이대강꽃집’과 ‘이대강 꽃집창업 아카데미’의 대표이다.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가 후원하는 청년장사꾼에 1등으로 선발되면서 화훼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고, 온라인 꽃집 창업으로 30명이 넘는 꽃집 사장을 배출했다. 그는 이 책에서 온라인 꽃집 창업의 자세한 방법과 활용을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통해 모두 전하고 있다.

꽃집 창업의 A부터 Z까지 모두 알려주는 책

저자는 이 한 권의 책에 예비 꽃집 창업자를 위한 정보를 최대한 수록했다. 직접 꽃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배송하지 않고도 화훼 중계 플랫폼을 활용해 꽃 주문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정부 지원금으로 초기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노하우도 자세히 알려준다. 저자는 청년 창업가로서 수년간 1억 원 이상에 준하는 정부지원 혜택을 받으면서 점진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
조부모부터 꽃 사업을 해온 집에서 태어난 저자는 어릴 적부터 부모님과 함께 크고 작은 여러 꽃 도매상가를 다녔다. 양재 꽃시장과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외에도 수도권에는 저마다 특징이 있는 꽃시장들이 있고, 전국 주요 도시에도 꽃 도매상가들이 있다. 책에 그 목록들을 수록했다.
무엇보다 저자는 살아 있는 상품을 다루는 화훼업에 대한 존중을 강조한다. 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전해지는 메시지이며, 그런 꽃을 요청하는 손님을 대하는 마음을 헤아릴 것, 그리고 꽃 자체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화훼인의 노력이 우선한다면 행복한 꽃집 사장님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꽃집이라서 더욱 특별하고 행복한 창업이 되도록 준비한 책이다.

저자소개

● 지은이

이대강

조부모부터 꽃 사업을 해온 집에서 태어났고, 화훼업계에서 20년 넘게 활동했다. 대한민국 최초로 원예와 꽃집 창업을 통해 사람들의 부귀영화를 돕는. 즉 부(행복하고) 귀(풍요롭고) Young(건강하고) 花(자유로운)의 삶을 돕는. 부귀young花 컨설턴트라고 자부한다. 현재 ‘이대강꽃집’ 대표, ‘식사시간 식물경영연구소’ 소장이고, ‘이대강 꽃집창업 아카데미’의 대표로서 강연, 컨설팅, 코칭을 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다육이 케이크화분’을 만들어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와 고양시, 원마운트가 후원하는 청년장사꾼에 1등으로 선발되어 활동했다. 청년 창업가로서 수년간 1억 원 이상에 준하는 정부지원 혜택을 받으며 점진적 성장을 이루었다. 또한 온라인 꽃집 창업으로 30명이 넘는 꽃집 사장을 배출했다. 성균관대 유전공학과를 졸업했고, 금연 강사, 독일 국가공인 플로리스트, 3p 바인더 코치, 라펜트 녹색기자, 풀코스 마라톤 완주, 시민조경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한 결과 70개가 넘는 수료증, 자격증, 기록증을 가지고 있다.
이대강 꽃집창업 아카데미 대표로서 한국에서 가장 체계적이고 실전적인 교육을 통해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억대 연봉 꽃집 창업 CEO’를 만들겠다는 비전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 정확히는 온라인에 10만 명 이상, 오프라인에 1만 명 이상의 억대 연봉자를 배출하겠다는 포부이다. 언젠가는 화훼업계의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같은 명예의 전당을 설립하는 것이 꿈이다.

목차소개

● 차례

프롤로그

1장. 가장 비싼 키워드 광고 ‘꽃배달’

김영란법에도 ‘꽃배달’ 키워드가 여전히 강세인 이유는?
이름이 알려진 사람들이 너도나도 꽃집을 창업하는 이유
성공 창업, 시작이 쉬워야 한다
딱 3개월만 제대로 준비하자
오프라인샵에서 온라인샵으로 방향을 틀어라

2장. 어차피 창업한다면 꽃집 창업이 정답

전 세계 프랜차이즈 3,000개 스노우폭스가 이대강 플라워를 찾은 이유
꽃 판매 지식은 하루 1시간씩 21일이면 충분하다
뜨고 있는 꽃 정기구독
꽃집 창업이 치킨집 창업보다 좋은 3가지 이유
프랜차이즈 꽃집 창업, 이것만 조심하면 된다!
꽃이 아름다운 이유, 1:1.618의 황금비
플랜테리어 시장을 겨냥하라

3장. 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 1 ― 팔리는 꽃에 집중하라
나만의 상품이 된 다육이 케이크
드라이하지만 결코 드라이하지 않은 꽃선물
천일화千日花,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매출을 공략하라
플라워 카페 시장을 선점하라
꽃값이 비싸다? 포장 간소화가 답이다
플라워 컨설턴트가 되라
매월 14일, day-day를 잡아라!
경조사 화환 시장은 절대 없어지지 않는다

4장. 사람이 몰리는 꽃집 창업의 비밀 2 ― 21일만 따라 하면 누구나 성공한다

내가 꽃집을 해도 될까?
플라워 자격증이 없어도 창업할 수 있을까?
네이버 스토어팜과 모두 홈페이지를 활용하라
SNS는 하나만 제대로 파라
홈쇼핑에서 한정판 세일즈를 배워라
세상에 없는 이벤트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5장. 창업 이렇게 시작하라 1 ― 초기 자본 없이 꽃집 창업하기

성공 방정식을 알고 창업하라
월 77,000원으로 인생이 바뀌는 비밀
치킨 한 마리에 1,800원, 꽃바구니 한 개에 1만 원의 이익이 남는다
하루 10콜은 월매출 1,000만 원
하루 한 명 창업하기 전에는 잠을 자지 않는다
쇼핑몰, 대표번호, 콜센터를 통째로 드립니다


6장. 창업 이렇게 시작하라 2 ― 정부 지원금으로 꽃집 창업하기

나랏돈으로도 창업할 수 있다
시작 페이지는 창업넷으로
매일 5분, 장부 적기로 돈이 오게 하라
지하철역에서 광고판을 잘 보아야 하는 이유

7장. 절대 공개하지 않았던 노하우

독일 화훼도매시장 vs 한국 화훼도매시장
꼭꼭 숨어 있는 꽃 도매상가를 알려주마
꽃배송 A부터 Z까지
물주기와 청소만 잘해도 99%는 성공한다
문자하지 말고 전화하라
수많은 창업 중 꽃집 창업을 추천하는 이유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