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시크릿

나애정 | 마음세상 | 2019년 11월 2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9,000원

판매가 9,000원

도서소개

운명을 바꾸고 싶으면 새벽에 일어나라
새벽시간을 활용하면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다


▶ 아이디어, 새로운 도전, 나다운 삶이 가능하게 하는 새벽,
나는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작가는 누구보다 잠이 많은 사람이었다. 어릴 때부터 머리만 대면 잔다는 이야기를 늘 듣고 자랐다. 세상살이의 스트레스도 잠으로 풀었다. 기숙사 생활을 하던 대학생 때나 직장생활을 할 때 낮잠을 3시간씩 자야지 개운하다는 느낌을 가질 정도로 잠은 작가에게 보약과 같았다.
하지만 새벽시간을 활용해야 할 피치 못할 상황이 발생했다. 그것은 독서의 매력에 뒤늦게 빠졌다는 것이다. 원래부터 책을 즐겨 읽는 사람은 아니었지만 육아를 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다고 직장 맘으로서 독서를 사랑하게 되었다. 하지만 도저히 시간을 낼 수가 없어서 새벽시간을 활용하게 되었다. 그때도 작가는 고민을 많이 했다. 잠에 특별한 의미와 가치를 두고 있던 작가에게 잠을 줄이고 새벽시간을 활용한다는 결정은 아주 힘든 결정이었다. 그래도 독서에 대한 열정으로 새벽시간을 활용하게 되었다.
작가는 새벽시간 활용으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고 한다. 새벽시간에는 낮 시간과 다른 특별함이 있기 때문에 삶이 변화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한다. 떠오르는 태양처럼 새벽에는 모든 에너지가 새롭게 충만해 진다. 만약 낮에 풀리지 않고 고민한 문제가 있다면 새벽에는 문제의 해결 실마리를 의외로 쉽게 찾을 수 있다. 에너지가 충만한 만큼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집중과 몰입이 쉬워 어떤 일을 하더라도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작가는 새벽독서 5년 만에 몰입독서를 통해 의식의 변화를 체험했고 책 쓰기에도 도전해서 《하루 한권 독서법》이란 인생 첫 개인 저서도 출간하게 되었다.
새벽시간 절대 놓치지 마라, 라고 작가는 강조한다. 새벽시간을 놓치는 것은 인생의 소중한 무엇인가를 놓치면서도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내가 지금 소중한 무엇인가를 잃고 있는데도 그것을 알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라고 이야기한다. 새벽시간 활용으로 얻을 수 있는 기적 같은 선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작가는 새벽 시간을 쉽게 간과하지 말 것을 재차 강조한다.
또한 새벽의 진정한 가치를 알면 새벽시간 활용 안 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새벽의 가치를 제대로 알기도 전에 새벽시간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새벽의 가치를 알면 새벽에 일어나려고 매일 노력하게 된다. 작가는 새벽기상을 위해 새벽수영을 등록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그렇게라도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하다. 그렇게 어느 정도 새벽기상이 숙달되면 그것을 유지하는 자신만의 방법을 계발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한다.
새벽시간을 통해서 독서하고 글 쓰는 삶을 살게 된 작가는 말한다.

“새벽시간을 활용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삶은 없을 것이다. 나는 지금의 삶이 좋다. 내가 이렇게 읽고 쓰는 삶을 살 수 있는 것은 나에게 새벽시간이 있었기 때문이다. 새벽이 있어서 나는 그 전날 저녁도 일찍 자는 버릇이 생겼다. 특별한 일이 없더라도 늦게까지 자지 않았고, 다음날은 여지없이 피곤한 삶을 반복하며 살았었는데, 지금은 다음날 새벽에 일어나기 위해 일찍 잔다. 새벽이 되면 모든 것이 새롭게 세팅된다. 몸도 정신도 새로운 에너지로 채워진다. 그 채워진 순간에 나는 세상살이의 많은 아이디어를 얻는다. 그 아이디어는 나의 새로운 도전, 삶으로 이어진다. 이렇게 수많은 아이디어, 새로운 도전, 나다운 삶이 가능하게 하는 새벽, 나는 사랑한다.”





▶ 새벽의 특별함이 당신을 독서고수, 작가, 메신저, 도전하는 사람으로 바꾼다


새벽시간 활용으로 삶의 혁신이 일어난다. 나는 본격적인 독서 5년 만에 책을 출간했다. 이렇듯 빠른 출간이 가능했던 것은 새벽시간이 있었기 때문이다. 새벽, 처음에 나와 상관없는 시간이라고 여겼다. 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이 새벽에 일어나게 되었고, 어쩔 수 없이 선택한 시간이었지만 그 새벽시간이 낮 시간에 가질 수 없는 특별함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를 독서고수, 작가, 메신저, 도전하는 사람으로 만든 새벽의 특별함은 다음과 같다.
첫째, 질적인 집중과 몰입을 경험한다
둘째, 수많은 아이디어가 뿜어져 나온다
셋째, 내재된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한다.
넷째, 평상시 인지하지 못했던 간절한 자신의 인생목표를 찾는다
다섯째, 바쁘게만 사는 삶에서 진정 원하는 삶의 가치를 인지하고 실천한다
여섯째, 거시적 관점으로 자신의 인생을 바라보게 된다
일곱째, 생산적이고 알찬 하루를 산다.
여덟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소유자가 된다
아홉째, 가시적 효과가 3배 빠른 삶을 산다
열 번째, 새벽 아이디어로 새로운 삶에 도전한다

저자소개

▶ 저자소개

나애정

국군간호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경기도 고양에 있는 고등학교에서 보건교사로 재직 중이다.
마흔이 넘어 뒤늦게 시작한 출산과 육아로 책을 읽기 시작했다. 새벽시간을 주로 활용하여 1년 만에 육아서 200권 이상을 집중적으로 읽었으며 육아서 이후 다른 주제를 다양하게 읽고 배우면서 출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어 본격적인 독서 5년 만에 인생 첫 책을 출간했다. 작가는 이 모든 성과가 집중과 몰입의 시간, 새벽시간의 활용에 있다고 이야기한다.
현재, 아이 둘과 함께 필리핀 세부에서 세부살이를 하고 있다. 이 또한 새벽시간 집중 독서 후 명상과 깨달음을 통해 도전하게 되었다. 늦은 출산이었기에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의 하나로 세부살이를 함께 해야겠다고 결심했다. 해외살이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평생 자산이 될 값진 교훈과 추억들을 쌓고 있다.
필리핀 세부에서 아이들이 학교간 사이 독서, 책 쓰기에 모든 시
간을 할애한다. 새벽 아이디어로 책을 출간한 이후부터 인생 대변혁, 읽고 쓰는 삶을 살고 있다. 세부에서 하루 6시간 이상을 읽고 쓴다. 몰입해서 읽고 쓰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고 이야기한다.
앞으로의 삶도 지금처럼 새벽에 일어나서 읽고 쓰고 깨닫고, 영감을 얻어 새로운 도전을 계속 하는 것이다, 라고 이야기한다. 또한 나누는 삶, 메신저의 삶을 살겠다고 결심했고 그 목표를 향해 새벽에 일어나 읽고 쓰면서 오늘도 열심히 내공을 쌓아가고 있다. 저서로는 《하루 한권 독서법》외 2권의 책이 있다.
이메일 diadem68@naver.com
블로그 blog.naver.com/diadem68

목차소개

▶ 목차


제1장 기적의 시간 새벽, 나는 매일 설렘으로 기다린다
새벽을 알았기에 나는 작가가 될 수 있었다 … 7
내재된 잠재능력, 새벽에 발현된다 … 13
새벽에 꼭 일어나야 할 이유 한 가지를 가져라 … 18
새벽에 책 읽는 맛을 즐겨라 … 23
어떤 상황에서도 새벽은 놓치지 마라 … 28
밤 시간 줄이고 기적의 새벽 시간을 늘려라 … 34
가랑비에 옷 젖듯이 변화한다 … 39

제2장 새벽 시간, 왜 집중 공략해야 하는가?
집중과 몰입, 새벽의 다른 이름이다 … 45
새벽에 튀어나온 아이디어가 나의 삶을 이끈다 … 50
거시적인 관점으로 인생을 바라본다 … 55
바쁘게만 사는 삶에서 진정 원하는 삶으로 살아간다 … 60
라이프스타일이 건강해진다 … 66
가시적 효과 3배 빠르다 … 71
하루를 생산적이고 효율적으로 바꾼다 … 76

제3장 인생 값진 씨앗이 될 새벽 활동들
새벽 기상 매일 다짐해라 … 83
새벽에 할 일은 따로 있다 … 88
새벽, 간단한 활동으로 시간의 힘 활용해라 … 94
자기계발서를 읽어라 … 99
읽고 쓰라 … 104
새벽에 너무 많은 일을 하지 마라 … 110
나의 인생 목표와 연결된 활동을 해라 … 116
새벽마다 간단한 운동해라 … 121

제4장 새벽을 나의 것으로 만드는 원칙
새벽 기상 성공조건도 따로 있다 … 127
새벽 기상, 만만하게 여겨라 … 132
간절한 인생 목표를 정해라 … 137
11시 전에 잠들어라 … 142
수면시간을 줄이지 마라 … 146
뼛속까지 새벽물이 들도록 해라 … 151
기상 시간을 매일 기록하라 … 156
포기만 하지 마라 … 161

제5장 새벽은 인생혁명을 만든다 놓치지 마라
운명을 바꾸고 싶으면 새벽에 일어나라 … 167
새벽은 당신에게 영감을 준다 … 172
평생 읽고 쓰는 삶, 새벽에 답이 있다 … 177
성공한 사람들은 새벽을 활용한다 … 182
인생 최대의 실수는 새벽을 놓치는 것이다 … 187
새벽을 믿어라 … 193
새벽에 일어나라. 그리고 작가, 강연가, 메신저의 삶을 살아라 … 198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