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헤밍웨이 걸작 단편선

어니스트 헤밍웨이 | 왓북 | 2019년 07월 24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3,300원

판매가 3,300원

도서소개

1933년 발표된 <승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거장 헤밍웨이의 단편집 중 비교적 국내에 많이 소개되지 않은 책으로, 마초적인 작가로 알려진 헤밍웨이의 다양한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헤밍웨이가 작가로서 창조력이 최고조였다고 평가되는 시기에 발표된 만큼, 헤밍웨이만의 재능이 빛나는 작품들이 가득하다. 본 역서는 원저에 실린 14편의 작품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깨끗하고 밝은 곳’ 등 5편을 엄선했다. 웨이터들과 노인, 사랑했던 여인과 버려진 여인, 노부부와 사냥꾼들... 그들 모두는 지금 이곳, 생생한 삶의 현장 속에서 사랑을 나누고, 피할 수 없는 죽음의 실재를 마주하고 있다. 인생의 허무함과 그럼에도 계속되는 삶을 저자 특유의 직설적이고 담담한 문체로 그려낸다. 그의 상상력으로 빚어낸 다양한 인물들과 그들의 대화, 독특한 배경 설정에서 놀라운 통찰력이 흘러나온다. 헤밍웨이 작품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는 헤밍웨이 입문서로, 그의 중·장편 소설에 매력을 느꼈던 독자들에게는 작가의 문학적 주제를 개괄하는 책으로서 성공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어니스트 헤밍웨이(1899.7.21 ~ 1961.7.2.)
헤밍웨이는 살아생전에 이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고, 퓰리처상과 노벨문학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작가로서 최고의 영예도 누렸다. 대중적 인기와 평단의 인정을 모두 얻은 20세기 미국 문학의 전설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한편, 현대까지 이어진 그의 유명세는 문학적 업적 뿐 아니라 실제와 과장이 뒤섞인 전기적인 일화들이 전설처럼 전해진 덕분이다. 양차 세계대전의 현장에 있었고, 4명의 아내와 결혼했으며, 아프리카 여행 중 두 번의 비행기 사고를 당해 전세계에 그가 사망했다는 오보가 나기도 했다. 네 번째 부인과 쿠바에 거주하던 시절 엉뚱한 의용대를 창설하는 촌극을 벌였고, 제2차 세계대전 종군 특파원으로 파견 나갔을 때도 자체 의용대를 조직해 결국 군법회의에 회부됐다. <노인과 바다>로 자신의 명성의 정점을 찍은 이후에는 우울증에 시달리다, 엽총으로 자살한 자신의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권총을 자기 입 속에 쏴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대중의 흥미를 자극하는 범상치 않은 일화들이 헤밍웨이의 ‘전설’을 유지하는데 기여한 것은 사실이지만, 문학적 평가를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실제로 헤밍웨이 소설은 작품마다 완성도가 고르지 못하다고 비판하는 비평가들도 많고, 특유의 ‘하드보일드 문체’에 대한 평가도 엇갈린다. 하지만 신문기자 시절 습득했다고 밝힌, 건조하고 간결한 문장과 부연설명을 건너뛰고 핵심으로 진격해나가는 압축적인 서술방식이 헤밍웨이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구축해냈음은 분명하다. 또한 그의 소설들 대부분은 자신의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창조됐다는 점에서 사실주의를 추구했다고 말할 수 있다. 때로 여러 외국어를 섞어 쓰거나 정제되지 않은 거친 말들을 사용한 것도 사실주의에 입각하여 날것의 삶을 그대로 옮기고자 했기 때문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헤밍웨이의 삶과 작품에 얽힌 엇갈린 평가와 왜곡된 관심에도 불구하고 헤밍웨이의 문학은 작가 사망 60주년을 바라보는 현재의 시점에서도 결코 다른 작가로 대체될 수 없는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다. 작가의 삶에 대해 떠도는 이야기들에는 과장과 거짓말이 섞여있을지 모르지만, 그의 작품들은 작가가 몸으로 부딪혀 발견한 생의 진정성을 굳건히 붙잡고 있다.

역자소개

지소강
환경디자인과 예술기획 전공. 글밥 아카데미 출판번역 과정을 수료하고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문화예술, 문학, 수필을 중심으로 다양한 번역 작업을 하고 있다.

목차소개

1) 깨끗하고 밝은 곳
2) 세상의 빛
3) 스위스에 경의를
4) 하루 동안의 기다림
5) 와이오밍의 포도주

출판사 서평

헤밍웨이의 창조력이 최고조였던 시기에 쓰인 이 단편집은 헤밍웨이만의 재능이 빛나는 주옥같은 작품들을 담고 있다. 헤밍웨이 입문서로, 헤밍웨이 문학적 주제의 개괄서로 성공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